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벼랑끝입니다.
제가 이번에 피로공학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학기에 듣는 수업이라 더 의미가 크네요.
중간에 발표를 해야하는데, 피로누적에 따른 파손에 대한 실험과 해석을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이 주제에 가장 맞는 주제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후지자전거 프레임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산악자전거는 경량화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강도가 뒷받침이 되어야합니다.
강도가 뒷받침 되지 않은 프레임이라면, 사용자, 즉 고객에게 사기를 친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험방법은 단순한 인장 실험이 아닌, 실사용시와 동일한 하중조건을 반복적으로
프레임에 가하여 크랙의 발생과 진행, 파손에 이르는 과정을 살피고자 합니다.
헤드튜브 주위를 실험합니다.
부탁드리고자 하는 것은, 실험을 할 재료가 필요합니다. 즉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즉 후지자전거 프레임과 다른 알루미늄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별도 지원이 나오지 않고 실험장치도 만들어야 하는 실험이라,
프레임을 사서 하기에는 조금 힘이듭니다.
도와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경기대학교 기계공학과 유광수 010-3164-1709
제가 이번에 피로공학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학기에 듣는 수업이라 더 의미가 크네요.
중간에 발표를 해야하는데, 피로누적에 따른 파손에 대한 실험과 해석을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이 주제에 가장 맞는 주제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후지자전거 프레임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산악자전거는 경량화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강도가 뒷받침이 되어야합니다.
강도가 뒷받침 되지 않은 프레임이라면, 사용자, 즉 고객에게 사기를 친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험방법은 단순한 인장 실험이 아닌, 실사용시와 동일한 하중조건을 반복적으로
프레임에 가하여 크랙의 발생과 진행, 파손에 이르는 과정을 살피고자 합니다.
헤드튜브 주위를 실험합니다.
부탁드리고자 하는 것은, 실험을 할 재료가 필요합니다. 즉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즉 후지자전거 프레임과 다른 알루미늄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별도 지원이 나오지 않고 실험장치도 만들어야 하는 실험이라,
프레임을 사서 하기에는 조금 힘이듭니다.
도와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경기대학교 기계공학과 유광수 010-3164-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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