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초보라이더가 후지사태를 보고난 후기입니다^^

potatostew2006.03.06 17:06조회 수 1941댓글 41

    • 글자 크기


일요일에 날씨도 풀리고 몸도 풀고 싶어서 오랜만에 용산점에 갔습니다.

역시나 반갑게 맞아주시고 저와 친구도 오랜만에 뵈어서 그런지 더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제 잔차의 프레임을 바꿔주신다고 하셔서 놀랬습니다.

자초지종을 듣고 인터넷으로 동영상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왈바에 접속해 사고 상황과 라이더들의 불매하자는 말들과 후지관계자들

에 대한 비방과 불안감의 목소리들...

저도 솔직히 멀쩡한 자전거의 프레임을 바꿔준다는 약간의 호기심섞인 기쁨과 제 잔차도

라이딩중에 갑자기 뿌러질지 모른다는 약간의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04여름에 유럽여행을 가기위해 모아두었던 적금으로 후지잔차를 사서 전국일주를

하고 매주 한강으로 라이딩을 했고 계단을 타다 크게 넘어진 적도 있고 일부러 험한길로

다니기도 자주했습니다. 후지용산점에 첫 인연을 맺어 그들의 친절하심에 발길을 찾을 때

마다 항상 기분이 좋았고 저지도 없는 초보이지만 투어에 참가하여 후지인들과 기쁨을 나

누기도 했습니다.

이제 라이딩은 저의 평생 취미이고 제 삶에 일부분이라 생각하고 제가 이취미를 선택한

것이 참 잘한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계시판을 읽어보니 고인이 되신 용마님은 잔차를 아끼셨고 라이딩을 즐기셨던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들 분들도 많은 아픔을 격으셨고 앞으로고

이겨내기위해 힘드실거라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모든사건의 진실이 명확하게 밝혀지고

합당한 보상금을 프레임을 만든 회사측에 보상받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이일로 인하여 아직까지 아무런 사건의 진실과 보상절차가 결론을 맺지 않았슴

에도 불구하고 후지를 무조건 비방하고 취미를 바꾸시겠다는 분들은 자제 하여주셨스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솔직히 아스팔트를 주행하던 잔차가 갑자기 두동강이 나고 운전자는

즉사를 했다는 말은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실을 알기 까지는 인내하고

침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헬멧을 쓰는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습관입니다. 이일을 계기로 성숙한 라이더분들께선 헬멧착용에 더욱 관심을 가지시

길 바랍니다. 또한 헬멧 안쪽에는 자신의 보호자의 연락처를 기제하여 위급상황에도 가족

들에게 연락을 취할수 있도록 미리 조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앞으로도 열심히 달릴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일이나 라이딩이나 열심히

달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 글자 크기
후지바이크뿐아니라 다른 회사들도 똑같은 프레임에 대한 리콜이나 안전성을 요구합니다. (by johnlee333) 취직해서 진해로 거처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by 갈치)

댓글 달기

댓글 41
  • 참 특이합니다..
    선진국의 경우는 이런 종류의 사망사고 발생이면 유저가 가장 앞장서서 '무조건 비방'을 하고 '무조건' 안전성 규명과 '무조건' 리콜, '무조건' 환불을 요구하고 들고 일어날 사안인데..

