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도 더 안정되고, 자전거가 쭉쭉 나가더라구요.
용도에 맞게 안장높이와 위치도 세팅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세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실감하게된 오늘의 경험입니다.
>
> 열심히 바이시클XXX 를 정독하던중
>자전거 광고 사진에서 제 자전거세팅과
>다른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건 바로 제일 높은 기어로 세팅했을시
>뒷변속기의 위치가 제 변속기보다 앞으로 땡겨져 있다는
>것이었죠. 한마디로 제 체인보다 조금 짧다. 딱 한마디 정도...
>앞기어3단일시엔 별 문제 없지만 앞 2단으로 사용시
>약간의 느슨함및 잔소음에 시달리던 차라 혹 이 조금 긴
>체인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되었죠.
>당장 체인한마디를 제거하고 자전거 광고와 같은 세팅
>가장 높은 기어비에서 뒷 변속기가 수직이 되더군요.
>바로 시승~~ 헛...이 타이트한 느낌...사라진 잔 소음.
>체인 한마디의 힘이 이렇게 클 줄이야....정말 다시한번
>세팅의 소중함을 알게된 경험이었습니다.
>혹, 저단에서의 페달링시 느슨함 및 잔소음에 시달리시는 분들
>체일 길이를 한번 체크해 보셔요.
>지금까지 초보의 긴급속보(?)였습니다.^^
>
용도에 맞게 안장높이와 위치도 세팅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세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실감하게된 오늘의 경험입니다.
>
> 열심히 바이시클XXX 를 정독하던중
>자전거 광고 사진에서 제 자전거세팅과
>다른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건 바로 제일 높은 기어로 세팅했을시
>뒷변속기의 위치가 제 변속기보다 앞으로 땡겨져 있다는
>것이었죠. 한마디로 제 체인보다 조금 짧다. 딱 한마디 정도...
>앞기어3단일시엔 별 문제 없지만 앞 2단으로 사용시
>약간의 느슨함및 잔소음에 시달리던 차라 혹 이 조금 긴
>체인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되었죠.
>당장 체인한마디를 제거하고 자전거 광고와 같은 세팅
>가장 높은 기어비에서 뒷 변속기가 수직이 되더군요.
>바로 시승~~ 헛...이 타이트한 느낌...사라진 잔 소음.
>체인 한마디의 힘이 이렇게 클 줄이야....정말 다시한번
>세팅의 소중함을 알게된 경험이었습니다.
>혹, 저단에서의 페달링시 느슨함 및 잔소음에 시달리시는 분들
>체일 길이를 한번 체크해 보셔요.
>지금까지 초보의 긴급속보(?)였습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