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네고야 파시는분 맘이지만 매너가 중요하죠.
대부분 매너 좋던데 잘못걸렸네요.
>사정이 있어 며칠 전 중고로 제 애마를 팔게 됐는데 참 황당하더군요.
>이런 글 올릴까 말까 생각하다가 그래도 이런 얘기는 해도 될까 싶어 올립니다.
>가슴의 응어리를 좀 풀고 싶어... ^^
>------------------------------------------------------------------------------------------------------------
>자전거 구입시기는 6월경, 킬로수는 600km 미만(속도계를 잔차 사면서 부착해서 나중에 확인했습니다), 잔차 구입가 80만에 같이 파는 물건의 용품 값까지 대략 1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개중에는 제가 좀 비싸게 주고 구입한 것도 있었지만 시세대로만 해도 95만 이상이 들었죠. 프레임 먹은 곳도 없고 사용감 험하지도 않은 말그대로 괜찮은 상태의 잔차를 55만에 올려놨습니다. (잔차의 모델명은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파는 날 아침부터 일어나서 세차를 2시간 동안 했습니다. 보기엔 깨끗하지만 구석구석 먼지가 많지 않습니까. 그거 일일히 제거하느라고 땀빼고 클럽가서 아직 쓸 수 있는 브레이크 패드도 갈고 새패드를 포함해서 다 드리는걸로 하고 55만에 올려놨더랬죠. 네고해주는게 귀찮아서 첨부터 싸게 올려놓는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올린 겁니다.
>예약은 전화로 받는다고 하고 올려놨는데 올려놓자 30분 안에 전화가 대략 10통 가까이 온 것 같습니다. 처음에 전화하신 분이 꼭 사고 싶다고 하셔서 서울에서 이곳(인천)까지 차타고 오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 분께 우선순위를 드리고 다른 분들꼐는 정중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불발시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전화 하신 분들 중에는 가격좋다고 당장에 살 수 있다고 하신 분들이 절반 가량 됐습니다.
>처음 예약하신 분이 다시 전화를 하시더니 서울에서 인천까지 가는데 네고 부탁을 하시더라구요. 안그래도 싸게 올려놨다고 생각하는데 억울한 감은 있지만 2만원 네고 해주기로 했습니다. 톨비는 안내니까 기름값 + 밦갑 하면 2만원이면 떡을 치겟다 싶어서 그랬는데 어쨌든 53만에 팔기로 약속하고 고맙다는 인사까지 받았습니다.
>친구들과 술약속이 있어 친구들한테는 양해를 구하고 밤 11시 경에 구매자분과 만났습니다. 두 분이 나오셨는데 다른 한 분은 잔차를 오랫동안 했던 사람이라 잘 아신다고 하더군요. 불안한 마음에 데리고 오셨나봅니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인데....
>처음에 자전거 상태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고 나서 그 분들께서 좀 살펴보더니 그 친구분 말씀이 타이어가 너무 많이 닳았다고 하시네요. 처음엔 무슨 말인지 의아했습니다. 타이어의 중간 부분의 돌기와 가장자리의 돌기 높이에 차이가 있다는겁니다. 좀 황당하더군요. 아무리봐도 차이가 느껴지질 않는데 무슨 말을 하는건가... 생각하다가 계속 대화중에 그 말이 중간 3줄의 돌기에 경사가 있다는 겁니다. MAXXIS Larsen MIMO 타이어는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 진행 방향으로 '/'형태로 경사가 길게 있습니다. 그래서 설명을 드렸죠. 원래 그런거다라고... 그런데 그런게 어딨냐는 겁니다. 그것도 잔차 오랫동안 타셨다고 잘 아신다는 분이... 황당하더군요.
>중고차도 마찬가지지만 잔차 살 때 당연히 먼저 봐야 하는 부분은 프레임이 먹었는지, 기스가 많은지, 구동계열에는 이상이 없는지, 기어 변속이 정확하고 문제가 없는지... 이런 걸 보지 않습니까? 그런거 테스트는 안해보고 멀쩡한 타이어로 딴지를 거시더니 서울에서 인천까지 와놓고 둘이서 살까 안살까 한참을 고민 때리고 있는겁니다. 거끼까지만 한 20분 넘게 소요 됐습니다. 짜증나는거 억지로 참아가면서 20분을 넘게 웃으면서 기다렸는데 결국 한다는 말이 만원 더 깎아 달라고 하는겁니다. 서비스로 드리는 품목이 한 두가지도 아니고 대략 20만원 어치의 물품을 같이 주는데 클릿페달의 클릿이 없다고, 또 좀 비싸다고 하는 후미등도 두 개나 주는데 한 후미등의 작동 상태가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만원 깎아달라고 보채는데 거절하자 10분 동안 보채더군요. 클릿은 5천원~1만원이면 살 수 있고 후미등 역시 작동 상태에 문제가 있긴 해도 쓸 수는 있는 물건인데... 게다가 말그대로 서비스 아닙니까. 서.비.스.! 비도 부슬부슬 내리는데 짜증나는 마음 뒤로하고 거기서 자전거 하나 팔려고 30분을 넘게 소요했습니다.