    누차 말씀드리지만, 사고에 대한 소비자의 권리주장은 '의무'이기도 합니다.
    잠자코 있는다고 진실이 어느날 갑자기 눈앞에 펼쳐지는 게 아닙니다. 좋건 나쁘건 집요한 관심이 계속되어야만 진실을 볼 수 있는 겁니다.
  • ^^*마음의선수님 말씀이 맞습니다!!!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 "진상에 대한 보상 절차나 결론을 맺지않았슴에도 불구하고"가 아니고요...지금 후지측에서 취하고 있는 행동들을 면밀히 알아 보시고 난뒤 말씀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사고가 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하지만 사건에 대해 성의 있는 모습은 커녕... 사건의 무마할려고만 하는 행동이 정말 이해가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리콜이 우선이 아니죠...저도 04년 후지 자전거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이 사건 이전에도 프레임이 두동강 나는 사건이 2건이나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그때 조치를 취했다면 이와 같이 젊은 나이에 운명을 달리하는 경우는 막을 수 있지 않았겠습니까...
  • potatostew글쓴이
    2006.3.6 17:35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말은 관심을 가지되 지나친 억측과 극단적인말들로 도배한 글은 보기 좋지 않네요. 제가 알기론 보상을 안해준다고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것도 아닌데 왜들 다 마녀사냥으로 나서는지...
    누구든 명확하게 사건의 진실을 알고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저도 진실이 궁금합니다.
  • potatostew글쓴이
    2006.3.6 17:40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리고 '마음은선수' 님의 말은 심기가 불편하네요. 님은 선진국에 살고 저는 후진국에 사는겁니까?
    오히려 선진국이면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몇몇 네티즌들이 여기서 아웅다웅 하는게 아니라 CSI와 같이 전문적인 사고원인 수습팀이 과학적으로 사건의 진실을 파악할 겁니다.
    무슨일에 진실도 모른체 극단적인 언어로 사람들을 선동하는것 또한 냄비근성이 아닐까요?
  • 휘어질 지언정 절대로 부러져서는 안되는 것이 절대로 부러질수 없는 상황에 부러졌다는게 문제이지요. 더구나 한사람의 소중하고 소중한 생명이 그로인해 희생되었고요...소비자가 지불한 적지않은 금액에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을 것이라는 신뢰에 대한 값이 포함되어진 것 아닌가요..왜 소비자가 처분만 바라고 있어야 된다는 것인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신속하고 충분하게 대처되어지고 보상에 임했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지금 후지측의 태도는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 도데체, 사건의 진실 진실하는데 ...그진실이라는게 뭘이야기하는건지 몰으겠읍니다.
    진실이요? 만천하에 공개된 진실은, 산에서도 탈수있다는 산악용 자전거를
    아스팔트 도로에서 타고가다 프레임이 동강나서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 !! 이게 진실임다.
    여기에 뭐를 더 추가해야 진실로 보이겠우?
  • 참.....
  •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문제의 "동영상"을 필두로
    책임자인 후지측의 대응이 적절치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이렇게 말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네티즌이나 게시판 문제에서 비롯된게 아니지요.
  • 단순한 사건사고가 아닙니다...
    제발 검색 좀 해보세요.현재의 페이지만 보셨나요? 얼마나 검색해 보셨나요?
    설사 차량과의 사고였다손 치더라도 색종이 오리듯이 그 부분이 그렇게 찢어질 순 없습니다.
    마녀사냥?
  • 마음 상하셨다니 죄송합니다. 글쓰는 것을 자제하려고 합니다만 고인이 되신 분의 젊음이 너무 안타까워서 요즘 잘 되질 않네요. 얼굴도 모르는 용마님에게 동호인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이런 글이나마 그분의 억울함을 대변하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제 가족에게 이런 일이 닥친다면 국과수결과를 불문하고 후지바이크가 세상에서 사라질 때까지 가만 있지 않을 겁니다.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겁게 시작하시는 시기에 이런 일을 보게 되셔서 당황하셨을 것으로 압니다. 마음 푸세요.
  • 후지 동영상을 보면...
    사고 프레임의 일부 색상이 다르다
    (결과적으로 이미 어느정도 크랙이 있었다 라느 표현으로 보입니다만) 는 설명이 있던데....
    이부분에 대한 다른 언급이 없네요....
    혹....이부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게 아닌지.......
  • 제품리콜을 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왈바 리콜란에 사망사고 후에 리콜된제품을 찾질 못했습니다. 아마 사망사고가 아니었다면 프렘임이 앞으로 계속 부러졌어도 리콜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후지를 무조건 비난한다니요? 어떠한 주장이 무조건적인 비난으로 보이셨나요? 사고후 일련의 모습 가장 활발한 왈바에서 이 정도 얘기 되어진다는데 전 사실 놀랐습니다. 너무 파장이 적다는 느낌입니다. 이번 사건과 같은 상태가 절대 되어선 안되는 산악자전거 프레임이 벌써 3번째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람의 생명까지 빼앗아 갔고요. 구체적으로 문제점을 비판하고 성토하는 글들이 문제점으로 보이신다면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 " 정확한 진실을 알기 까지는 인내하고
    침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침묵하세요. 탁~
    밑에 사고글 다읽어 보시고 말씀하시길
    리콜을 해주냐 안해주냐가 아닌것 같내요...
    이번일에서 발빼려고 발악짓거릴하지요...
    프램교환 받은거 기분좋고고마운일아님니다.
    돈주고 산 소비자로서 당연한것이죠...

