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Avid사의 BB7을 쓰고 계시군요.
브레이크 레버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레버의 작동부위, 케이블, 브레이크 캘리퍼 축 같은 운동부위 등
레버를 잡았을때 움직이는 모든 부위에 테프론 오일 등의 윤활오일을
"로터와 패드에 묻지 않게 조심"하면서 조금씩 쳐 보시기 바랍니다.
한결 부드러워짐을 느끼실 겁니다.
--- 선바위님이 쓰신 글 ---
>저는 아비드 기계식 BB-7을 자전차 2대에 모두 장착하여 쓰고 있습니다.
>
>물론 유압식 디스크 블랰이 요즘의 대세입니다만...그 것이 내게는 더 편의성이나 기능성에서 좋다고 생각되어 장착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가 좋다고 평가한 부분은...이 제품은 겔리퍼 좌우로 패드 조절레버가 있어서 누구나 필요시에 적정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기능 또한 틀림이 없지요...다만, 레버 작동시 감촉이 케이블식이라 다소 거칠다는 문제는 있습니다.
>
>그래서 혹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질문드립니다.
>
>질문 : 기계식 브랰 래버 작동시 유연성 향상을 위한 자가 정비 방법에 대하여...
>
>그럼 좋은 정비 정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Avid사의 BB7을 쓰고 계시군요.
브레이크 레버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레버의 작동부위, 케이블, 브레이크 캘리퍼 축 같은 운동부위 등
레버를 잡았을때 움직이는 모든 부위에 테프론 오일 등의 윤활오일을
"로터와 패드에 묻지 않게 조심"하면서 조금씩 쳐 보시기 바랍니다.
한결 부드러워짐을 느끼실 겁니다.
--- 선바위님이 쓰신 글 ---
>저는 아비드 기계식 BB-7을 자전차 2대에 모두 장착하여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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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유압식 디스크 블랰이 요즘의 대세입니다만...그 것이 내게는 더 편의성이나 기능성에서 좋다고 생각되어 장착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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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다고 평가한 부분은...이 제품은 겔리퍼 좌우로 패드 조절레버가 있어서 누구나 필요시에 적정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기능 또한 틀림이 없지요...다만, 레버 작동시 감촉이 케이블식이라 다소 거칠다는 문제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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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혹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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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 기계식 브랰 래버 작동시 유연성 향상을 위한 자가 정비 방법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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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좋은 정비 정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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