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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자전거에 대한 생각

coral172006.03.02 21:08조회 수 1258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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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 같은 제목으로 적으신분에 댓글을 적다가 그만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화면을 보고 포

기할수없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다시금 적습니다.

국산 자전거에 대한 생각 ... 저는 이렇습니다.

초기에(불과 2개월전) MTB에 입문하면서 제가 가장 의아해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선정과정에서 끈질기게 국산을 고집하던중에 국산자전거도 대부분의 부품이 외제(특히 일

제)임을 알고 정말 많은 실망을 느꼈습니다.

제 결정에 정당화 이겠지만 백기를 들고 고른 차종이 요즘 화두에 올라있는 후지 자전거였습니다.

후지사고이후에 더더욱 국산자전거에 대한 생각을 많이하게 되더군요.

자국의 국민이 목숨을 잃고도 외국공장에가서 허리숙여 구걸(?)해야하는 그현실이

우리동호인분들 시각에도 저랑 별반 다르지 않게 보였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 문제에 대한 결론을 이렇게 결정지었습니다.

자전거든 그와 관련된 용품이든 국산의 품질과 디자인이 외제보다 우수하거나 비등하다면

우리국민이 솔선수범하여 애용해야한다고 말입니다.

그 빈도가 열에 하나든 백에 하나든 자국민이 피땀흘려 상품화한것을 그나라 국민이 애용하

지 않는다면 어떻게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하겠습니까...

여러 유명 외국산 브랜드들이 처음부터 세계인이 인정해주는 상품이 아니었듯이

자국민이 인정하지않고 애용하지않으면 그 어떤 금자탑을 바랄수 있겠습니까.

어제가 3.1일절이었지요.

조국을 지키려 목숨을 바치신 선조분들께 부끄러운 일을 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전 그래서 오늘 방풍외투와 장갑을 모 이름 낯선 국산회사에서 구입했습니다.

동일사양인데도 그전에 봐두었던 모 외제보다 가격은 1/4, 1/2 이더군요...

저만의 생각으로 그치지말고 우리 모든 대한민국 동호인들께서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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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 두가지 입니다. 제조사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거나, 능력이 안되면 조언을 듣고 개선을 해야 합니다. 두가지 다 안되고 있습니다. 우선 자세한 메뉴얼조차 없습니다. 기본 지오메트리만 나와있고 나머진 전무 합니다. 각각의 프레임무게조차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풀샥 리어샥의 eye to eye? 그러거 없습니다. 당연히 레버레이셔가 무슨말인지도, 뭐할때 필요한 수치인지도 모릅니다. 기능과 품질과 외관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애국심에 호소 할 수 있습니다.
    ^^*)
  • 깨달음과 동시에 즉각 행동실천을 보여주시는군요~very good 입니다~!!
    그러나 군데군데 널려있는 국산저질제품은 가려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후지가 핵폭탄이라면 국산은 지뢰밭이다 보시면 되거든요.
  • 일본인들은 일본제품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며 기업 또한 최고의 제품으로 소지자에게 되돌려줍니다. 실제로 최고가 아닌게 없죠 악기, 광학,전기, 전자, 자동차, 문구까지...
    품질, 디자인이 뛰어나서 국민들이 사는걸가요? 아님 국민들이 사주기때문에 기업이 발전하고 국민들에게 다시 좋은 제품으로 승부하는것일까요? 한번쯤 생각해 봐야할 문제입니다.
    나카소네수상 시절 티비에서 제발 쌀좀 사달라고 하죠... 미국의 압력에도 국민이 구매를 하지 않으니... 그러나 우리나라를 보십시오. 악순환입니다. 고리를 풀수가 없어요...
  • 어쨋거나 자전거를 타며 즐겁긴 하지만 그 덕에 많은 외화가 빠져나가고 있는 것도 엄연한 현실이네요.. 쩝..
  • 잔차를 타지말거나.. 올 국산 삼천리 잔차 타라고 말씀드리면 그냥 타실렵니까??
    시마노 잡을려면 넘 어렵습니다.. 그 가격에서.. 미국에서는 시마노 안쓴답니까?
    아님니다 일본에서 물건너가니까 비싸서 안쓰는 겁니다.. 몇년전에는 (지금?) 최고급으로
    시마노를 제일로 여겼습니다... 세계최고를 비싼 돈주고 쓰는데.. 인생 한 번 사는데
    뭐 어떨가요?? 일제라는 편견만 버리시면 될듯합니다...
    글구 전 잔차산업 발전하는거 별로에요.... 한강잔차도로 빼면 서울에 뭐 있나요??
    지금 엠티비가 폭넓게 커지니 좋은 제안 하셨는데요... 전 대충 살렵니다
    그러고보니 제가 가진 일제는 잔차에 집중돼있네요
  • 한가지더 제가 자동차 공장에서 있어봐서 아는데요... 지금 우리의 자세로는 상위권은
    모르겠지만 베스트는 불가능합니다..
  • 통일 얘기가 나오면 주식시장에서 최고 수혜주 중에 하나로
    모 잔차회사 주식값이 팍팍 올라갈 때 보면,,,아쉬움이 많이 남더군요.