    mtb를 아직즐겨보진 않았지만 후램이란거 저리쉽게 나가떨어지지않습니다
    bmx 포크 두번 해먹을 동안 헤드셋 하나망가진것말곤 아직 프렘 짱짱합니다
    용접잘하는사람을 마니 알고있어서 물어봐도 용접하면 땡이람니다
    용접 부위가 날아가면 무조건 '하자'
  • 아튼 아이러니한건
    '리콜은 리콜인데 하자는 아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진짜 웃고 싶습니다
  • 케빈록님 그 부분은 아무런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도색이 다른 것은 광택제로 닦아준 것 때문에 도색이 다른 것이고
    그리고 군데 군데 색깔이 틀린 것은 돌이 튀거나 잔 생채기가 났을 때
    같은색의 페인트로 칠해줬다고 이전 글들을 조금 보시면 나옵니다.
    어느 정도의 크랙이 있었으면 자전거 삐거덕대서 타겠습니까?
    논점을 흐리지 마십시오.
    중요한 것은 바로!! 프레임 용접 인근부위도 아니고 용접부분이
    뎅가당하고 나갔다는 것입니다.
    공업고등학교 다니는 학생에게 물어봐도 택도 아닌 소리다라고 할
    그런 허접떼기 용접이란 말씀입니다.
  • 글쓴이께서 거론 하신 사건은 <잔차 프레임의 두 동강과 그에 대한 제조사 및 수입사의 사태 수습 노력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사항이 집약된 것>입니다. 따라서 헬멧 착용과 미착용은 작금의 불행한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이지요. 굳이 이 시점에서 헬멧 착용 문제를 들먹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님의 지적이 아니라 하더라도 헬멧 착용과 미착용 문제에 대해서는 그간 왈바에서, 왈바 특유의 몰이식 질응답으로 많이 다루어왔으며, 그에 따라 많은 분들이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흔히 헬멧 착용과 미착용 문제만 등장했다 하면, 선병질적이다 싶게 의견을 몰고 가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 중에는 코미디도 있습니다. 즉, 각종 대회나 선진국을 인용하며 헬멧 착용 운운하는 의견이지요.

    그 유명한 투르 드 프랑스에서도 출전한 전 선수들이 헬멧 미착용으로 야구 모자나 두건만 달랑 쓰고 달리는 코스도 있더군요. 그리고 헬멧 착용문제만 등장했다 하면 몇몇 분들이 인용하는 그 잘난 선진국에서도 헬멧 미착용 사례는 부지기수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작금의 사건은 헬멧 착용과 미착용의 문제와는 그 어떠한 연관이 없는 것입니다.

    게다가 문제의 프레임은 어느 날 갑자기 두 동강 난 게 아니고, 그 전부터 두 동강 난 사례가 한 둘이 아니랍니다. 물론 두 동강난 프레임에 대한 조사는 수사를 더해봐야 그 책임의 소재가 명확하고 분명히 밝혀지겠지요.

    수사 결과, 사고의 책임이 문제의 프레임에 전적으로 있다면, 제조사는 프레임 출시 후, 지속적인 안전검사를 하지 않았다는 결정적인 증거가 되겠지요. 모르긴 해도 제조사는 그에 대한 대가를 톡톡히 치러야 할 것입니다.

