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킴 부쒸가 자신이 엠티비 탄다는 얘길 노씨에게 쉬쉬하는가 봅니다.
제가 알기론 엠티비는 통상교섭 품목에서 제외입니다. 텔비젼은 수출하고 자동차도 수출하고...
농민들만 죽이는거죠.
그 이익금은 분명 피해를 본 농민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글로벌글러벌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사든 분명 a/s는 무조건 되어야 하고, 그 가격은 현실화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허울좋은 자유무역주의...철저하게 강대국의 힘의 논리만 관철됩니다.
여기서 상세하게 말할 내용은 아니지만...농업이 무너지는 국가는 점점 더 자본의 힘에 휘청이게 되지요. FTA가 통과되면? 우리는 너무 많은것을 잃을것입니다. 막는다면? 그래도 많은것을 잃을것입니다. 그것이 약소국의 설움...
쫌 다른 이야기이지만 ..
일본이나 유럽쪽 나라랑 자동차 FTA체결 했으면 좋갰네요
싸고 품질 좋은 국산차(?)라고들 생각 하시갰지만 ..
한국서 쏘나타2.4탈돈이면 미국서 bmw탑니다(물론 옵션 없는3시리즈지만.)
쏘나타가 2.4풀옵션해서 2만불이 안되더군요
거기에 한국은 2년4만 중요부품3년6만 워런티. 미국은 10년16만인가?
아무리 한국차 싼게 경쟁력이라서 미국서 싼게팔고 as잘해준다지만 ..
국내에서 차 문재 생기면 무조건 나몰라라 미국서 문재 생기면 무조건 리콜!
품질좋고 싼 외제차들이 직접적으로 국산차와 경쟁을 좀 해야
태도의 변화가 좀 일어나고 긴장을 안늦출듯 하네요~
공장하나 만들래도 필요한 원자재나 중간재 사올려면 달러가 필요하고, 그래서 무조건 수출위주의
정책이 내수 푸대접 모양이 되었네요.
농산물개방에 대비해 값싼 농민대출인지 보조금이 있었고, 이걸로 그분들도 나름대로 성공했어야하는데,
10년이 되도록 별 효과없고, -지도를 못한건지, 보조금인지 값싼 대출금받은 농민의 무능인지- 하여간 일전에 여의도농민시위때보니 시위에 오신분들 거의 전부 나홀로 자가용이시더군요.
현장 주차장이 들어갈곳이 없어 88도로가 주차장 같더군요.
원효대교 진입이 30분은 더 소요.
아무튼 그 즐비한 자가용 행렬을 보고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mtb 관세를 내려라! 수입상 폭리를 규탄한다! 하고 우리 모두 mtb 끌고 여의도 가서 시위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을려는지......... ^^ ##
수출위주의 정책만 하다보니 저런 시위는 상상속에서만?? 했다간 마녀사냥 ?
요즘 내수진작, 내수운운하는게 다 저런거와 맛닿아있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좋은 자전거에 부품업글하고 싶은데, 돈 많은 싸장님들 비싼거 많이 사시고
조금지나면 중고로 팍팍 파십쇼. 아쉬운대로 계속 장터나 기웃거릴 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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