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생각해봤던거라, 잊을까봐 이곳에 적습니다.
서울에는 고궁이 참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제 생각에, 고궁이 속해있는 행정구역상 '동' 전체에 대해 차량통행을 금지 시켜야 합니다.
단, 가스를 연료로 하는 차량과 허가를 받은 일부 차량의 통행만 허용을 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자전거는 통행자유입니다. 즉, 고궁의 보호를 위해, 서울의 공기오염원의
최소화를 위한겁니다.
또한, 4차선 이상의 도로의 한 차선을 자전거 전용도로로 바꾸는겁니다. 한차선이면,
넓이가 충분하니, 그 도로로, 인라인, 장애자용 자동휠체어(명칭은 잘 모르겠는데, 장애인들
타고 다니는 차량), 소형리어카(야쿠르트 아주머니) 등을 다니게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오토바이는 당연히 제외)
음... 그리고, 아주 당연한건데, 초등학교 주변에 차량로를 아예 없애는 겁니다.
그게 어려울까요?
저번주던가, 남산 N타워에 갔다가, 서울이 이다지도 오염된건가 싶어서, 생각했던겁니다.
음... N타워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한번 타고 올라갔다, 내려올수 있는 티켓이
7천원입니다. 놀라서 뒤로 쓰러지는줄 알았습니다. 아들애 친구 엄마가, 온김에
올라가자며, 말리는데 사오더군요. 한 20분인가 기다려서, 30초 타고 올라갔더니...
쩝... N타워 부근까지 차량이 못올라가게 했더군요. 남산도서관 뒷편에 주차해놓고
(주차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500원이면 올라갔던곳을... )
N타워 내려와서, 음식을 사먹으려 했더니... 읍스... 가격이... 외국 관광객을 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이야기가 샜습니다. 어쨌거나, N타워에서 빙 돌아가면서 바라본 서울의 하늘은
심각하게 오염된 상태였습니다.........
제발, 서울시민들 만이라도, 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에는 고궁이 참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제 생각에, 고궁이 속해있는 행정구역상 '동' 전체에 대해 차량통행을 금지 시켜야 합니다.
단, 가스를 연료로 하는 차량과 허가를 받은 일부 차량의 통행만 허용을 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자전거는 통행자유입니다. 즉, 고궁의 보호를 위해, 서울의 공기오염원의
최소화를 위한겁니다.
또한, 4차선 이상의 도로의 한 차선을 자전거 전용도로로 바꾸는겁니다. 한차선이면,
넓이가 충분하니, 그 도로로, 인라인, 장애자용 자동휠체어(명칭은 잘 모르겠는데, 장애인들
타고 다니는 차량), 소형리어카(야쿠르트 아주머니) 등을 다니게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오토바이는 당연히 제외)
음... 그리고, 아주 당연한건데, 초등학교 주변에 차량로를 아예 없애는 겁니다.
그게 어려울까요?
저번주던가, 남산 N타워에 갔다가, 서울이 이다지도 오염된건가 싶어서, 생각했던겁니다.
음... N타워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한번 타고 올라갔다, 내려올수 있는 티켓이
7천원입니다. 놀라서 뒤로 쓰러지는줄 알았습니다. 아들애 친구 엄마가, 온김에
올라가자며, 말리는데 사오더군요. 한 20분인가 기다려서, 30초 타고 올라갔더니...
쩝... N타워 부근까지 차량이 못올라가게 했더군요. 남산도서관 뒷편에 주차해놓고
(주차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500원이면 올라갔던곳을... )
N타워 내려와서, 음식을 사먹으려 했더니... 읍스... 가격이... 외국 관광객을 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이야기가 샜습니다. 어쨌거나, N타워에서 빙 돌아가면서 바라본 서울의 하늘은
심각하게 오염된 상태였습니다.........
제발, 서울시민들 만이라도, 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