    또 님께서는 분명한 책임소재를 밝히는 수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유저들의 섣부른 판단과 비방, 선동을 자제하자고 말씀하셨는데 오히려 유저들의 불만은 이번 기회에 더 확산되고 확대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과연 그 수많은 잔차 제조사에서 해마다 신제품이 출시되는 프레임이나 각종 부품에 대해 지속적인 안전검사를 하고 있는지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소비자에게 밝혀야 한다고 봅니다.

    나아가 작금의 사건이 단지 후지 만의 사건이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잔차 제조사들의 사건이며, 국내의 생활, 유사 잔차 제조사에게도 자사의 생산공정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하여 잔차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잔차 생산에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바라도록 해야 합니다. 끝으로 소비자들의 안전과 혹 있을지 모르는 잔차 자체사고에 대한 불신과 우려를 말끔하게 씻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그리고 글쓰신 분...
    침묵... 이거 제일 바라는 사람들이 있죠.
    누가? 후지라는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이들이^^
    시간은 모든 것을 다 해결해준다고 믿거든요. 잔차인이 바본줄 알고...^^
    서있는 입장에 따라서 어차피 관점이 다른지라
    용산에서 무슨 말씀을 어떻게 들었는지 모르겠지만(헬멧이 어떻고 순정부품이 어떻고...)
    이전 프레임은 보관 잘 하시고, 새로 바뀐 프레임으로 열심히 즐겁게 라이딩 하세요.
  • 이번 일 전에 몇몇의 프레임이 부러지는 사건이 있을 때 소비자는 침묵하였고 그 결과로 이와같은 참변이 발생하였습니다.

    즉, 소비자가 행동하지 않고 침묵하면 업체는 지금까지와 같이 아무런 반성없이 지나갈 것이고 또 다른 참변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런 걱정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소비자 분들의 참여를 마녀사냥이라고 지칭하시는 것에 저는 개인적으로 동의는 할 수가 없습니다.

