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득이한 사정으로 직거래가 아닌 우편배송 거래방식의 경우가 되겠군요.
물품에 따라서) 선입금, 후배송 ----> 선배송, 후입금이 정착되기를 제안합니다.
회원정보 공개가 우선이 되어야겠군요. 자세한 회원정보가 아닌 어느 정도의 회원정보 공개 말입니다. 사기꾼이 물품 받아봐야 뻔한 중고시장에서 대책이 없을 겁니다. 그런 사람은 돈이 필요하거든요.
선입금, 후배송은 거래가 어긋날 시 형사신고가 가능하다고 해서 흔히들 이용하는 거래방식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잔차의 특수성이라는 것도 있을 법합니다.
경찰이나 운영자나 속시원한 해결방책이 없는 듯합니다.
문제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입금을 하지 않는 불량 이용자의 경우, 그 처리방법일 겁니다.
보증의 방법이라는 게 가능할까요? 즉 왈바 회원 내 신용있는 이들의 추천이나 보증을 회원정보란에 명기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그동안 신용거래실적을 점수나 별모양으로 표기하는 겁니다.
한번이라도 거래실적이 불투명한 불량 회원의 경우, 포인트 삭감이나 혐오감있는 표식을 회원정보란에 명기하는 겁니다. 사기꾼의 경우는 물론 퇴출이겠지요.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도 얼마간의 시일이 지나면 결국은 바닥날 겁니다.
갑작스레 아이디어가 떠올라 부족하지만 적어봅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나 아이디어, 건설적인 딴지 환영합니다.
물품에 따라서) 선입금, 후배송 ----> 선배송, 후입금이 정착되기를 제안합니다.
회원정보 공개가 우선이 되어야겠군요. 자세한 회원정보가 아닌 어느 정도의 회원정보 공개 말입니다. 사기꾼이 물품 받아봐야 뻔한 중고시장에서 대책이 없을 겁니다. 그런 사람은 돈이 필요하거든요.
선입금, 후배송은 거래가 어긋날 시 형사신고가 가능하다고 해서 흔히들 이용하는 거래방식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잔차의 특수성이라는 것도 있을 법합니다.
경찰이나 운영자나 속시원한 해결방책이 없는 듯합니다.
문제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입금을 하지 않는 불량 이용자의 경우, 그 처리방법일 겁니다.
보증의 방법이라는 게 가능할까요? 즉 왈바 회원 내 신용있는 이들의 추천이나 보증을 회원정보란에 명기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그동안 신용거래실적을 점수나 별모양으로 표기하는 겁니다.
한번이라도 거래실적이 불투명한 불량 회원의 경우, 포인트 삭감이나 혐오감있는 표식을 회원정보란에 명기하는 겁니다. 사기꾼의 경우는 물론 퇴출이겠지요.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도 얼마간의 시일이 지나면 결국은 바닥날 겁니다.
갑작스레 아이디어가 떠올라 부족하지만 적어봅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나 아이디어, 건설적인 딴지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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