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의문이 듭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지고, 자전거만을 위한 권리가 주어진다면, 그땐 자전거세상이
오고 행복한 라이딩을 할수있을까요?
책임이 없는 자유와 권리주장은 없습니다.
세상이 그러하듯....하나를 손에 쥐면 하나를 놓아야 할수밖에 없습니다.
자전거에게 친근감을 느끼는건, 그자유와 여유로움, 언제나 누구의 간섭을 받지않고,
부담없이 탈수있을때이고, 뭐 여기에는 사람마다 다들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자전거의 권리가 계속 확대된다면 결국 자동차와 같이 유지비를 내야하는 책임과 같아집니
다. 그때가 되면 자전거에 대한 세금? 당연히 내야죠.
권리보다는 조화가 우선이 아닐까 합니다.
부딛치기보다는 피해갈수있는 배려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명동가서 사람한테 치이면서 나는사람많은게 싫다고 싸우는면서도 또 명동을 가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우리나라나는 산이 많아서, 사람들이 거의, 또는 가지않는 야산이 많이 있습니다.
굳이 등산로에서 등산객들과 특별한 사정이 아니라면 마주칠 필요는 없다고 생
각합니다. 또 산을 타다보면, 라이더 스스로가 사람많은곳을 피하게 되더군요.
원치않는곳에서 브레이크를 잡아야하고, 방해가 되기 때문이고, 산이 조용하지않고,
시끄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든거구요..
서로 다른시간대, 서로다른장소로써 서로 배려를 했으면 하지. 서로
같은시간, 같은장소에서 꼭 서로 권리를 주장해서 자전거가 법의 형식에 얽매이지 읺았
으면 합니다.
일반 도로도 찾으면 많다고 생각하구요.
자전거의 권리 주장이 오히려 자전거의 자유로움을 더욱 조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유는 양보이지 권리가 아닙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지고, 자전거만을 위한 권리가 주어진다면, 그땐 자전거세상이
오고 행복한 라이딩을 할수있을까요?
책임이 없는 자유와 권리주장은 없습니다.
세상이 그러하듯....하나를 손에 쥐면 하나를 놓아야 할수밖에 없습니다.
자전거에게 친근감을 느끼는건, 그자유와 여유로움, 언제나 누구의 간섭을 받지않고,
부담없이 탈수있을때이고, 뭐 여기에는 사람마다 다들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자전거의 권리가 계속 확대된다면 결국 자동차와 같이 유지비를 내야하는 책임과 같아집니
다. 그때가 되면 자전거에 대한 세금? 당연히 내야죠.
권리보다는 조화가 우선이 아닐까 합니다.
부딛치기보다는 피해갈수있는 배려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명동가서 사람한테 치이면서 나는사람많은게 싫다고 싸우는면서도 또 명동을 가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우리나라나는 산이 많아서, 사람들이 거의, 또는 가지않는 야산이 많이 있습니다.
굳이 등산로에서 등산객들과 특별한 사정이 아니라면 마주칠 필요는 없다고 생
각합니다. 또 산을 타다보면, 라이더 스스로가 사람많은곳을 피하게 되더군요.
원치않는곳에서 브레이크를 잡아야하고, 방해가 되기 때문이고, 산이 조용하지않고,
시끄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든거구요..
서로 다른시간대, 서로다른장소로써 서로 배려를 했으면 하지. 서로
같은시간, 같은장소에서 꼭 서로 권리를 주장해서 자전거가 법의 형식에 얽매이지 읺았
으면 합니다.
일반 도로도 찾으면 많다고 생각하구요.
자전거의 권리 주장이 오히려 자전거의 자유로움을 더욱 조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유는 양보이지 권리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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