    즉, 지금까지 업체의 자율적인 개선을 소비자들은 침묵을 하면서 원하였지만, 그에 합당한 업체의 처신과 행동이 없었기에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닥칠 수 있다는 위기감 때문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현상이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사건의 질실이 밝혀지지않았다는의도를 모르겟군요.. 이번 프레임사고는 애들이 가지고노는 장남감정도로 생각하시는모양입니다.. 여러분중에 일반 자전거가 자동차와 부딛혀서 넘어져서 몇년을타도 동강난 자전거처럼 용접부위에서 부러지는 현상 보셨습니까? 보셧다면 좀올려보시죠. 우리가 타는 자전거는 일반적인자전거보다 가격으로나 강도면에서 수십배는 강해야만할 의무를 지닌 자전거프레임입니다.. 이번사고에대해 대체로 우호론적인분들이 시면 그런자전거를 타고 마음놓고 산으로 아니 그냥도로라도 마음놓고 다니실수있는지 묻고싶군요..
    절대로 있어서는 안되는 있을수도없는사고이고 만약 후지측이나 제조사에서 프레임의 하자가 아니라면 페레임을 그냥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텍도없는일입니다..
  • 진실이 뭔지 모르시나요? 글쓴님 설령 달리면서 드랍을 했다 칩시다 속력내면서 얼마나 뛸수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그렇다고 해도 용접부위가 떨어진다는것이 이해가 가나요? 갑니까?
    비호비방..... 답답합니다 정말...... 용접부위가 떨어진것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시죠?
    자료를 찾아서 진실을 한번 본인께서 올려 주시면 어떨까요?
    참내........
  • potatostew글쓴이
    2006.3.6 19:38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가 언급한 침묵이란 정확한 근거나 과학적인 증거를 대지 않고 무턱대고 비방이나 음해의 글을 지칭한 것입니다. 저도 후지 유저로서 정확한 사건의 진실을 알고 싶습니다. 프레임이 설계를 잘못했다면 저를 비롯하여 다른 분들 잔차는 출고한지 2년이 넘었는데 왜 멀쩡한걸까요? 용접 불량이라면 대만공장 직원이 안일한 일처리에 문제가 있을것입니다. 그전에도 사건이 있었다던데 저는 그부분은 알지 못하였고 만약 사장님이 사건이 있었는데도 안일한 대처를 하신거라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후지 사이트를 들어가보았습니다. 저는 객관적으로 볼때에 현시점의 후지관계자들의 조치가 부적절하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모든일에는 절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절차를 밝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번사건은 한사람이 사망한 사건이기 때문에 더 시간을 두고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후지측에서 유가족에게 몇억을 주고 사건을 수습했다고 하면 더 이상한 것입니다. 철처한 사건에 대한 원인과 상황 검증 그리고 적절한 보상이 지금 후지 잔차를 사용하고 있는 라이더분들과 유가족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결론이 나겠지요.
    다들 눈과 귀를 곤두세우고 조금더 집중해 봅시다.
  • 후지바이크 걍 빳따 시원하게 맞고 끝내자.....덜 맞을려고 엉덩이 내리면 허리 부러짐..
  • 후지 측의 공식적인 답이 나올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해서 기다린 결과과..바로 동영상입니다.. 왈바에서도 몇칠간 말들을 아끼고 있었고요..
    그런데..
    나온 결과가 면피성 동영상이고 아래의 글을 살펴보세요..
    보상협상도 완전 결렬이라고 하지 않나요..
    이것은 후지 측에서 자신 들은 책임 없다고 말함과 동시에 문제성있는 증거물들에 대한 회수 조치에 들어같다고 볼 수 밖에요...
  • 그리고 과학적 근거를 이야기 하셨지만 금속의 성질이나 용접등에 데해 조금만 알아보아도 용접 불랑이 아니면 용접 부위는 떨어 지지 안는다고 함니다..
  • 글쓰신 분이야 말로 무턱대고 후지편드시네요
    후지 사고글 다읽고 말씀하세요.
    그때까지 침묵하세요...
    저윗글에도 말했듯이
    지금 후지는
    '리콜은 리콜이지만 하자가 아니다'
    모순 덩어리입니다
    이글 기분 나쁘시겠지만
    프렘 교환받은거 조아라 하지 말아주세요...
    후지는 어떻게든 조용히 무마할려고 난리입니다
    그리고 어떤 면이무턱대고 음해고 비방인지 말해주세요
  •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하시고 나서 이런 글을 쓰시는게 옳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기다렸습니다. 시간은 충분했습니다.
    그 시간동안 만든게 문제의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은 보셨습니까?
    동영상 한 번 보시고 말씀하시지요.
  • potatostew님의 "제가 언급한 침묵이란 정확한 근거나 과학적인 증거를 대지 않고 무턱대고 비방이나 음해의 글을 지칭한 것입니다."이란 말씀 맞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업체측에서 숨김없이 모든 것을 밝히면 소비자측에서 온갖 추측이 난무할리 없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솔직히 지금까지의 업체의 발표로 보았을 때, 지금 사건이 지난지 몇 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원인 파악도 안 되었고 어떤 확실한 결론도 발표를 안하고 있으므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신빙성있는 확실한 결과 및 경과 보고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인해서 소비자측에서는 온갖 추측 및 비방 혹은 음해의 글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보고, 이와 같은 추측이 난무하는 것은 업체 측에서 원인을 제공한 것은 아닐까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 정말님이 안스럽네요 후지꼬임(프램바뀌주기)에 바로 넘어가신것 같네요
  • potatostew글쓴이
    2006.3.6 19:56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리고 불매운동을 하자라고 언급하시는 분들에게....
    '키노'님의 말씀대로 이번일을 자전거의 생산공정의 투명화와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여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얼마전 피디수첩의 황우석 비리 방송에 대한 네티즌의 항의로 광고주의 광고철외에 대한 사건을 보면서 이건 네티즌의 단결에 힘이 아니라 폭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에는 황우석의 비리는 음해가 아니라 진실로 판명이 되었고 한때 계시판에 MBC자체를 방송금지 시키자고 도배하였던 사람들은 사라지고 오해에 대한 사과의 글또한 보지 못했습니다. 황우석사건이 하루아침에 결론이 났던가요? 사건의 진실을 파악하기위하여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이번일을 절대로 가볍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번사건을 보고 아무생각없이 사람잡은 자전거다 또는 후지 망하게 하자 등등 극단적인 말은 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네티즌의 힘은 강합니다.
    그힘을 진실은 전하는 올바른 곳에 쓰길 바랍니다.
  • 저는 후지 불매운동을 벌이시는 분들의 입장도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지금 사건에서 일처리 상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부분은 유가족분들에 대한 보상이 가장 중요하고 이 부분이 먼저 해결이 된 후에 다른 일이 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후지 측에서는 다수인 후지 유저를 상대로 리콜을 함으로써 많은 소비자의 거대한 움직임을 잠재운 뒤에 유가족을 상대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일 처리 순서에 있어서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같이 여러 동호회원이 생각하는 일처리 순서와는 다르게 처리함으로써 많은 동호인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도 회사측에서 원인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불안해진 회원들 사이에서 불매 운동이라는 말씀까지 나오는 것 같습니다.
  • 이와 같이 일의 처리 순서에도 서로의 입장차가 있는 민감한 사안이 많은 이번 일에 후지 측에서는 유가족 및 동호회원 측의 입장은 생각해 보고 일을 처리는 하고 계시는 지, 혹은, 자신들의 영업이익이나 자신들의 이미지에만 너무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아닌지를 여쭤보고 싶군요.

