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녹스등의 유사휘발유에서 문제가 되는것이...
바로 금속을 부식시킨다는 것입니다.
유사휘발유에 첨가되는 벤젠, 톨루엔등은 금속을 부속시킨다구 알려져 있는데요....
차량의 연료계통(연료펌프, 연료필터, 인젝터)이나 실린더 내부의 금속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차량의 기계적 마모는 내구성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요즘 윤활유가 좋아졌죠)
화학적 마모는 내구성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유사휘발유 사용시 발생하는 불완전 연소 물질은 대기 오염에 치명적입니다.
자기차가 내뿜는 연소물질은 자기가 안마신다구 생각하시겠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유사휘발유는 금속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자신의 차의 기밀성을 회손합니다. 따라서 자기차에서 발생한 배기가스가
차량의 어느 부분에선가 누설되게 되고.... 자신도 역시 유해 배출가스에 노출되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니 당장 경제적인 만족으로 사용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러다가 호흡기질환이나 최악의 경우 암(벤젠... 톨루엔은 발암물질이죠...)에라도 덜컥 걸린다면.... 경제적으로 뿐만 아니라 인생에 엄청난 손실을 주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작년에 몇 통 써 보긴 했는데 카센터에 물어보니 인젝터쪽 고장유발 그리고 피스톤링에도 무리를 준다는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제 차는 97년식 아반떼인데 처음 세녹스를 넣었을 때는 부드럽고 힘도 좋고 잘 나갔던 것 같습니다. 특별히 문제점도 없었는데 세녹스가 불법판매라 한동안 없어서 못 썼습니다. 근데 요즘 다시 세녹스인지 유사품인지 보이더군요.
>
>혹시 지금도 세녹스 사용하시는 분 계신지요?
>
바로 금속을 부식시킨다는 것입니다.
유사휘발유에 첨가되는 벤젠, 톨루엔등은 금속을 부속시킨다구 알려져 있는데요....
차량의 연료계통(연료펌프, 연료필터, 인젝터)이나 실린더 내부의 금속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차량의 기계적 마모는 내구성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요즘 윤활유가 좋아졌죠)
화학적 마모는 내구성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유사휘발유 사용시 발생하는 불완전 연소 물질은 대기 오염에 치명적입니다.
자기차가 내뿜는 연소물질은 자기가 안마신다구 생각하시겠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유사휘발유는 금속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자신의 차의 기밀성을 회손합니다. 따라서 자기차에서 발생한 배기가스가
차량의 어느 부분에선가 누설되게 되고.... 자신도 역시 유해 배출가스에 노출되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니 당장 경제적인 만족으로 사용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러다가 호흡기질환이나 최악의 경우 암(벤젠... 톨루엔은 발암물질이죠...)에라도 덜컥 걸린다면.... 경제적으로 뿐만 아니라 인생에 엄청난 손실을 주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작년에 몇 통 써 보긴 했는데 카센터에 물어보니 인젝터쪽 고장유발 그리고 피스톤링에도 무리를 준다는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제 차는 97년식 아반떼인데 처음 세녹스를 넣었을 때는 부드럽고 힘도 좋고 잘 나갔던 것 같습니다. 특별히 문제점도 없었는데 세녹스가 불법판매라 한동안 없어서 못 썼습니다. 근데 요즘 다시 세녹스인지 유사품인지 보이더군요.
>
>혹시 지금도 세녹스 사용하시는 분 계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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