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께서 보신 비싼 도로용 싸이클이...
실은 도로용이 아니고 험로용입니다.
싸이클 크로스라고 하는 것으로...
싸이클 지오메트리에 험로에서 달릴수 있도록 타이어, 브레이크 등을
튠업한 자전거지요.
그니까 그 대회의 쟌차 역시 목적에 맞게 타고 있는 것입니다.
>외국에서는 우리상식으로 엄청 값이 비싼 도로용 싸이클로 산악을 다니는 대회가 있는데요..
>외국 잔차 싸이트 들어가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님의 생각대로라면 도로용 싸이클로 산을 가면 ? 뭐라 하실지 모르겠네요..
>엄밀히 로드용 타이어는 도로용 싸이클에 적용되는 10미리 폭을 일컬음인데
>이걸 말씀하시는건 아니라 봅니다만..
>
>혹시 대관령 업힐 대회의 엠티비에 적용하는 1.75이상 타이어를 말씀하시는건지요..
>저는 2.1을 거의 끼는데요..로드던 산이던 다리 힘을 기르기 위해서지요..
>
>안목을 조금 부드럽게 하시고..누구던 엠티비는 로드는 안되고 산에만 다녀야 된다던가 .
>싸이클은 도로만 되고 산은 가면 안된다...타이어도 로드에서는 꼭 로드를 써야된다 등...
>하는 고정관념 없이...
>
> 자기 취향과 의도에 맞고 잔차생활이 항상 즐거우면 되지않나 싶네요..
>--------------------------------------------------------------------------------------------------------------
>
>>"산과 로드를 함께 즐기시는 진정한 잔차꾼이 존경 스럽습니다."
>>--- 저는 엔진이 낡은 고물이고, 겁도 많아 산을 못 가거든요.
>>
>>그런데 로드를 즐기시기 위해선 일부러 로드용 타이어로 바꾸시고,
>>산에 가실때는 산악용 타이어로 바꾸시는지요?
>>
>>고급 mtb 에 로드용 타이어 보면 왠지 자꾸만 삐닥한 생각이.......
>>
>>
>>
>
실은 도로용이 아니고 험로용입니다.
싸이클 크로스라고 하는 것으로...
싸이클 지오메트리에 험로에서 달릴수 있도록 타이어, 브레이크 등을
튠업한 자전거지요.
그니까 그 대회의 쟌차 역시 목적에 맞게 타고 있는 것입니다.
>외국에서는 우리상식으로 엄청 값이 비싼 도로용 싸이클로 산악을 다니는 대회가 있는데요..
>외국 잔차 싸이트 들어가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님의 생각대로라면 도로용 싸이클로 산을 가면 ? 뭐라 하실지 모르겠네요..
>엄밀히 로드용 타이어는 도로용 싸이클에 적용되는 10미리 폭을 일컬음인데
>이걸 말씀하시는건 아니라 봅니다만..
>
>혹시 대관령 업힐 대회의 엠티비에 적용하는 1.75이상 타이어를 말씀하시는건지요..
>저는 2.1을 거의 끼는데요..로드던 산이던 다리 힘을 기르기 위해서지요..
>
>안목을 조금 부드럽게 하시고..누구던 엠티비는 로드는 안되고 산에만 다녀야 된다던가 .
>싸이클은 도로만 되고 산은 가면 안된다...타이어도 로드에서는 꼭 로드를 써야된다 등...
>하는 고정관념 없이...
>
> 자기 취향과 의도에 맞고 잔차생활이 항상 즐거우면 되지않나 싶네요..
>--------------------------------------------------------------------------------------------------------------
>
>>"산과 로드를 함께 즐기시는 진정한 잔차꾼이 존경 스럽습니다."
>>--- 저는 엔진이 낡은 고물이고, 겁도 많아 산을 못 가거든요.
>>
>>그런데 로드를 즐기시기 위해선 일부러 로드용 타이어로 바꾸시고,
>>산에 가실때는 산악용 타이어로 바꾸시는지요?
>>
>>고급 mtb 에 로드용 타이어 보면 왠지 자꾸만 삐닥한 생각이.......
>>
>>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