    결론적으로, 이번 일이 어떤 분들께 가장 피해를 끼쳤으며 어떤 분들에게 가장 위로를 해야 하고 어떤 분들에게 보상을 먼저 해야할 지를 먼저 생각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처음 이번일을 접하시는 분들께 한 일주일 이상의 글을 보시길 권함니다..
    후지 유저분 께서 잠 시 후지측의 공식 발표를 기다리자고 하셔서..
    발표하기까지..이 사태를 일어버리지 않기 위해 한 패이지에 두건 정도의 글만 올라 갈 정도로 자제 햇읍니다..(저는 글도 안올리고 지켜보기만 하였읍니다)
    그리고 발표한게 동영상임니다..동영상을 보시고 무었을 느끼 시었는 지요...
    국내 싸이트에 는 일주일 정도 더 글을 쓰고 더 이상의 변화도 없을시에는 외국 싸이트를 찻아 보렵 니다..국내에 계신 외국 라이더 분 들의 도음을 밭아서 라도요....(외국어에 소질이 없어서)
    그리고 대만 제조사에서 생산 하는 모든 회사를 알아보아서 이 제조사의 문제를 트랙등 다른 제품 에도 알릴 생각임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
  • 원문 쓰신분 다니시는 후지샵에서 좋은 이미지도 받았고 리콜도 해준다하니

    개인적 감성의 발로로 일방적으로 후지를 너무 몰아부치지는 말자 하신것 같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선수님 말씀도 맞습니다