>아 화가 정말 머리 꼭대기까지 치밀어 올라서 안팔고 돌아서려다가 그래도 서울에서 인천까지 왔는데 그러면 안되지라는 생각에 계속 웃었습니다. 55만에도 사겠다고 한 사람이 한 둘이 아닌데 한푼이라도 아쉬운 제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해서 팔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끝까지 거절했더니 결국 찝찝하게 53만원에 거래했죠.
>휴... 글이 너무 길어졌나...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나서 꾹꾹 참다가 글 올립니다.
>중고거래 최장시간 도전해도 되겠네요. 대략 총 거래소요시간 40분... 술약속한 친구들한테는 욕뒤지게 얻어먹고 기분 찝찝하고 비는 부슬부슬 내리고 내 애마는 떠나가고 신발 밑의 클릿은 또각또각 소리내고... 목구멍으로 쓴 물 넘어오더군요.
>-----------------------------------------------------------------------------------------------
>결론은 .... '거래 매너 지키고 현장네고 하지 맙시다~' (이거 하나 쓰려고... ^^ㅋ)
>----------------------------------------------------------------------------------------------
>p.s. - 거래 끝나고 잔차를 미니밴 뒤쪽에 싣는데 잔차를 오른쪽으로 눕혀서 뒷드레일러가 바닥에 낑기더군요. 게다가 앞타이어 뺄 때는 그 어두운 밤에 QR을 끝까지 빼버리더군요. 부속품 없어지면 어쩌려고... 잔차 오~랫동안 타셨다는 분께서 잔차 눕혀놓는 기본도 모르니... 말씀드려서 제대로 놔주려다가 괘씸한 생각이 들어 그냥 보냈습니다. ^^
>다들 안라즐라 하세요.
대부분 매너 좋던데 잘못걸렸네요.
>사정이 있어 며칠 전 중고로 제 애마를 팔게 됐는데 참 황당하더군요.
>이런 글 올릴까 말까 생각하다가 그래도 이런 얘기는 해도 될까 싶어 올립니다.
>가슴의 응어리를 좀 풀고 싶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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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구입시기는 6월경, 킬로수는 600km 미만(속도계를 잔차 사면서 부착해서 나중에 확인했습니다), 잔차 구입가 80만에 같이 파는 물건의 용품 값까지 대략 1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개중에는 제가 좀 비싸게 주고 구입한 것도 있었지만 시세대로만 해도 95만 이상이 들었죠. 프레임 먹은 곳도 없고 사용감 험하지도 않은 말그대로 괜찮은 상태의 잔차를 55만에 올려놨습니다. (잔차의 모델명은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파는 날 아침부터 일어나서 세차를 2시간 동안 했습니다. 보기엔 깨끗하지만 구석구석 먼지가 많지 않습니까. 그거 일일히 제거하느라고 땀빼고 클럽가서 아직 쓸 수 있는 브레이크 패드도 갈고 새패드를 포함해서 다 드리는걸로 하고 55만에 올려놨더랬죠. 네고해주는게 귀찮아서 첨부터 싸게 올려놓는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올린 겁니다.
>예약은 전화로 받는다고 하고 올려놨는데 올려놓자 30분 안에 전화가 대략 10통 가까이 온 것 같습니다. 처음에 전화하신 분이 꼭 사고 싶다고 하셔서 서울에서 이곳(인천)까지 차타고 오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 분께 우선순위를 드리고 다른 분들꼐는 정중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불발시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전화 하신 분들 중에는 가격좋다고 당장에 살 수 있다고 하신 분들이 절반 가량 됐습니다.
>처음 예약하신 분이 다시 전화를 하시더니 서울에서 인천까지 가는데 네고 부탁을 하시더라구요. 안그래도 싸게 올려놨다고 생각하는데 억울한 감은 있지만 2만원 네고 해주기로 했습니다. 톨비는 안내니까 기름값 + 밦갑 하면 2만원이면 떡을 치겟다 싶어서 그랬는데 어쨌든 53만에 팔기로 약속하고 고맙다는 인사까지 받았습니다.
