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더미로 시험하는건 좀 무의미 한것 같습니다... 철저하고 지속적인 강도 검사
가 더 낳을것 같습니다.. 비교적 자전거 프레임 처럼 단순한 구조체의 강도 검사는 자동차
같은 복잡한 구조체 보다 쉬울것 같네요. 다만 메이커의 한개치에 대한 판단 기준이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
자전거는 사고순간 라이더의 반사행동에 부상정도가 많이 달라지기때문에 더미를 썼을때 결과가 실제보다 다르게 나올것입니다. 무방비로 자전거사고가 나면 많이 다치겠죠.. 더미를 써서 그상황을 만든다면.. 경각심 고취이상의 효과는 없을것이라봅니다. 자동차야 여러가지 안전장치와 충돌시 완충효과및 차량 내부구조로인한 인체파손정도를 알아보기위해 더미를 씁니다. 그리고 더미는 한화로 2억원 이상입니다 내부에 수많은 센서들이 내장되어 고속카메라로 관측불가능한 여러데이타를 기록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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