    일단 어이없게 사람이 죽은건 자명합니다

    어떤 요구를 해도 들어줘야할 판국입니다

    그러나 작금의 후지의 태도를 지켜보면 전형적인 한국적 무마처리방식입니다

    이에 불매운동 말까지 나오는 것입니다

    사람이 죽었습니다

    후지는 정확한 조사 어쩌고 하지만 고인이 상식적인 상황으로 라이딩 한것은 자명하기에

    후지는 엎드려 빌어야 하는 것입니다

  • 일단 용접을 사람이 한다고 해서 실수가 있을 수가 있다고 쳐도 검사만 확실하게 하면 그런 사고가
    있을 수가 없다고 봅니다. 자동차는 불량률이 없냐고 하면 자동차와 자전거는 틀리다고 봅니다.
    자동차는 부품이 만가지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만가지 부품에서 불량이 나는거 하고
    자전거엔 부품이 몇가지나 되죠. 그리고 후렘은 사람 생명과 바로 직결되는 부품입니다.
    실수 할게잇고 않할게 따로 있다고 봅니다. 자전거 후렘이 도로에서 반토막 났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있어서도 안돼는 일이고요.
    후지는 그래서 절대 실수하면 안돼는 실수를 한거구 불매운동 당연하다고 봅니다.
  • 글쓰신분은 이번사건에서 후지측이 취한 행동중 올바른거 한번 말해 보시지요
    일방적으로 옹호 하지말고 님 말씀대로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 나와같은 자전거를 타던 유저가 정상적인 라이딩중 프레임이 두동강나 사망하셨는데..뭘 더 과학적으로 규명하라는 건지..마음같아서 후지본사 앞마당에 후지잔차 전부모아서 싸그리 패대기처버리고 싶은데 부들부들 떨립니다. 저 부실한 프레임에 지금까지 내 목숨을 걸고 달렸던시간들이
    정말 아찔합니다.!!
  • 후지.

    프렘 교체의 효과 보는것인가요?
  •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들 분들도 많은 아픔을 격으셨고 앞으로고 이겨내기위해 힘드실거라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모든사건의 진실이 명확하게 밝혀지고합당한 보상금을 프레임을 만든 회사측에 보상받기를 바랍니다.<----소중한사람을잃어본사람만 알것같습니다...
    . 솔직히 아스팔트를 주행하던 잔차가 갑자기 두동강이 나고 운전자는즉사를 했다는 말은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실을 알기 까지는 인내하고 침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현장목격자3명...라이딩하던사람들이아닌 지나던행인3명이 진술한것이며...프레임이부러져서 사망사고가나는이런이해하기힘든일도있습니다.....
    좋은쪽으로 말씀하셨는데 그냥글을읽다가 욱하는 감정이 생겨서 몇자적습니다....죄송합니다.
    항상안전라이딩...즐거운라이딩되시고...건강하셔요...
  • 왠지 좀... 뭔가 이상한 느낌이 옵니다..글에서......
    후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5
23243 후지바이크 사고내용저도 봤습니다1 battle2 2006.03.06 746
23242 어이없는 일들이 아니고..이해가 되지않은 나쁜 일들이...3 12월19일생 2006.03.06 812
23241 산업자원부 (자전거․해양레저장비산업 육성사업) 부품개발 관련 지원을 한답니다.1 jangga 2006.03.06 680
23240 후지바이크 다음카페 전 운영자입니다. 이번 사망사건에 관하여..12 terran76 2006.03.06 2300
23239 글을 읽을 때는 제대로 읽고 리플 답시다 dondon53 2006.03.06 516
23238 후지는 자전거 유저가 바보로 생각하나 보다.11 obba1 2006.03.06 934
23237 2004년도 후지 프레임을 전량 리콜하게 된다면...5 patriot 2006.03.06 740
23236 후지에 좋은 감정이던 나쁜 감정이던 한마디 하고 싶은분들 보세요1 dyoon26 2006.03.06 930
23235 후지바이크뿐아니라 다른 회사들도 똑같은 프레임에 대한 리콜이나 안전성을 요구합니다.1 johnlee333 2006.03.06 617
초보라이더가 후지사태를 보고난 후기입니다^^41 potatostew 2006.03.06 1941
23233 취직해서 진해로 거처를 옮기게 되었습니다.4 갈치 2006.03.06 414
23232 엘파마 as 프레임 교체.10 持凜神 2006.03.06 1202
23231 후지 게시판에..5 d2002 2006.03.06 974
23230 악플도 능력이다14 디아블로 2006.03.06 1224
23229 전립선 ?? maestro 2006.03.06 512
23228 [속보]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 타던 롯데월드직원 1명 사망!!9 yotaai 2006.03.06 1043
23227 [사고경험] 헬멧의 안전성23 코스모스8168 2006.03.06 1328
23226 후지이외의 잔차 프레임은 과연 안전할까....?11 나나헤이 2006.03.06 1103
23225 franthro님의 글에대해5 오만발악 2006.03.06 597
23224 경복궁.. 실망.. 라이딩..10 acarooi 2006.03.06 975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