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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마님

karis2006.03.08 10:02조회 수 1191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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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마님의 수고에 동호인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를 드립니다.

후지측의 대응은 대만본사에서 가입한 보험으로 일단은 때우겠다고 가증스럽게 동영상을 올렸는데 돈이 문제가 아니고 이런 사고방식에 치가 떨립니다. 절단된 용접부위  3센치가 틀리다고 했는데 이거야 말로 결정적인 프레임 결함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말도 안되는 후미등, 샥 등 개소리를 성우 목소리를 집어 넣어 느끼하게 만들어 놓은 파렴치한 짓거리도 서슴치 않았습니다. 이거 하나만 보더라도 후지측 사람들이 어떻게 나올지 대충 짐작이 됩니다. 우리는 책임없으니 법대로하라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유족 보상은 보험이 있으니 그거 나오면 주고 땡치겠다. 그러나 피해자가 징징 울면 미리 조금은 줄수 있다 . 이것도 한국후지가 주는게 아니고 대만본사에서 줄거다. 이런 내용으로 이해가 되고 아마 공식적인 입장표명일겁니다.  

법적으로는 참 길고 힘든 싸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이야 동호인들이 울분에 차 동참을 하겠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피로감이 누적되어 지지부진하게 될 것이고 결국은 제풀에 꺽일 우려가 있습니다.  개인과 회사간의 다툼에서는 아무래도 개인이 불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전국적인 집회를 열어 후지타도를 외친다고 문제가 해결될 것도 아니고 일회성 행사에 그칠것입니다. 또한 프레임 교체도 한국후지가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어느 것 하나 자기네 돈은 줄 수가 없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점을 뻔히보고 교활하게 동영상을 만들어  개기는 후안무치 한국 후지는 어쨌던 응징을 해야합니다.

일단 한국후지 본사가 서울에 있으니 부산에 계시는 천리마님이 일을 보시기가 불편함이 따를 것이고 어쩌면 이게 싸움에 있어 가장 취약한 점이 될 것입니다. 제 생각은 서울에 거점을 마련하여 한국후지와 마짱 붙을 수 있는 강단있는 분을 내세우고, 먼저 민사소송을  한국후지회사에 걸 수있는지 따져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회를 연다면 후지본사 앞에서 해야합니다. 고인이 계시던 곳이 부산이니 그 곳 동호인들이 많이 올라오셔야 하는데 생업이 걸려 있어 쉽지많은 않을 겁니다. 그래도 최대한 많은 인원이 오셔서 후지를 압박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서울에 거점을 마련하여 후지본사 앞에서 일인 릴레이 시위를 하는 겁니다. 아마도 이게 가장 약발이 쎈 방법 일겁니다.
회사 문 닫지 않으려면 협상에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어쨌거나 이런 일에는 돈이 들어가는데 이걸 유족들에게 청구할 수는 없고 우리 모두가 십시일반 모아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칼을 천리마님이 뽑으셨으니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집회일자등은 토요일 오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어쩌면 한국후지는 집회 일자에 맞추어 가게 문닫고 도망갈 수도 있지만 그럴수록 광고효과는 커진다고 봅니다.

공개적으로 모금을 하시고 단돈 일원이라도 투명하게 공개하며 동호인들의 중지를 모으면 차선으로라도 해결책이 나오리라 봅니다. 동영상 올린 것을 보니 한국후지는 왈바에서 씹는다고 씹힐 사람들이 아닙니다. 소비자의 단결된 힘만이 해결할 수가 있는 처절한 약육강식의  전투입니다. 끈기만이 이길 수가 있습니다.

교활한 동영상으로 빠지려는 한국후지의 작태를 보면 지금이라도 달려가 죽통을 날리고 싶지만 이럴 수록 냉정을 찾아 유족에게 최대한의 보상이 갈 수있도록 하는게 우리 모두 남은 자들의 몫일겁니다.

저도 최대한 돕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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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워낙 나서는 성격이 아닌지라 그동안 추이만 지켜봐았는데,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카리스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똑같은 이야기지만,
    우선 활성화 시킬수있는 계시판을 따로 마련해주셨음 합니다(이점은 운영자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잘 운영해와주셧지만,바쁘시더라도 한번더 수고해주셨음 합니다.)
    이 계시판을 통해 뜻을 모으고 빠른시일내에 단결된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모금을 하시게되면 어려운 형편이지만(이점은 다른 라이더분들도 마찬가지일듯 싶습니다)
    단 일.이만원이라도 내고싶습니다.
    모든 라이더분들~~항상 건강하시고 안전라이딩 기원합니다.즐거운 하루되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카리스형님의 뜻에 동감합니다! 힘껏 동참하겠습니다!
  • 1. karis님께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는데 저도 이 자리를 빌어 천리마님께 말씀드립니다. 아래에 올리신 글을 보니 커뮤니티라든가 공동체 의식을 언급하셨는데, 제가 댓글전쟁할때의 기억을 회상해보면 왈바는 전혀 커뮤니티라든가 공동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너무 섣불리 규정하기에는 또 다른 논란을 불러일으킬 위험이 있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만, 서로 이해관계가 다른 수많은 분들이 단지 mtb라는 것 하나를 촛점으로 회원으로 가입해있을뿐이지 공동체적 운명이나 이해관계를 갖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굳이 이런 말씀까지 드리는 이유는 이상주의적이고 순진한 생각보다는 사람은 이기적이다라는 전제를 깔고 이 문제에 접근해야 더 실리를 취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의 이기심을 인정한 자본주의는 팔팔하게 살아있는데 평등이니 개인의 품성이니 이런 것을 기치로 내걸은 공산주의는 망했지 않았습니까... 모금도 하는 것이 안하는 것보다는 당연히 낫겠지만 아마 그것도 한계가 있을겁니다. 많이 읽히는 글의 조회수가 3000대이던데 그분들이 모두 모금에 참여해도 3천여만원밖에 안됩니다. 실제로는 그보다 훨씬 적게 모금이 될겁니다. 이런 와중에도 장터에는 후지 05년식 모델 싸게 나오면 채가려는 사람들이 노리고 있습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글쓰다 말고 갑자기 한숨이 나오네요)

