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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의 새로운 공지가 떴습니다.[내용]

cheri5022006.03.13 17:16조회 수 2997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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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족보상에 관하여...

이번 유족 보상에 관련하여 03월10일 타이페이에서
미국 후지 본사 대표, IDEAR 그룹사 회장, 수입원 한강사이클
대표 등 3자가 회의를 하였습니다.

당사에서는 우리 한국의 정서나 문화를 이야기하고 유족 측의 환경
또한 충분한 설명으로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이해를 시켰습니다.
유족과의 접촉에서 이미 전달한 내용과 같이 보상할 모든 준비는 끝난 상태입니다.
다만 개인과의 일반적인 부상 사고와 다르게 쉽게 합의 처리될 사항이
아닌 사망 사고 보상 문제이니만큼 최소한의 절차를 무시할 수 없음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라 생각됩니다.

인명 사고와 관련된 사한이기 때문에 보다 신중해야 할 것으로 사료되는 바
본 유족 보상과 관련하여 책임과 의무를 다 할 수 있도록 유족 측을 대신할
수 있는 변호인을 통하여 절차가 마무리 되는대로 유족 측에
보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고의 규명 또한 명확하게 밝힐 것이며, 사망 사고와 관련된 사항이니
만큼 웹 상에서 사실과 다른 내용의 유포, 비방, 욕설 등은 당사와
유족과의 사고 처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보다 진지한 토론과 조언으로 자전거 동호인의 품위와
성숙된 모습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프레임교체는?!

금번 교체 서비스될 06년 Altair 2(6061 알루미늄) 프레임은 대만 정부
공인기관의 안전 검사를 마친 상태이나 프레임이 도착되는 즉시 국내
품질안전검사를 받게 됩니다.
교체할 프레임 중 1차분이 3월17일 선적하여 3월24일 부산에 도착하게 되며,
통관 절차를 마치고 28일 당사에 입고될 예정입니다.
품질안전검사 결과(4월3일 예정)가 나오는 즉시 교체 서비스가 실시됩니다.

2차분은 일부 고객께서 원하시는 데칼과 색상, 사이즈를 적용하는 관계로
4월21일까지 순차적으로 입고, 교체 작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교체 일정은
최대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교체 접수 신청시 많은 질문 중 하나인 업그레이드에 관련하여 당사에서는
상담을 통해 최대한 수렴하여 고객님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님들이 원하시는 프레임 사이즈로 교체가 가능하도록 조치를 하였습니다.
교체가 실시되면 고객님께 SMS 문자나 전화를 통하여 알려 드리게 되며,
고객님의 자전거가 서비스되는 과정을 직접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프로 미케닉들이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링크:
http://www.fujibike.co.kr/notice/list.html?code=notice&keycode=com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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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BC 멕시코전 승리!!!!!!! (by odumack) <b>욕설 게시물 관리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b> (by Bikeho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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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후지측의 공지에 대한 몇 가지 의문점.

    1. 현재 사고의 규명이 아직 명확하게 안 밝혀진 상황이라는 점.
    2. 그럼에도 단지 <서비스 차원>에서 프레임 무상 교체를 실시한다?
    3. 그럼에도 단지 <책임과 의무> 만으로 사망자에게 보상하겠다?

    사고의 규명이 명확하게 밝혀진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실 작정인지 의문이 드는군요. 즉 사고의 규명이 명확히 후지의 잘못으로 밝혀질 경우, 단지 <서비스 차원에서의 '해당 년도' 생산 프레임의 무상 교체> 만으로 할일 다했다고 생각지는 않으시겠죠.

    또, 사망자에 대한 보상 문제도 사고의 규명이 명확히 밝혀지기 전 상황과 후지의 잘못으로 밝혀진 상황은 결코 같아서는 아니될 겁니다. 그땐 <책임과 의무>가 아닌 다른 그 무엇이 필요할지도 모르겠군요.

    현재로선 사고의 규명을 먼저 명확히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게 후지측이나 유족측이나 현명한 처사 같습니다. 그게 전체를 위한 길이기도 하네요.

    과연 후지측에서 간절히 주장하고 싶은 또는 몇몇 이용자가 주장하는 헬멧 미착용, 후미등, 전조등, 부품 업글, 이용자의 라이딩 습관 등이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밝혀진다면 수많은 잔차 동호인들이 증인으로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는 상황도 예상되는군요.

    아무쪼록 더이상 사태가 확대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 지금 주장 대로 라면 사고위로금(조문금)이니 사고 원인이
  • 사람이 가셨는데.. 비방하지 말래네,,
  • 증말!!! 호미로 막을수도 있었던일을 결국 가래로 막고있군...진정코 관을봐야 눈물을 흘릴지...
  • 성숙된 모습을 당부한다는...이젠 동호인에게 훈계까지...대단하십니다....
  • 일단은 지켜 봅시다
    그리고 차후에 강력하게 ~~~~~~~~~~~~~~
    그나저나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선 언제 결과 나오려나~~~~~
  • 사고가 있었읍니다...
    명확한 사고 규명이 있을 때까지...
    구입이나 사용을 자제 하셨으면 함니다...
    더 부러 친구분에게도 사용이나 구입을 권하시지 않는 것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빔니다...
  • 키노님의 의문처럼 후지측의 논리적으로 납득하기 힘든 이번 서비스 조치는 사고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감정적인 반후지 여론에 떠밀려 택한 후지로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겠지요. 하지만 후지로서는 결코 손해가 아닐겁니다. 왜냐면, 후지측 잘못이 아니라고 판명이 날 경우 고맙게도 경솔한 몇몇 네티즌의 명예훼손 물증이 확보가 된 상태니까요.
  • 유족들의 보상요구 첫번째가 동일한프레임의 자전거의 리콜실시였죠...
    근데 후지에서는 사고가 있었으니 자체적으로 리콜한다는 식의 설명이 짙은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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