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 아랫글의 업글관련해서 글이있어 몇자 잡답을 적어봅니다.
아래의 글은 본인 개인의 느낌이므로 공정성은 없습니다.
2003년 중순 디오레&LX조합의 KHS2000(03)을 구입했습니다.
그러다 이놈을 현제까지 조금씩 업글....
샥
처음 구매시 달려있던 PILOT-C...
처음에 너무 딱딱해서 스프링을 바꾸어 보려했지만 따로 판매하지 않아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죽이더군요..(왈바 메뉴얼란 참조)
그러다가 이놈을 팔고 DUKE SL U-TURN을 구매했는데......
유턴기능 말고는 별도의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고 난 매리트는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튼실하긴 하더군요.....
그러다 또 이놈을 팔고 SID-TEAM을 구입했는데 가볍긴 가볍더군요....
그 외에는 뭐가 좋았을까?........ 락기능...... 그리고.....?????
지금은 오일누유에 락설정시 유격발생. 리바운드 조절기능 고장등의
문제점을 낳아 수리를 보내야 하는데 이젠 왜이리 만사가 귀찮기만 한건지...
타는건 좋은데 청소하는건 좋은데 분해하긴 귀찮네요.... 이상한 기분...
핸들바와 스탬....
본래 KORE제품었죠... KHS2000(03)을 구입 후 달려있던놈을 분해하고
스커드제품으로 구입 후 장착했는데 가볍더군요.... 디자인도 이쁘고.
휠셋....
샥도 가벼운데 잔차무게가 그래도 무거워 보이더군요....
본래에 달려있던놈은 36홀짜리였는데 무게는 처음에 정확히 몰랐습니다.
보통의 유져분들이 힐셋바꾸면 좋다해서 XT&717&레블루션으로 바꿔봤죠..
그런데 중량은 똑같더군요... 별로 차이를 모르겠다는^^; 구름성도
그다지 차이는 없었습니다. 원래 달려있던 POWER-TOOL이라는 제품이
좋았던 것일까? 아니면 아직 길이 들지 않아서? 튼실하긴 하겠죠.....?
본래 달려있던놈도 비교해보면 괜찮은 놈이었는데.....
브레이크...
아비드3이 원래 장착되어 있었는데 어디서 들은 이야기는 있어서
브레이크 업글을 해볼까 했지만 자금의 문제,.... 그러다 XT(03)이
중고 매물로 올라왔더군요. 이놈에게 뭔가 문제가 있었는데 구매할때
까지는 물라서리... OTL... 장착 후 시험주행... 자~ 브레이크 잡아볼까?
바로 끽끽끽~하며 울어데는데 OTL.... 브레이크 슈를 바꾸어 볼까 해서
쿨스탑으로 교체.. 그래도 매미처럼 울어데더군요.
페드만 쿨스탑쓰고 다시 아비드 싱글디지트3으로 원상복귀......
원래 이놈이 좀 울어덴다고 하시더군요... 왜 몰랐지?
싯포스트....
KORE제품에서 상급자분들이 쓰신다는 그 뭐시냐 톰슨이가로 바꿔봤습니다.
가볍더군요... 끝.... 중고라서 그나마 저렴했습니다.
브레이크레버...
본래 파워툴이었습니다. 이놈을 LX로 교체..... 무게감량 없음....
레버감 동일함. 뽀데는 조금 남.....
교체로 인해 브레이크 줄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LX는 레버끝에
스토퍼가 위치하게 되어있어 본래의 것보다 줄이 길어야 하더군요...
안장.....
본래 KHS안장인데 이젠 좌우로 많이 찢어졌습니다.
아직 업글은 아지 못했네요.... 찢어진 관계로 교체는 해야하는데....
페달
5천원짜리 페달을 본전뽑아가며 쓰다가 저렴한 클릿으로 전환....
이녀석을 달고 많은 장점은 있었지만 저를 겁쟁이로 만든 장본인입니다.
예전에 다운힐에서 겁먹은적 없었는데 이젠 조금씩 겁이 납니다.
몇번 잔차와 함께 일심동체되어 구룬후론......ㅋㅋㅋ
중량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5천원짜리 페달. 진짜 초경량 페달인데...
누가 옆에서 놀리지만 않으면 진짜 좋은놈입니다. 뿌사지면 또 5천원 주고
하나 사면 되고...ㅋㅋㅋ
03년 중순엔가 구매해서 지금까지 많이 타진 않았지만 업글을 해보면서
기대감.... 너무나 좋았습니다. 결과는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될것을
바꾼적도 있었지만요.... 이렇게 쌩쑈를 해가며 현제무게 12.0KG입니다.
프레임이 무거버서 그러나? 그중에서도 가벼운건 많이 넣었는데
12KG밑으로는 저울이 움직일 생각을 않하네요...ㅋㅋㅋ
누가 져을을 홀딩시켜놨나? 앞으로의 계획은 크랭크와 스프라켓, 체인입니다.
거기까지가 현제 목표입니다. 경량화를 위한(?).....
기대는 많지만 결과가 어떨지는 글쎄요..... KHS(03)유져분들 중 업글하시려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어느 뉴져으 잡담이었습니다....
