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분류가 게시판 성격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건가요..?
현재 카테고리는 사이트 개설시 제 임의로 구분지어진 상태라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초기 카테고리에서 게시판이 추가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혹여 좋은 의견 있으시다면 들려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
먼저 자전거와 관련된 사이트를 만드신점 감사드립니다.
켑틴제로님 말씀데로 불편합니다.
몇몇 사이트들이 이런 형식을 하고 있는데, 장점은 메인 화면에 이미지가 적어 속도가 빠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죠.
서핑을 하다보면 내가 어느주제의 어디쯤의 글을 읽고 있는지가 불분명 하고, 주제별 다른 글을 읽으려면 뒤로가기를 눌러야 합니다.
또 다른 주제를 찾으려면 처음으로 돌아가야하고, 그러다 보면 내가 어디에 서있는지 헷갈립니다.
가장 좋은 방식이 왈바와 같은 메뉴 배열 형식입니다.
물론 게시판 상단에 현재 위치가 표시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메뉴는 처음으로 가봐야 알 수있죠.
그런 점이 불편하다는 뜻입니다.
좋은 사이트 만드는데 약간의 쓴 소리였습니다.
MTBGO 의 기본 베이스는 '포럼' 입니다. 그렇다보니 구조적으로 토론에 적합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예전의 어떤 주제(글)에 새로운 리플이 달리면 가장 최근 페이지에 리스팅이 되는 형식입니다. 흥미로운 주제가 있고,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오래전에 작성된 주제라 할지라도 꾸준히 상단에 노출되어 여러사람의 토론 참여를 유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sportclimber 님이 말씀하신부분은 네비게이션 부분과, 현재 보고 있는 주제가 글 목록에서 어디쯤에 위치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다고 말씀하신듯한데.. (제가 정확하게 이해한것이 맞나요?) 이부분은 좀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