Conspicuous consumption(과시적소비)를 서구적 인식의 보편이라고 말씀하시는건 좀 오버인거 같은데요?
경제학의 소비이론에서 베블렌효과를 정상적인 서구의 소비이론으로 인식한다는 말씀인가요?
한계효용말씀을 하셨는데 한계효용은 추가된 가격대비 늘어난 총효용의 양이라 표현되죠..
과연 데오레에서 얻을수 있는 한계효용이 아세라, 알투스에서 얻는 한계효용을 초과한다는 말씀인지?????
개인적인 만족감에 의해 더비싸고 더 뽐낼수 있는 재화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린게 아닙니다.
격물치지의 예를 든것은 물건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자가 감당할수 없다면(능력이 안되거나 애정이 없다면) 쓰레기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에 드린 말씀이구요.
결론은 알리비오-아세라-알투스- 토니 등급의 제품을 사용하는 시장이 확대되어
소비자들이 보다좋은 조건에서 즐길수 있었으면 해서 드린 말씀입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격물치지가 동양적 인식이라면 대립되는개념으로 Conspicuous consumption(과시적 소비)가 서구적 인식틀입니다.
>
>서구 사회학자들 베블렌이나 베이츠, 클라크 같은 사람들은 한계개념-즉 소비에 관한 결정은 소유재화의 총량이 아니라 소유로 부터 얻어지는 만족 또는 추가단위의 사용으로 얻어지는 만족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고...
>
>이러한 이론이 현대 마케팅이나 소비자 심리학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죠.
>
>그래서 데오레-엘엑스-엑스티-엑스티알 ~~^^
>
>쉽게 풀어 '선 긋기' 라고나 할까요?
경제학의 소비이론에서 베블렌효과를 정상적인 서구의 소비이론으로 인식한다는 말씀인가요?
한계효용말씀을 하셨는데 한계효용은 추가된 가격대비 늘어난 총효용의 양이라 표현되죠..
과연 데오레에서 얻을수 있는 한계효용이 아세라, 알투스에서 얻는 한계효용을 초과한다는 말씀인지?????
개인적인 만족감에 의해 더비싸고 더 뽐낼수 있는 재화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린게 아닙니다.
격물치지의 예를 든것은 물건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자가 감당할수 없다면(능력이 안되거나 애정이 없다면) 쓰레기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에 드린 말씀이구요.
결론은 알리비오-아세라-알투스- 토니 등급의 제품을 사용하는 시장이 확대되어
소비자들이 보다좋은 조건에서 즐길수 있었으면 해서 드린 말씀입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격물치지가 동양적 인식이라면 대립되는개념으로 Conspicuous consumption(과시적 소비)가 서구적 인식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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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 사회학자들 베블렌이나 베이츠, 클라크 같은 사람들은 한계개념-즉 소비에 관한 결정은 소유재화의 총량이 아니라 소유로 부터 얻어지는 만족 또는 추가단위의 사용으로 얻어지는 만족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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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이론이 현대 마케팅이나 소비자 심리학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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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데오레-엘엑스-엑스티-엑스티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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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풀어 '선 긋기' 라고나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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