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는 이번 사고의 당사자나 그 유가족 또는 지인들과 관련이 있거나, 후지 자전거 사용자도 아닙니다. 다만, 2000년에 입문하여 5년이 지나 자전거를 새로 구입하고자 여러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던 중이고 그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인 후지바이크도 포함되어있었기에 이번 사고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좋아하고, 무엇보다 안전한 라이딩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한 명의 동호인으로서 이번 동영상 공지에 대한 제 견해를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자합니다.
후지바이크 측의 동영상 공지에서는 이번 문제의 본질에 대한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은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부분에 어떤 문제가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후지 측의 동영상 공지는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확인된 사실’만을 언급한다고 하면서,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용접상태와 관련한 부분보다는 사고프레임의 도장, 포크상태, 부품교체, 안전등 미부착 등과 같이 이번 사건의 본질과는 그다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사실들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실험되는 빨간색 프레임은 이번 사고와 관련된 04년도 프레임이 아닌 05년도에 생산된 것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후지 측의 추가 해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4년도 프레임으로 동일한 실험을 하고 그 결과를 공지했어야 합니다.
저는 후지 측이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문제와 관련된 사실을 확인하였고, 그 결과 전혀 문제가 없었다면 소비자에게 지금보다 더 당당한 모습을 보여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이고, 누구나 받아들을 수 있는, 검증 가능한 테스트를 거쳐 04년도 프레임에 문제가 없다면 기존 04년도 프레임의 소비자들에 대한 리콜은 필요치 않다는 사실을 후지 측이 당당히 주장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04년도 프레임에 문제가 있다면 그 사실을 기존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신속한 리콜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며, 유족에 대한 보상도 이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현재 후지 측에서는 아직 조사 중이지만, 04년도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해당 프레임에 대한 무상 교환을 실시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자사의 제품을 이용하던 소비자가 사망했다는 사실만으로 (사망원인 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회사에서 사고프레임과 동일한 모델 전부에 대해 무상 교환을 실시하겠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행위 관행에 비추어 보아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어찌 되었건, 후지 바이크는 동영상을 통해 약속한 바와 같이 이번 사고의 조사가 모두 마무리 되는대로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그 결과를 조속히 공지해야 할 것입니다.
만의 하나, 후지 바이크 측의 조사 내용과 그 결과가 보편타당한 인간의 상식에서 벗어난 결론에 이르게 된다면, 그 때는 법정에서 진위를 가리게 될 수밖에 없겠지요. 만약,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게 된다면 그 때는 변호사 선임을 위한 모금운동이 필요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후지 바이크 측의 성의 있는 조사로 이번 사건의 진실이 가감 없이 밝혀지기를 바라며, 잘못이 있다면 책임을 지고, 떳떳하다면 소비자 앞에 당당한 후지 바이크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저는 이번 사고의 당사자나 그 유가족 또는 지인들과 관련이 있거나, 후지 자전거 사용자도 아닙니다. 다만, 2000년에 입문하여 5년이 지나 자전거를 새로 구입하고자 여러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던 중이고 그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인 후지바이크도 포함되어있었기에 이번 사고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좋아하고, 무엇보다 안전한 라이딩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한 명의 동호인으로서 이번 동영상 공지에 대한 제 견해를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자합니다.
후지바이크 측의 동영상 공지에서는 이번 문제의 본질에 대한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은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부분에 어떤 문제가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후지 측의 동영상 공지는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확인된 사실’만을 언급한다고 하면서,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용접상태와 관련한 부분보다는 사고프레임의 도장, 포크상태, 부품교체, 안전등 미부착 등과 같이 이번 사건의 본질과는 그다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사실들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실험되는 빨간색 프레임은 이번 사고와 관련된 04년도 프레임이 아닌 05년도에 생산된 것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후지 측의 추가 해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4년도 프레임으로 동일한 실험을 하고 그 결과를 공지했어야 합니다.
저는 후지 측이 04년도 프레임의 헤드튜브 문제와 관련된 사실을 확인하였고, 그 결과 전혀 문제가 없었다면 소비자에게 지금보다 더 당당한 모습을 보여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이고, 누구나 받아들을 수 있는, 검증 가능한 테스트를 거쳐 04년도 프레임에 문제가 없다면 기존 04년도 프레임의 소비자들에 대한 리콜은 필요치 않다는 사실을 후지 측이 당당히 주장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04년도 프레임에 문제가 있다면 그 사실을 기존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신속한 리콜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며, 유족에 대한 보상도 이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현재 후지 측에서는 아직 조사 중이지만, 04년도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해당 프레임에 대한 무상 교환을 실시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자사의 제품을 이용하던 소비자가 사망했다는 사실만으로 (사망원인 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회사에서 사고프레임과 동일한 모델 전부에 대해 무상 교환을 실시하겠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행위 관행에 비추어 보아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어찌 되었건, 후지 바이크는 동영상을 통해 약속한 바와 같이 이번 사고의 조사가 모두 마무리 되는대로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그 결과를 조속히 공지해야 할 것입니다.
만의 하나, 후지 바이크 측의 조사 내용과 그 결과가 보편타당한 인간의 상식에서 벗어난 결론에 이르게 된다면, 그 때는 법정에서 진위를 가리게 될 수밖에 없겠지요. 만약,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게 된다면 그 때는 변호사 선임을 위한 모금운동이 필요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후지 바이크 측의 성의 있는 조사로 이번 사건의 진실이 가감 없이 밝혀지기를 바라며, 잘못이 있다면 책임을 지고, 떳떳하다면 소비자 앞에 당당한 후지 바이크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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