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콘으로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는 비가와도 그대로 흡수하고 건조도 늦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구성이 떨어지는 점도 있지만, 시공이 잘못되면 몇개월도 되지 않아서 떨어져
나가더군요.
가격도 비싸군요. 좋은 정보입니다. 이런정보는 관공서 의견란에 올리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발전을 할테니까요
>
>정말 허탈합니다.
>
>사진은 양재천에서 과천으로 연결되고 있는 도로의 과천구간중 한곳입니다.
>
>왼쪽과 오른쪽이 색이 다르지요?
>
>오른쪽은 폴리우레탄으로 시공한겁니다.
>
>푹신해서 충격흡수에 좋지요. 가격은 일반포장비의 몇배로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내구성은 꽝입니다. 수명이 아스팔트 십분의 일도 안될겁니다.
>
>이러고도 자전거 도로라고 하겠지요. 저기는 산책객도 몇 없을 구간인데..
>
>폴리우레탄씌운곳은 자전거가 잘 안나가고 인라인타는 사람이 있다면
>
>푸쉬하다가 서로다른 도로의 이질감으로 딱 넘어지기 좋을겁니다.
>
>이런 기형적 도로를 만드느라 콘크르트 포장하고 왼쪽구간은 그위에 투스콘을 2센티정도 살짝 뿌렸습니다.
>
>투스콘은 물이 스며들도록 만드는건데 콘크리트 위에다 뭐하러 뿌릴까요?
>
>그리고 저렇게 시공해 놓고 또 어떤 엽기적인 통행방법을 제시할지..
>
>강남구 아직도 사람 왼쪽 자전거 오른쪽 고집하는데..
>
>이젠 민원넣기도 질리고..
>
>양재천 걸을때 자전거정면으로 다가오면 뻘쭘하고 무섭고..
>
>치수과장 양재천 1시간만 걸어다녀보면 정신차릴텐데..
>
>에휴.. 공무원이 제일 많이 사는 도시 과천의 행정이 저러니 뭐..
>
>
그리고, 내구성이 떨어지는 점도 있지만, 시공이 잘못되면 몇개월도 되지 않아서 떨어져
나가더군요.
가격도 비싸군요. 좋은 정보입니다. 이런정보는 관공서 의견란에 올리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발전을 할테니까요
>
>정말 허탈합니다.
>
>사진은 양재천에서 과천으로 연결되고 있는 도로의 과천구간중 한곳입니다.
>
>왼쪽과 오른쪽이 색이 다르지요?
>
>오른쪽은 폴리우레탄으로 시공한겁니다.
>
>푹신해서 충격흡수에 좋지요. 가격은 일반포장비의 몇배로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내구성은 꽝입니다. 수명이 아스팔트 십분의 일도 안될겁니다.
>
>이러고도 자전거 도로라고 하겠지요. 저기는 산책객도 몇 없을 구간인데..
>
>폴리우레탄씌운곳은 자전거가 잘 안나가고 인라인타는 사람이 있다면
>
>푸쉬하다가 서로다른 도로의 이질감으로 딱 넘어지기 좋을겁니다.
>
>이런 기형적 도로를 만드느라 콘크르트 포장하고 왼쪽구간은 그위에 투스콘을 2센티정도 살짝 뿌렸습니다.
>
>투스콘은 물이 스며들도록 만드는건데 콘크리트 위에다 뭐하러 뿌릴까요?
>
>그리고 저렇게 시공해 놓고 또 어떤 엽기적인 통행방법을 제시할지..
>
>강남구 아직도 사람 왼쪽 자전거 오른쪽 고집하는데..
>
>이젠 민원넣기도 질리고..
>
>양재천 걸을때 자전거정면으로 다가오면 뻘쭘하고 무섭고..
>
>치수과장 양재천 1시간만 걸어다녀보면 정신차릴텐데..
>
>에휴.. 공무원이 제일 많이 사는 도시 과천의 행정이 저러니 뭐..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