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저도 전에 락하러 (03) 유저였는데~! 전 한달에 한번이나 산 자주타면 꼭 쪼아줬습니다~!
이런게 리콜 대상인줄은 모르고 ~! 전에 어떤부닝 뒤드레일러 행거 약하다고 한 말을 들은적 있어서 그랬지요~! 저 같은 경우는 행거 나사가 두개인데,,하나는 안쪼아 줘서 잊어버리고 다른 나사 구해서 쪼아서 사용했습니다~! (04)에도 이런 현상이 있나요??
빠른 시일내에 ㅡ해결되기 바랍니다~!
>스페셜라이즈드 락하퍼 콤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3종경기를 이 잔차로 같이 나가기 때문에 타이어를 자주 교체하고 있습니다.
>
>오늘 뒷 타야 교체를 하려고 바퀴를 빼는데 뒷변속기가 차체에서 푹 빠져버리더군요.
>자세히보니 뒷변속기 행거와 차체를 연결해주는 볼트나사가 빠져버린 상태였습니다.
>볼트를 찾아서 다시 끼우려고 하니까 볼트나사가 헛돌기만하지 고정이 안되더군요. 즉 야마가 나간 것 같았습니다.
>
>할 수 없이 근처 잔차샵에가서 샵 쥔 아자씨가 직접 행거를 교체 하는데 스페셜 잔차에 사용하는 행거는 차체와 연결하는 나사부분이 너무 얇게 되어있어서 볼트를 육각으로 조금만 세게 돌리기만 해도 나사가 힘없이 똑 뿌러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
>샵 쥔장 아자씨도 황당해 하더군요. 너무 약하게 만들었다구요.
>다른 메이커의 잔차에 달린 행거를 보니 나사가 굵고 튼튼하게 되어있어서 볼트나사가 부러지는 일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
>
>하지만 스페셜라이즈드의 다른 잔차 모델을 살펴보니 락하퍼 콤프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델에서도 행거 나사가 너무 얇게 되어있어서 약해 보이더군요.
>
>이것은 주행중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주 뒷 타이어를 교체할 때 충격을 주면 나사가 쉽게 부러지거나 빠져 버리는 결함이 있습니다.
>
>위 사진은 스페셜 행거의 모습이고 아래는 다른 회사 메이커의 행거입니다. 볼트나사 부분의 굵기 차이가 확인됩니다. 스페셜라이즈드 국내 수입원이 어디인지 알면 그곳에 글 좀 남기려고 하는데요 아시는 분 계시면 리플 부탁합니다.
>
>스페셜라이즈드 잔차 구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쌩돈 날린 것 같아서 속쓰리군요. 덴장.
>
>샵에 있던 스페셜 풀샥프레임과 스페셜라이즈드의 XC류 다른 모델을 확인해보니까 같은 방식의 행거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스페셜 잔차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함 확인해 보시고 뒷 타야 교체할 때 충격이 가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다음은 결함이 있는 스페셜 행거가 적용되는 모델 목록입니다.
>적용 :
>●04 HR(comp,pro)
>●04 Rockhopper HT
>●04 Hotrock A1 FS
>●04 Hotrock A1 FSR
>●02-04 Enduro FSR / SX
>●03-04 SW Enduro FSR
>●03-04 SW HT / FSR
>●03-04 Epic FSR
>●03-04 Stumpjumper HT
이런게 리콜 대상인줄은 모르고 ~! 전에 어떤부닝 뒤드레일러 행거 약하다고 한 말을 들은적 있어서 그랬지요~! 저 같은 경우는 행거 나사가 두개인데,,하나는 안쪼아 줘서 잊어버리고 다른 나사 구해서 쪼아서 사용했습니다~! (04)에도 이런 현상이 있나요??
빠른 시일내에 ㅡ해결되기 바랍니다~!
>스페셜라이즈드 락하퍼 콤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3종경기를 이 잔차로 같이 나가기 때문에 타이어를 자주 교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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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뒷 타야 교체를 하려고 바퀴를 빼는데 뒷변속기가 차체에서 푹 빠져버리더군요.
>자세히보니 뒷변속기 행거와 차체를 연결해주는 볼트나사가 빠져버린 상태였습니다.
>볼트를 찾아서 다시 끼우려고 하니까 볼트나사가 헛돌기만하지 고정이 안되더군요. 즉 야마가 나간 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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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수 없이 근처 잔차샵에가서 샵 쥔 아자씨가 직접 행거를 교체 하는데 스페셜 잔차에 사용하는 행거는 차체와 연결하는 나사부분이 너무 얇게 되어있어서 볼트를 육각으로 조금만 세게 돌리기만 해도 나사가 힘없이 똑 뿌러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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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 쥔장 아자씨도 황당해 하더군요. 너무 약하게 만들었다구요.
>다른 메이커의 잔차에 달린 행거를 보니 나사가 굵고 튼튼하게 되어있어서 볼트나사가 부러지는 일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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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페셜라이즈드의 다른 잔차 모델을 살펴보니 락하퍼 콤프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델에서도 행거 나사가 너무 얇게 되어있어서 약해 보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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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주행중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주 뒷 타이어를 교체할 때 충격을 주면 나사가 쉽게 부러지거나 빠져 버리는 결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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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은 스페셜 행거의 모습이고 아래는 다른 회사 메이커의 행거입니다. 볼트나사 부분의 굵기 차이가 확인됩니다. 스페셜라이즈드 국내 수입원이 어디인지 알면 그곳에 글 좀 남기려고 하는데요 아시는 분 계시면 리플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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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라이즈드 잔차 구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쌩돈 날린 것 같아서 속쓰리군요. 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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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에 있던 스페셜 풀샥프레임과 스페셜라이즈드의 XC류 다른 모델을 확인해보니까 같은 방식의 행거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스페셜 잔차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함 확인해 보시고 뒷 타야 교체할 때 충격이 가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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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결함이 있는 스페셜 행거가 적용되는 모델 목록입니다.
>적용 :
>●04 HR(comp,pro)
>●04 Rockhopper HT
>●04 Hotrock A1 FS
>●04 Hotrock A1 FSR
>●02-04 Enduro FSR / SX
>●03-04 SW Enduro FSR
>●03-04 SW HT / FSR
>●03-04 Epic FSR
>●03-04 Stumpjumper 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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