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글 쓰신 의도나 목적은 잘 알겠습니다..
미국애들 잔차 보면 클레인에 알투스 - 데오레 - lx 이렇죠..
다만 주요 부속은 LX - 데오레를 씁니다..
그만큼 신뢰를 쌓은 등급이라고 할수 있고 말이죠.
초기 투자를 데오레로 한다면
시간이 좀 지나 테크닉과 파워를 몸에 붙여도 데오레 -lx 정도면
추가 부담없이 지속이 가능하지만..
알투스 알라비오는 24단에 21 단..
그리고 내구가 약해서 추가 부담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입문용 입문용 하는거죠..
제 개인적인 생각은 입문에 LX를 맞추면 상급까지도 문제 없습니다..
재료나 무게나 성능이나 가격이나 말이죠...
만져보니 LX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말씀 드리자면 100만원 큰돈 맞습니다..
미국인에 1000$ 이랑 한국인에 100만원이랑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체감하는 GNP 대비해서 책정해보면 미국에서 1000$이면 국내에서는 한 60만원?
보다 더 저렴해져야 겠죠...
게다가 한국인 라이더에 뽀대와 하이엔드 선호를 통해 수입상에 폭리로 이어집니다..ㅎㅎ
일전에 유럽애는 한국인들은 잔차에 XTR 한개라도 달고 있다라고 하네여..
그래서 우리나라에 XTR 싼줄 알았다네여..
가격에 한번 놀래고 다 달고 있는 XTR에 한번 놀래고...ㅎㅎ
미국애들 잔차 보면 클레인에 알투스 - 데오레 - lx 이렇죠..
다만 주요 부속은 LX - 데오레를 씁니다..
그만큼 신뢰를 쌓은 등급이라고 할수 있고 말이죠.
초기 투자를 데오레로 한다면
시간이 좀 지나 테크닉과 파워를 몸에 붙여도 데오레 -lx 정도면
추가 부담없이 지속이 가능하지만..
알투스 알라비오는 24단에 21 단..
그리고 내구가 약해서 추가 부담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입문용 입문용 하는거죠..
제 개인적인 생각은 입문에 LX를 맞추면 상급까지도 문제 없습니다..
재료나 무게나 성능이나 가격이나 말이죠...
만져보니 LX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말씀 드리자면 100만원 큰돈 맞습니다..
미국인에 1000$ 이랑 한국인에 100만원이랑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체감하는 GNP 대비해서 책정해보면 미국에서 1000$이면 국내에서는 한 60만원?
보다 더 저렴해져야 겠죠...
게다가 한국인 라이더에 뽀대와 하이엔드 선호를 통해 수입상에 폭리로 이어집니다..ㅎㅎ
일전에 유럽애는 한국인들은 잔차에 XTR 한개라도 달고 있다라고 하네여..
그래서 우리나라에 XTR 싼줄 알았다네여..
가격에 한번 놀래고 다 달고 있는 XTR에 한번 놀래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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