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신 uranos227님의 마음은 이해합니다.
그러나, 제가 알고 있는 한 여기는 산악자전거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그러니 산악자전거 이야기가 주로 나오고, 산악자전거에 로드용 타이어 끼우는 이야기도 많이 나올 것이고, 안전장구 이야기도 더 많이 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실제로 도로는 산보다 아주 위험하답니다. 산에서는 무리하게 욕심부려 도전하지 않는 한 도로보다 아주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자전거 용품도 굳이 화려한 자전거 전용 유니폼이나 구멍 많이 뚫린 헬멧 등에 집착하지 않으면 얼마든지 저렴하게 구입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산악자전거 위주로 이야기가 오가다보니 차종 용품을 많이 따지는 것 아니겠습니까. 좋아하다보니 좀 비싸도 무리하게 사는 경우도 있고, 그만큼 투자를 많이 하는 경우가 많겠죠.
자본주의도 폐혜가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이 곳에서 많은 다른 분들을 본주의와 돈에 충실한 보수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고 매도하시는 건 매우 곤란합니다.
특히 이곳은 산악자전거 매니아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니 일반 자전거를 기준으로 판단하면 안 됩니다. 다른 매니아들이 많이 모이는 동호회에 가 본 적이 없으신가 봅니다. 자전거 가격은 비교도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헬멧은 되도록이면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십수만 원짜리 헬멧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안전하게 머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안전 용품 중에 비용 대비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어떤 보험 회사도 그 만한 비용으로 머리에 책임 지지 않습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