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왈바에서 그다지 많은 활동을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모 회원님께서 가격
의 거품을 없애신다는 취지로 캐논데일 직판매를 기획하시는 글을 보고 한마디 여쭙고자 합
니다.
우선 지금의 가격이 미국의 판매가격보다 비싸다는데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소비자가격
의 60%~70%의 가격으로 직판매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케넌데일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직
매입, 직판매 구조로 가신다면, 그 가격 조차 거품이라는 생각 하지 않으십니까? 현재 대리
점에 공급되는 소비자가격대비 도매가격이 얼마정도인지는 대충 아는 분은 아시리라 봅니
다. 그렇다면 수입상이 얻게되는 마진도 있겠지요. 그렇다면 한번 봅시다. 지금 캐넌데일 판
매를 추진하고 계신 회원분께서는 최소의 마진을 통해 회원 여러분께 메리트를 주신다고 하
신다지만, 이제까지의 저의 생각을 통해 내려볼 수 있는 결과는 최소한 마진율이 30% 이상
이 될 것이리라 사료됩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을 뒷받침 할수 있는 근거로는 현재 수입상은
회사의 기본 영업 비용과 직원들의 월급, 광고비용등이 마진에 포함되어 있지만, 온라인이
나 또는 하나의 직판 가게를 통해 판매를 하신다면, 그러한 기본적인 운영 비용이 필요 없으
시겠지요.
제가 내려본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가격의 거품을 없애신다는 취지는 좋습
니다. 하지만 본사와의 직매입까지 거론한 이상 동호인들을 위해 자신이 남지 않는 일을 하
신다고 하지 마십시요. 어찌보면 소매상을 모두 죽이며, 자신만이 시장을 독점하고싶다는 생
각을 가지고 계신건 아니신지요. 기본적인 소매상의 마진보다 큰 마진을 얻으시면서, 부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하신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돈을 벌기 위해 시장에 진입
하신다고 말씀하시는건 어떻습니까.
의 거품을 없애신다는 취지로 캐논데일 직판매를 기획하시는 글을 보고 한마디 여쭙고자 합
니다.
우선 지금의 가격이 미국의 판매가격보다 비싸다는데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소비자가격
의 60%~70%의 가격으로 직판매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케넌데일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직
매입, 직판매 구조로 가신다면, 그 가격 조차 거품이라는 생각 하지 않으십니까? 현재 대리
점에 공급되는 소비자가격대비 도매가격이 얼마정도인지는 대충 아는 분은 아시리라 봅니
다. 그렇다면 수입상이 얻게되는 마진도 있겠지요. 그렇다면 한번 봅시다. 지금 캐넌데일 판
매를 추진하고 계신 회원분께서는 최소의 마진을 통해 회원 여러분께 메리트를 주신다고 하
신다지만, 이제까지의 저의 생각을 통해 내려볼 수 있는 결과는 최소한 마진율이 30% 이상
이 될 것이리라 사료됩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을 뒷받침 할수 있는 근거로는 현재 수입상은
회사의 기본 영업 비용과 직원들의 월급, 광고비용등이 마진에 포함되어 있지만, 온라인이
나 또는 하나의 직판 가게를 통해 판매를 하신다면, 그러한 기본적인 운영 비용이 필요 없으
시겠지요.
제가 내려본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가격의 거품을 없애신다는 취지는 좋습
니다. 하지만 본사와의 직매입까지 거론한 이상 동호인들을 위해 자신이 남지 않는 일을 하
신다고 하지 마십시요. 어찌보면 소매상을 모두 죽이며, 자신만이 시장을 독점하고싶다는 생
각을 가지고 계신건 아니신지요. 기본적인 소매상의 마진보다 큰 마진을 얻으시면서, 부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하신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돈을 벌기 위해 시장에 진입
하신다고 말씀하시는건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