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퍼왔긴한데 그 출처를 모르겠네요 이 자료올려주신 분께는 양해구합니다^^
대부분 건강한 삶을 위해서 잔차질 시작하셨을텐데 무릎이 상해서야 되겠읍니까
저도 초기에 앞 쪽 무릎이 아팠는데 자세교정후에는 괜안네요
저의 경험상,크랭크는 2단에두고 페달링 속도를 늘리는데 주안점을 준답니다 3단에다 두면 힘은 좀 들지만 속도는 잘 나지요 헌데 무릎이 고생이지요 또 전문가들은 이런 방법을 권하지도 않구요 숙달되고나서 3단으로 올려도 늦지 않을거에요
아래 자료 참고하셔서 즐라하시길^^
1. 무릎의 앞이나 뒤가 아플 경우
- 안장의 높이가 맞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안장이 낮은 경우 앞 무릎이 아픕니다.
- 안장이 높은 경우 뒷 무릎(?)이 아픕니다.
- 너무 빡센 기어비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 해결책 : 안장 높이를 조정하고 타세요.
2. 무릎의 바깥쪽이 아픈 경우 (제가본 대부분의 경우)
- 발 넓이가 너무 좁습니다..(이게 무신소리?)
다시 말하면 페달이 너무 자전거 몸체와 가까이 있습니다.
(바깥쪽 무릅 통증의 대부분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 기타 안장, 기어비의 영향과 엎힐을 너무 많이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해결책 :
. Float Pedal를 사용하라는데....유격이 있는 페달을
말하는 듯 싶고 (5도 정도)
발 넓이를 벌리랍니다. 즉 패달을 자전거로 부터
멀리 보내야 하는데 긴 BB를 사용하고 패달하고
크랭크암에 스페이서를 사용하고 시마노인 경우
클릿이 좌우로조정이 되니 클릿으로 조정하는
조정이 필요합니다. (2mm정도)
* 사견으로는 라이딩시 안짱다리도 이러한 결과를
초래하는 듯 하고, 패달과 클릿의 각도(즉 발의 각도)
혹은 팔자 걸음, 오다리도 영향을 받는 듯 싶습니다.
아플경우는 얼음찜질을 하랍니다.
(좋다는 스트레칭도 있다는 것 같은데...)
대부분 건강한 삶을 위해서 잔차질 시작하셨을텐데 무릎이 상해서야 되겠읍니까
저도 초기에 앞 쪽 무릎이 아팠는데 자세교정후에는 괜안네요
저의 경험상,크랭크는 2단에두고 페달링 속도를 늘리는데 주안점을 준답니다 3단에다 두면 힘은 좀 들지만 속도는 잘 나지요 헌데 무릎이 고생이지요 또 전문가들은 이런 방법을 권하지도 않구요 숙달되고나서 3단으로 올려도 늦지 않을거에요
아래 자료 참고하셔서 즐라하시길^^
1. 무릎의 앞이나 뒤가 아플 경우
- 안장의 높이가 맞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안장이 낮은 경우 앞 무릎이 아픕니다.
- 안장이 높은 경우 뒷 무릎(?)이 아픕니다.
- 너무 빡센 기어비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 해결책 : 안장 높이를 조정하고 타세요.
2. 무릎의 바깥쪽이 아픈 경우 (제가본 대부분의 경우)
- 발 넓이가 너무 좁습니다..(이게 무신소리?)
다시 말하면 페달이 너무 자전거 몸체와 가까이 있습니다.
(바깥쪽 무릅 통증의 대부분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 기타 안장, 기어비의 영향과 엎힐을 너무 많이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해결책 :
. Float Pedal를 사용하라는데....유격이 있는 페달을
말하는 듯 싶고 (5도 정도)
발 넓이를 벌리랍니다. 즉 패달을 자전거로 부터
멀리 보내야 하는데 긴 BB를 사용하고 패달하고
크랭크암에 스페이서를 사용하고 시마노인 경우
클릿이 좌우로조정이 되니 클릿으로 조정하는
조정이 필요합니다. (2mm정도)
* 사견으로는 라이딩시 안짱다리도 이러한 결과를
초래하는 듯 하고, 패달과 클릿의 각도(즉 발의 각도)
혹은 팔자 걸음, 오다리도 영향을 받는 듯 싶습니다.
아플경우는 얼음찜질을 하랍니다.
(좋다는 스트레칭도 있다는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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