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하십니다..저로선..고치구 조립하는데 깡통이라..도전해보구싶지만..몇일 날샐것같구..성질못이겨..씩씩대며..할생각하니..겁부터 납니다..
하여튼..고생하셨네요..따님까지..
> 어제 밤새워 가며 작업 했지만 결국 새가 울때까지 헤메다...
>
>오늘 밤근무라 갖고 출근을 했지요.
>
>앞에 스포크는 잘 끼웠는데 뒤 스포크 끼우는 순서를 바꿔치기 해서 빼느라 혼났네요. 한쪽은 다 끼워진 상태였거덩... 이휴~~!
>
>드디어 정비의 꽃이라는 휠셋 만들기에 성공 했습니다.
>이 기쁨을 어찌 표현해야 할지... 디카가 고장중이라 사진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하하~~!
>
>휠셋 구성
>MAVIC 717 CERAMIC
>DT REVOLUTION
>A멜깡 구라쉭~ 림 디스크 겸용.
>
>사용한 공구
>일자 드라이버
>여분 스포크
>스포크 렌치 HOZAN꺼 어제 샀지요. 좋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필스님으로부터 대여한 미노우라 림돌이..ㅋㅋ
>필스님 나중에 술한번 살께용/////
>
>이 녀석은 하드테일용에 쓸겁니다.
>당근 아멜깐 구라식 휠셋은 디스크 림 경용이므로 로터만 빼면 바로 림으로 장착이 되고 다시 끼우면 바로 디스크용이 된답니다.
>아시다시피 그 허브는 로터를 그냥 뺄 수 있다는거 아시죠?
>
>
>휠셋 만들면서 겪은 시행착오 또는 경험담을 열거 하자면...
>스포크를 허브에 끼울때 반드시 순서대로 정확히 꽂아라~~(휘어서 펴고 다시 빼고..ㅋㅋ)
>니쁠 끼울때 여분 스포크를 이용하자... 잘못 하면 림 속에서 니쁠이 논다... 몇 번을 끄집어 냈는지.... 바부..
>(이 말은 니플 머리 부분에 스포크를 꽂아서 역으로 구멍에 넣으면 떨어질 일 없다는 뜻)
>대충 순서는...
>
>1.허브에 스포크 꽂고(다 끼워야 한다)
>2. 3-4-10의 위치에 맞게끔 끼운다(이 말뜻이 궁금하신 분은 PDS PDS PHOTO란에 필스님의 글이 있고.. 이현표님의 글도 있으니 참고)
>3.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대충 깊이 박아 넣는다...
>4. 윤곽을 잡고 힘을 더해서 드라이버로 조여준다... 이때 좌우를 번갈아 가며 조여준다.
>5. 좌우 짱구를 잡기 전에 상하 짱구 편차가 너무 크면 그것 먼저 잡아줘야 한다,,..
>6. 림돌이에 걸고 중심을 잡는다.. 좌우 틀어짐을 잡는다..
>7. 상하 틀어짐을 잡는다... 아시는 얘기지만 상하 짱구는 스포크 조일때
> 좌우 함께 조이는거 잊지 말기...
>
>
>어제 밤새도록 한 앞바퀴 오늘 출근 해서 걸어보니 좌우편차가 약 1.5mm정도 편차가 있더군요.. ㅎㅎㅎ 제 위치로 교정 해주고 상하짱구 약 0.2mm이내까지 잡아 내는데 성공 했습니다. 눈으로는 확인이 안되고...
>림돌이에 걸어 돌리면 아주 미세하게 닿는 곳이 있는 정도...ㅋㅋㅋ
>
>일 하면서 짬 나는 시간에 두넘 다 완성... 앞 뒤 제가 보기엔 퍼펙트...
>
>이제 장착해서 타보고 림 교정 한번 해 줘야겠지요... 캬캬~~!
>
>===============================
>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세요.. 저같은 허접한 사람도 합니다.. 하핫~~!
>자전거 못타니 하는 일이라곤 ㅎㅎㅎ
>
>
>스포크 끼우는 동안 니쁠 머리에 여분의 스포크 끼워준 둘째 딸아이 강윤이에게 고맙습니다. 이제 3년 3개월 되었지요...맛난거 사줘야지..
>
>어제 리플 주신..
>야문님, 필스님, Tomac님,happysem님, distagon님, ywooni님, 포스트맨님,듀랑고님, 물건크신 분...靑竹님, 울동네분 seabee님, jango님,
>mystyman님 기타 등등....