오늘 아랫글의 업글관련해서 글이있어 몇자 잡답을 적어봅니다.
아래의 글은 본인 개인의 느낌이므로 공정성은 없습니다.
2003년 중순 디오레&LX조합의 KHS2000(03)을 구입했습니다.
그러다 이놈을 현제까지 조금씩 업글....
샥
처음 구매시 달려있던 PILOT-C...
처음에 너무 딱딱해서 스프링을 바꾸어 보려했지만 따로 판매하지 않아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죽이더군요..(왈바 메뉴얼란 참조)
그러다가 이놈을 팔고 DUKE SL U-TURN을 구매했는데......
유턴기능 말고는 별도의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고 난 매리트는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튼실하긴 하더군요.....
그러다 또 이놈을 팔고 SID-TEAM을 구입했는데 가볍긴 가볍더군요....
그 외에는 뭐가 좋았을까?........ 락기능...... 그리고.....?????
지금은 오일누유에 락설정시 유격발생. 리바운드 조절기능 고장등의
문제점을 낳아 수리를 보내야 하는데 이젠 왜이리 만사가 귀찮기만 한건지...
타는건 좋은데 청소하는건 좋은데 분해하긴 귀찮네요.... 이상한 기분...
핸들바와 스탬....
본래 KORE제품었죠... KHS2000(03)을 구입 후 달려있던놈을 분해하고
스커드제품으로 구입 후 장착했는데 가볍더군요.... 디자인도 이쁘고.
휠셋....
샥도 가벼운데 잔차무게가 그래도 무거워 보이더군요....
본래에 달려있던놈은 36홀짜리였는데 무게는 처음에 정확히 몰랐습니다.
보통의 유져분들이 힐셋바꾸면 좋다해서 XT&717&레블루션으로 바꿔봤죠..
그런데 중량은 똑같더군요... 별로 차이를 모르겠다는^^; 구름성도
그다지 차이는 없었습니다. 원래 달려있던 POWER-TOOL이라는 제품이
좋았던 것일까? 아니면 아직 길이 들지 않아서? 튼실하긴 하겠죠.....?
본래 달려있던놈도 비교해보면 괜찮은 놈이었는데.....
브레이크...
아비드3이 원래 장착되어 있었는데 어디서 들은 이야기는 있어서
브레이크 업글을 해볼까 했지만 자금의 문제,.... 그러다 XT(03)이
중고 매물로 올라왔더군요. 이놈에게 뭔가 문제가 있었는데 구매할때
까지는 물라서리... OTL... 장착 후 시험주행... 자~ 브레이크 잡아볼까?
바로 끽끽끽~하며 울어데는데 OTL.... 브레이크 슈를 바꾸어 볼까 해서
쿨스탑으로 교체.. 그래도 매미처럼 울어데더군요.
페드만 쿨스탑쓰고 다시 아비드 싱글디지트3으로 원상복귀......
원래 이놈이 좀 울어덴다고 하시더군요... 왜 몰랐지?
싯포스트....
KORE제품에서 상급자분들이 쓰신다는 그 뭐시냐 톰슨이가로 바꿔봤습니다.
가볍더군요... 끝.... 중고라서 그나마 저렴했습니다.
브레이크레버...
본래 파워툴이었습니다. 이놈을 LX로 교체..... 무게감량 없음....
레버감 동일함. 뽀데는 조금 남.....
교체로 인해 브레이크 줄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LX는 레버끝에
스토퍼가 위치하게 되어있어 본래의 것보다 줄이 길어야 하더군요...
안장.....
본래 KHS안장인데 이젠 좌우로 많이 찢어졌습니다.
아직 업글은 아지 못했네요.... 찢어진 관계로 교체는 해야하는데....
페달
5천원짜리 페달을 본전뽑아가며 쓰다가 저렴한 클릿으로 전환....
이녀석을 달고 많은 장점은 있었지만 저를 겁쟁이로 만든 장본인입니다.
예전에 다운힐에서 겁먹은적 없었는데 이젠 조금씩 겁이 납니다.
몇번 잔차와 함께 일심동체되어 구룬후론......ㅋㅋㅋ
중량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5천원짜리 페달. 진짜 초경량 페달인데...
누가 옆에서 놀리지만 않으면 진짜 좋은놈입니다. 뿌사지면 또 5천원 주고
하나 사면 되고...ㅋㅋㅋ
03년 중순엔가 구매해서 지금까지 많이 타진 않았지만 업글을 해보면서
기대감.... 너무나 좋았습니다. 결과는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될것을
바꾼적도 있었지만요.... 이렇게 쌩쑈를 해가며 현제무게 12.0KG입니다.
프레임이 무거버서 그러나? 그중에서도 가벼운건 많이 넣었는데
12KG밑으로는 저울이 움직일 생각을 않하네요...ㅋㅋㅋ
누가 져을을 홀딩시켜놨나? 앞으로의 계획은 크랭크와 스프라켓, 체인입니다.
거기까지가 현제 목표입니다. 경량화를 위한(?).....
기대는 많지만 결과가 어떨지는 글쎄요..... KHS(03)유져분들 중 업글하시려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어느 뉴져으 잡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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