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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속도 낼수있는 기어비와 빠른속도 30킬로 이상 유지할수 기어비가 있습니까??

준수2006.01.23 20:23조회 수 1189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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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수리산 한강 쓴 허접 잔차인 입니다

출퇴근 왕복 4킬로 정도  매일 타는데 설렁설렁 타서  그런지 장거리나 산에서 힘듭니다

최고 속도 낼때  기어비와  빠른속도를 낼수있는 기어비를 참고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이것도 개인기량과  체력에 따라 다른지요??

전 2*6~7 정도로 빠른 페달링을 하라고 알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자전거하고 인라인하고 바람 영향은 비슷한가요??

둘다  비슷할거 같다고 친구랑 결론을 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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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샾에 가면 물건 싸나요??? (by mtdamo) 자전거 주행중에 프렘이 칼로 자른듯 두동강 난적있나요?? (by COMP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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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 엔진업글 많이 하셔야 되겠읍니다. 저의 경우는 포장도로에서는 대분분의 길은 앞에3단 뒤에 9단 으로 달립니다. 속도계35~40팍팍 넘습니다.
  • 자전거와 인라인에 대한 바람의 영향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자기 신체에 대한 저항은 차이가 없을지 모르겠지만 높이가 다르고,
    자전거에 대한 공기 저항이 추가되니까요.
    그리고 기어비가 무거울수록 빠른 속도가 나오는 것이 사실이지만 근육이 쉽게 지치게 되어
    지속적인 속도를 내기는 어렵습니다.
    님께서 하신다는 2*6~7로 근육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 빠른 페달링을 한다면
    아마도 최상이라고 여겨집니다.
  • 평지에서는 2단체인링만으로 충분히 평속 27이상나올수 있습니다. 2에 6&7로는 속도의 한계가 있습니다. 7~9사이로 쓰세요....조금의 파워업으로 속도는 상당히 차리가 납니다. 엔진업글은 힘으로 되는것이 아니라 근력과 지구력과 페달링속도와 페이스 조절 심폐지구력으로 비로소 효과를 볼수있습니다.이 5가지가 박자가 맞을떄 비로소 엔진업글로 날라 다니실수 있으십니다.^^
  • 2006.1.23 22:59 댓글추천 0비추천 0
    개인의 패달링 회전능력과 다리의 힘에 따라 많이 다르죠.
    저 같은 경우는 rpm 90~105에서 30전후에는 앞2 뒤6~8 , 31~37사이라면 앞3뒤6~8
    30후반의 속도는 내리막길 아니면 거의 못내기 때문에 무효라 안적습니다.
  • 평지에선 무조건 3*8~9 가 물론 빠르고 유지도되고죠 문제는 체력과 테크닉이 뒤받쳐주느냐!! 일반 도로 자전거 대회의 평속이 50이 넘는다는 거 참고로 말씀 드림
  • 출퇴근 왕복 4km의 거리는....엔진 업글하기에는 거리가 너무 짧습니다. 위의 분들 말씀처럼 열심히 달려도 너무나 짧은 거리입니다. 출퇴근 하실 때 조금 먼거리로 돌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왕복 20km정도는 타셔야 엔진이 업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저만 이상한가요? 전 3*9는 내리막에서 50km/s 정도 나와야 충분한 rpm이 나오던데요.
    평속 25정도 나오니 보통 3*5 ~ 3*7 정도에서 왔다갔다합니다. (약 80~90rpm유지)
    35km 이하에서 3*8, 3*9정도로 밟으면 무릎이 바로 삐그덕....
    몸과 체력이 받쳐주는 한계 내에서만 달리십시오.
  • 먼저 몸을 만들면 예전에 놓고 달리던 기어비가 약하게(?) 느껴집니다. 그때 기어비를 높이세요.
    단..
    무리한 기어비는 무릎을 상하게 하고, 무겁게 놓고 달리는 것보다는 카덴스를 일정 수준 이상 유지하는 페달링이 바람직함
    --> 잊지 않는게 좋으실 듯
  • 광고 : 속도와 기어비 그리고 RPM
    http://imnooky.x-y.net/?p=mtb&c=gear&art=gear.php

    보통 평지에선 90~120RPM 정도 되는것 같던데.. 전 가능한 100RPM에 맞춤니다.
    저의 경우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체인링 3단은 쓸일이 없더군요..
  • 26이나 27 기어비는 패달링을 빠르게 하는 연습에는 효과적임니다..그걸로 30가까이까지 가는 친구들도 있고요..
    그러나 267기어비는 30넘기가 힘들고 아주오래 유지하기는....
  • 기어비를 다른분들은 어떳게 스시는지는 몰라도 역풍이 아니라면 28 37 정도가 속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오래 가는것 같은데...(정속도 유지에 제가 많이 스는 비율 임니다)
    이것도 자전거마다 틀리 더 군요..
    제가 지금 자전차를 많이 스고 있는 편인데 자전거 마다..빠른 속도로 오래 유지할수 있는 기어비가
    차이가 나던대...
  • 준수글쓴이
    2006.1.24 20:13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조언을 참고로 해서 제 몸에 맞는 기어비를 찾아 보겟습니다
  • 기어비 3:9~8~7 가끔 쓰고, 주로 2:9~8~7 많이 썼는데, 2단을 주로 걸고 타고다니니까, 빨리 달아버리더라구요. 그래서 2단만 교체를 해서 쓰고 있습니다. 교체를 하고 나니 2단을 사용하고픈 유혹이 또 동하던걸요. 그래서 요즘은 3:6~5 걸고 다닙니다. 주로 ... 그랬더니 비포장이나 도로에서의 역풍에서 2단 쓰고 약간 가파른 길은 1단을 써주니까 아무래도 오래 사용할거 같은 느낌. 흐믓..
    경험적으로 제 잔차는 트랙 8500입니다. 3:5~6이 제일 좋더군요. 요즘은 3: 5~6~7~8~9까지 골고루 써주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어지간해서는 2단 잘 안갑니다. 하도 쉽게 달아서..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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