>
>모두의 격려 덕분에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
>
>휠셋 하나 만들고 호들갑 떤다고 하실지 모르나 정말 기뻐서...ㅎㅎ
>
>
>
>
하여튼..고생하셨네요..따님까지..
> 어제 밤새워 가며 작업 했지만 결국 새가 울때까지 헤메다...
>
>오늘 밤근무라 갖고 출근을 했지요.
>
>앞에 스포크는 잘 끼웠는데 뒤 스포크 끼우는 순서를 바꿔치기 해서 빼느라 혼났네요. 한쪽은 다 끼워진 상태였거덩... 이휴~~!
>
>드디어 정비의 꽃이라는 휠셋 만들기에 성공 했습니다.
>이 기쁨을 어찌 표현해야 할지... 디카가 고장중이라 사진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하하~~!
>
>휠셋 구성
>MAVIC 717 CERAMIC
>DT REVOLUTION
>A멜깡 구라쉭~ 림 디스크 겸용.
>
>사용한 공구
>일자 드라이버
>여분 스포크
>스포크 렌치 HOZAN꺼 어제 샀지요. 좋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필스님으로부터 대여한 미노우라 림돌이..ㅋㅋ
>필스님 나중에 술한번 살께용/////
>
>이 녀석은 하드테일용에 쓸겁니다.
>당근 아멜깐 구라식 휠셋은 디스크 림 경용이므로 로터만 빼면 바로 림으로 장착이 되고 다시 끼우면 바로 디스크용이 된답니다.
>아시다시피 그 허브는 로터를 그냥 뺄 수 있다는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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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 만들면서 겪은 시행착오 또는 경험담을 열거 하자면...
>스포크를 허브에 끼울때 반드시 순서대로 정확히 꽂아라~~(휘어서 펴고 다시 빼고..ㅋㅋ)
>니쁠 끼울때 여분 스포크를 이용하자... 잘못 하면 림 속에서 니쁠이 논다... 몇 번을 끄집어 냈는지.... 바부..
>(이 말은 니플 머리 부분에 스포크를 꽂아서 역으로 구멍에 넣으면 떨어질 일 없다는 뜻)
>대충 순서는...
>
>1.허브에 스포크 꽂고(다 끼워야 한다)
>2. 3-4-10의 위치에 맞게끔 끼운다(이 말뜻이 궁금하신 분은 PDS PDS PHOTO란에 필스님의 글이 있고.. 이현표님의 글도 있으니 참고)
>3.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대충 깊이 박아 넣는다...
>4. 윤곽을 잡고 힘을 더해서 드라이버로 조여준다... 이때 좌우를 번갈아 가며 조여준다.
>5. 좌우 짱구를 잡기 전에 상하 짱구 편차가 너무 크면 그것 먼저 잡아줘야 한다,,..
>6. 림돌이에 걸고 중심을 잡는다.. 좌우 틀어짐을 잡는다..
>7. 상하 틀어짐을 잡는다... 아시는 얘기지만 상하 짱구는 스포크 조일때
> 좌우 함께 조이는거 잊지 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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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밤새도록 한 앞바퀴 오늘 출근 해서 걸어보니 좌우편차가 약 1.5mm정도 편차가 있더군요.. ㅎㅎㅎ 제 위치로 교정 해주고 상하짱구 약 0.2mm이내까지 잡아 내는데 성공 했습니다. 눈으로는 확인이 안되고...
>림돌이에 걸어 돌리면 아주 미세하게 닿는 곳이 있는 정도...ㅋㅋㅋ
>
>일 하면서 짬 나는 시간에 두넘 다 완성... 앞 뒤 제가 보기엔 퍼펙트...
>
>이제 장착해서 타보고 림 교정 한번 해 줘야겠지요... 캬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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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세요.. 저같은 허접한 사람도 합니다.. 하핫~~!
>자전거 못타니 하는 일이라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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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크 끼우는 동안 니쁠 머리에 여분의 스포크 끼워준 둘째 딸아이 강윤이에게 고맙습니다. 이제 3년 3개월 되었지요...맛난거 사줘야지..
>
>어제 리플 주신..
>야문님, 필스님, Tomac님,happysem님, distagon님, ywooni님, 포스트맨님,듀랑고님, 물건크신 분...靑竹님, 울동네분 seabee님, jango님,
>mystyman님 기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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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 격려 덕분에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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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 하나 만들고 호들갑 떤다고 하실지 모르나 정말 기뻐서...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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