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는 힘으로 업힐능력 향상.. 만을 기대하셨군요.
사실 클릿페달이 가지는 능력중 10% 정도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선순위대로 말씀드립니다.
사람마다 다를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그녀석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정확한 페달포인트를 잡아주는 것입니다.
자신의 발바닥중 페달링이 가장 편하고 힘전달이 유리한 부분을
정확히 고정시켜주는 역활입니다.
토 클립을 아십니까?
그녀석을 끼는 것만으로 확실한 효과가 있지요.
하지만 녀석은 부피가 커서 불편합니다.
두번째로 그녀석이 일조하는것은 안정감입니다.
인도턱을 내려올때 험한 돌길을 내려올때
발이 패달을 벗어나서 정강이를 찍히거나 위험했던 때가 기억나십니까?
클릿페달을 사용하면 그런일은 영영이별입니다.
세번째는 페달링의 완벽한 원운동입니다.
평페달로는 원운동을 리드미컬하고 속도감있게 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절반은 힘을 주고 절반은 걍 페달에 발을 올리고 있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클릿은 걍 제대로 원을 그리면 됩니다.
올릴때 당기는 힘을 어쩌구하는것은 여기서 생기는 부가적인 효과인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있지만 그건 걍 부가적인 것들이고요
전 집앞 슈퍼갈때도 클릿하고 갑니다. (무난한 신발이라 표도 안납니다)
지금은 제가 의식하기도 전에 클릿이 빠집니다.
단지 저의 경우엔 불안해서 드리프트 턴이나 윌리 같은게 잘 안되는 단점이 있더군요..
사실 클릿페달이 가지는 능력중 10% 정도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선순위대로 말씀드립니다.
사람마다 다를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그녀석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정확한 페달포인트를 잡아주는 것입니다.
자신의 발바닥중 페달링이 가장 편하고 힘전달이 유리한 부분을
정확히 고정시켜주는 역활입니다.
토 클립을 아십니까?
그녀석을 끼는 것만으로 확실한 효과가 있지요.
하지만 녀석은 부피가 커서 불편합니다.
두번째로 그녀석이 일조하는것은 안정감입니다.
인도턱을 내려올때 험한 돌길을 내려올때
발이 패달을 벗어나서 정강이를 찍히거나 위험했던 때가 기억나십니까?
클릿페달을 사용하면 그런일은 영영이별입니다.
세번째는 페달링의 완벽한 원운동입니다.
평페달로는 원운동을 리드미컬하고 속도감있게 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절반은 힘을 주고 절반은 걍 페달에 발을 올리고 있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클릿은 걍 제대로 원을 그리면 됩니다.
올릴때 당기는 힘을 어쩌구하는것은 여기서 생기는 부가적인 효과인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있지만 그건 걍 부가적인 것들이고요
전 집앞 슈퍼갈때도 클릿하고 갑니다. (무난한 신발이라 표도 안납니다)
지금은 제가 의식하기도 전에 클릿이 빠집니다.
단지 저의 경우엔 불안해서 드리프트 턴이나 윌리 같은게 잘 안되는 단점이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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