>친구들과 술약속이 있어 친구들한테는 양해를 구하고 밤 11시 경에 구매자분과 만났습니다. 두 분이 나오셨는데 다른 한 분은 잔차를 오랫동안 했던 사람이라 잘 아신다고 하더군요. 불안한 마음에 데리고 오셨나봅니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인데....
>처음에 자전거 상태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고 나서 그 분들께서 좀 살펴보더니 그 친구분 말씀이 타이어가 너무 많이 닳았다고 하시네요. 처음엔 무슨 말인지 의아했습니다. 타이어의 중간 부분의 돌기와 가장자리의 돌기 높이에 차이가 있다는겁니다. 좀 황당하더군요. 아무리봐도 차이가 느껴지질 않는데 무슨 말을 하는건가... 생각하다가 계속 대화중에 그 말이 중간 3줄의 돌기에 경사가 있다는 겁니다. MAXXIS Larsen MIMO 타이어는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 진행 방향으로 '/'형태로 경사가 길게 있습니다. 그래서 설명을 드렸죠. 원래 그런거다라고... 그런데 그런게 어딨냐는 겁니다. 그것도 잔차 오랫동안 타셨다고 잘 아신다는 분이... 황당하더군요.
>중고차도 마찬가지지만 잔차 살 때 당연히 먼저 봐야 하는 부분은 프레임이 먹었는지, 기스가 많은지, 구동계열에는 이상이 없는지, 기어 변속이 정확하고 문제가 없는지... 이런 걸 보지 않습니까? 그런거 테스트는 안해보고 멀쩡한 타이어로 딴지를 거시더니 서울에서 인천까지 와놓고 둘이서 살까 안살까 한참을 고민 때리고 있는겁니다. 거끼까지만 한 20분 넘게 소요 됐습니다. 짜증나는거 억지로 참아가면서 20분을 넘게 웃으면서 기다렸는데 결국 한다는 말이 만원 더 깎아 달라고 하는겁니다. 서비스로 드리는 품목이 한 두가지도 아니고 대략 20만원 어치의 물품을 같이 주는데 클릿페달의 클릿이 없다고, 또 좀 비싸다고 하는 후미등도 두 개나 주는데 한 후미등의 작동 상태가 문제가 있다고 하면서 만원 깎아달라고 보채는데 거절하자 10분 동안 보채더군요. 클릿은 5천원~1만원이면 살 수 있고 후미등 역시 작동 상태에 문제가 있긴 해도 쓸 수는 있는 물건인데... 게다가 말그대로 서비스 아닙니까. 서.비.스.! 비도 부슬부슬 내리는데 짜증나는 마음 뒤로하고 거기서 자전거 하나 팔려고 30분을 넘게 소요했습니다.
>아 화가 정말 머리 꼭대기까지 치밀어 올라서 안팔고 돌아서려다가 그래도 서울에서 인천까지 왔는데 그러면 안되지라는 생각에 계속 웃었습니다. 55만에도 사겠다고 한 사람이 한 둘이 아닌데 한푼이라도 아쉬운 제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해서 팔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끝까지 거절했더니 결국 찝찝하게 53만원에 거래했죠.
>휴... 글이 너무 길어졌나...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나서 꾹꾹 참다가 글 올립니다.
>중고거래 최장시간 도전해도 되겠네요. 대략 총 거래소요시간 40분... 술약속한 친구들한테는 욕뒤지게 얻어먹고 기분 찝찝하고 비는 부슬부슬 내리고 내 애마는 떠나가고 신발 밑의 클릿은 또각또각 소리내고... 목구멍으로 쓴 물 넘어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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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 '거래 매너 지키고 현장네고 하지 맙시다~' (이거 하나 쓰려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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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 거래 끝나고 잔차를 미니밴 뒤쪽에 싣는데 잔차를 오른쪽으로 눕혀서 뒷드레일러가 바닥에 낑기더군요. 게다가 앞타이어 뺄 때는 그 어두운 밤에 QR을 끝까지 빼버리더군요. 부속품 없어지면 어쩌려고... 잔차 오~랫동안 타셨다는 분께서 잔차 눕혀놓는 기본도 모르니... 말씀드려서 제대로 놔주려다가 괘씸한 생각이 들어 그냥 보냈습니다. ^^
>다들 안라즐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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