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부터 왈바를 출입하면서 느낀점 몇가지 적어봅니다.
결론은 소비자측의 입장이 아니고 소매업자나 수입업자의 편에 서있는것 같습니다.
다른 동호회.. 노트북 컴퓨터.. 미니오디오 기기 등에서 보면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게시판이
중고장터와 구입기 란입니다.
왈바에는 구입기라는 게시판이 없으며 경쟁을 부추기지 못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공개는 단순히 리테일샾의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수준입니다.
조금이라도 가격경쟁이 이뤄진다면..(개인적으로는 분명히 발생한다 입니다. 리테일들간의 가격이탈 요인은 충분하다고 생각함)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점이겠지요
지금 좌 우측에 보면 각종 스폰서 배너로 번쩍이는데 지금 이순간도 광고를 보는댓가로 왈바를 배불려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다른 동호회의 경우 실구매 가격공개와.. 비싸게 판 곳이 있다면 추천 고발의 활성화로 소비자측의 입장에서 잘 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왈바 운영진들은 이러한 점을 절!대!로! 보완할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여기 드나드시는 많은 분들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나 해서 글을 올립니다.
결론은 소비자측의 입장이 아니고 소매업자나 수입업자의 편에 서있는것 같습니다.
다른 동호회.. 노트북 컴퓨터.. 미니오디오 기기 등에서 보면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게시판이
중고장터와 구입기 란입니다.
왈바에는 구입기라는 게시판이 없으며 경쟁을 부추기지 못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공개는 단순히 리테일샾의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수준입니다.
조금이라도 가격경쟁이 이뤄진다면..(개인적으로는 분명히 발생한다 입니다. 리테일들간의 가격이탈 요인은 충분하다고 생각함)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점이겠지요
지금 좌 우측에 보면 각종 스폰서 배너로 번쩍이는데 지금 이순간도 광고를 보는댓가로 왈바를 배불려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다른 동호회의 경우 실구매 가격공개와.. 비싸게 판 곳이 있다면 추천 고발의 활성화로 소비자측의 입장에서 잘 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왈바 운영진들은 이러한 점을 절!대!로! 보완할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여기 드나드시는 많은 분들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나 해서 글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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