    2. 후지 본사에서 받은 e-mail 을 천리마님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천리마님께서는 그것을 유족대표께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중구난방으로 e-mail 콤플레인을 제기하다 보면 오히려 순조로운 문제해결에 걸림돌이 된다고 저는 봅니다. 제가 받은 e-mail을 유족대표께 드리는 이유는 거기에 특별한 내용이 담겨있어서가 아니라 거기 e-mail에 미국 후지 담당자, 대만 아이디얼사 담당자, 대만 후지 담당자, 한국후지 담당자의 e-mail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유족대표께서 직접 협상을 하시던 아니면 변호사를 통해서 하시던간에 그냥 한국후지 말만 듣는 것이 아니라 cross check가 가능합니다. e-mail 주소를 공유해서 함께받는이에 주소를 입력하면 당사자들이 모두 똑같은 편지내용을 읽을 수 있게 되니까 말바꿈도 피할수 있게되고 주고 받는 편지 내용 자체가 증거물로 기능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후지에서 후지 본사에 프레임 절단건을 알렸는지, 알렸다면 언제 알렸는지등등....제게 천리마님 e-mail 주소를 알려주시면 forwarding하겠습니다.

    3. 일종의 이벤트도 여러 대안중 하나로 고려해볼만 합니다. 즉, 교체대상인
    2004년식 프레임을 갖고 계시는 분의 자전거로 적절한 장소에서 자전거 해체식을 갖습니다. 물론 기자는 불러야겠지요. 때려부수는게 아니라 왜 해체식이어야 하냐면 그 문제의 프레임 자체는 보존해야 하니까요. 나머지 부속은 밟아버리든, 망치로 부숴버리든 상관없지요. 그리고 자전거 제공자에게는 모금된 자금으로 새 자전거를 마련해드리면 어떨까 생각하는데 그런 구체적인 것은 알아서 해주시길... (그냥 저의 개인적인 아이디어니 검토해보시라는 의미입니다)

    4. 갑자기 뜬금없이 비디오 얘기를 해서 죄송하지만 서초패왕이라는 비디오를 보면 우직하고 용감한 항우를 잔꾀많은 유방이 이깁니다. 저는 예전에 그 비디오를 두번 세번 보고 참 감탄했습니다. 이런 사건에서는 karis님처럼 카리스마있고 강단있고 입심좋은 분도 필요하고 저같은 키보드 워리어도 필요하고 각자의 개성대로 가진 힘이 모아져야 하겠습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남들이 자기뜻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고 쉽게 실망하지 마시고 다들 마음 깊숙한 곳 한편에서는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각자 판단하고 있다가 일정한 계기만 주어지면 자기가 옳다고 믿는 쪽에 각자 형편닿는대로 도움을 주게 되어 있는 것이 세상사의 이치라고 생각하니... 유족들과 동호회분들께서는 힘을 낭비하지 마시고 기운을 내서 장기전에 대비하시길 감히 말씀드립니다.
  • 천리마님. 뒤에는 우리가 버티고 있겠습니다. 우리는 전진해야 합니다. !!

    진짜 궁금한 것이 하나 있는데... 이곳을 자기집처럼 사용하시던 분들이 진짜 한분도 보이지 않네요... 스스로 지명도가 있다 생각해서 인가요?? 같잖은 질문 해 봤습니다.
  • 카리스님,franthro 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사간이 너무 오래지나기전에 어떤행동이있어야되리라 보여집니다...
    법으로해도 승산은 충분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우리가 타고다니는 자동차도 용접으로만들어집니다...자동차타고가다가 용접부위 동강납니까? 우리나라 배 수십만톤급도 용접으로 붙여만듭니다..바다를 항해하던 배가 두쪽납니까? 비행기도 용접이아니면 만들수없습니다.. 하늘을 날던 비행기의 용접부위가 갈라집니까? 이건누가보더라도 제조상의 용접불량입니다..
    국과수의 결과는 도대체 언제나오나요?
  • frathro님 항상 밤이나 낮이나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말씀적으시느라 고생이많으신에요.
    님이쓰신글은 모두처음부터 읽고있습니다.
    옆에계시면 차라도한잔 대접해드리고싶네요^^
    계속 수고해주세요!
  • 여러 생각과 의견들이 모아 지는군요....
    이제는 감정에 앞서 맞설때가 아니라 조직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우리가 흐지부지 일어나 모양새도 없이 사라지면...
    더 우스운 꼬락서니에 후지는 더 기고만장 할 것입니다..

    빠른 시일 안에 초안을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오늘 내일쯤 유가족께서 직접 현재까지의 상황보고를 할겁니다...

    한번 지켜보고 후지측과의 새로운 협상에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에 따라 움직이도록하겠습니다..


  • 이번일은 영원히 기억되어야 합니다
    라이더를 위해서도 그 분을 위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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