    자동차관련 세금이 전체세금의 1/5을 차지합니다.
    제 생각으론 세금문제도 있을 걸로 보여 집니다.

    국산 자전차도 자전차지만,
    이곳 게시판에 올라오는 자전차 부품 명칭들은
    왜 굳이 영어를 써야하는지도 의문이 많이 듭니다.

    바퀴나 바퀴살, 안장, 안장 받침대라고 쓰면 알아듣기도 좋을텐데 말입니다.



  • 머 자기입맛에 맞게 타는거죠 ㅎㅎ

    그래도 국산허브나 국산 변속기가 나온다면 좋겠네요... ㅎㅎ
  • 인라인 붐이 일어날
  • 아직 디자인과 성능을 만족시키는 제품은 못본듯 -_-;..
  • 2006.3.3 01:27 댓글추천 0비추천 0
    과거에 한국에서 생산하던 고급부품이 없는건 아니었습니다. CRUX라고 있었죠. 문 닫더군요..쩝
  • 우리나라의 브랜드중 모회사의 애니* 이란 브랜드가 있습니다...
    초창기 출발은 미미했고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라고하는 확신도 가질수가 없을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세계초일류로서 하이엔드 제품군에서 가장가지고 싶어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왜 그럴까요?
    디자인,기능,성능등...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만족시키고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항상 일류가되기위해 노력한 결과가 아닐까요....
    냉정하게 말한다면 국내잔차회사 브랜드들은 옛날에 비해 많이 나아졌고 앞으로도 나아지려고
    노력하는모습이 보이기는하지만 기술개발이나 재료개발은 아직 미미하다고생각되네요...
    물론 신기술에 수반되는 R&D 비용이 만만찮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기술개발에 댜한 투자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언젠가 도태되어 좀 비약하자면
    외산 브랜드의 OEM으로 근근히 명맥을 유지할수도 있겠지요...
    가격좀 나간다는 국내 풀샥 잔차모델보니 거의 태반이 천편일률적으로
    링크 구조가 FSR 아니면 ICT 기술을 따라했거나 라이선스한거 같아보이더군요...
  • coral17글쓴이
    2006.3.3 18: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 생각에는 우리나라 자전거회사가 독창적인 구조설계를 하면 좋겠지만 그또한 기존 여러제품과의 호환성이 절대적으로 어려우므로 호환성을 충분히 살린조건에서 일단의 내구성과 편의성에 중점하여 개발목표로 삼았는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예를들자면 우리 유저들께서 왠만큼 부지런하지 않아서는 관리가 힘든 정비나 세척에 관한 편의성이라든지(체인청소,스프라켓등의 구동부 청소), 중장기 소모성 부품들에 대한 내구성(베어링과 그들에 대한 오염물 투입률 제로화, 부품 구조의 단순화로인한 경량화 정도만 앞서도 상당한 실적을 얻을수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삼천리도 중국 oem으로 알고 있쑴니다.
    첼로, 엘파마 등도 비슷한 걸로 압니다.
    국산,외산 구별이 무의미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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