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에서는 그동안 04년 이전 프레임의 안전에 대한 빗발치는 문제제기와 질문에 대하여 한참동안 외면하다 몇일전에 04년 이전 프레임도 안전검사를 받은 제품이니까 안전하다는 공지를 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의문을 제기합니다.
1. 04년 이전 프레임 과연 안전한가?
돌아가신 용마님이 타시던 프레임과 이전 2건의 절단된 프레임은 안전검사를 않받아서 그렇게 휴지처럼 두동강이 낫겠습니까?
후지에서 제시한 안전검사를 통과한 프레임이 3건이나 동일하게 절단돼었고 그로인해 사망사고까지 있었습니다. 후지측에서 제시한 그 안전검사를 통과한 자전거가 밝혀진것만 3대나 동일 부위가 절단돼었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 신뢰할수 없습니다.
2. 사망사고 접수후 대처의 문제점.
이전에 동일 유형의 프레임 절단사고가 2건있었고 마지막엔 프레임절단으로 인해 사망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에대해 두가지를 묻고싶습니다.
첫째, 이전에 발생한 2건(밝혀진것만)의 프레임 절단 사고에대해 인지하고있었는지, 인지했다면 어떠한 대처를 했는지..
둘째, 프레임 절단으로 인한 사망사건 후 프레임 안전에 관해 대처를 않했는지?
첫번째 두번째 절단사고는 인명사고가 없어서 그랬다 치더라도 세번째에는 프레임절단으로 인해 사망사건이 발생햇는데도 왜 즉각적인 조치가 없었는지,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사고사실을 인지하고 최대한 빨리 소비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지해달라고 했어야 하는것 아닌지요. 두번째 사고후에 위와같이 대처했다면 용마님은 돌아가시지 않았을테고 후지에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한층 올라갔을것이라 봅니다.
3. "04년 프레임 교체 써비스(?)"에관해
소비자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04년 프레임을 교체해준다고 하는데.
소비자의 불안감과 제품의 안전성과 도대체 어떤 관계가 있는지 묻고싶습니다.
"제품은 안전하나 불안해 하니까 그냥 교체해 준다"는걸로 받아들여도 돼는지요..
그렇다면 왜 03년 프레임은 교체를 않해주시는지 궁금하군요.
03년 사용자도 똑같이 불안니 교체서비스(?) 해야 하는것 아닌지요.
14일 공지에 03,04년 프레임은 안전검사를 받았으니 안전하다고 했는데 그러면 04년 프레임도 안전하니까 "불안감으로 인한 교체 써비스"는 뭔가 모순됀것 아닙니까?
4. 사고관련 동영상 게시물에 관해
사망 사고와 개연성이 크다고 볼수있는 이전 두건의 프레임절단 사고에대해서는 언급을 않하고 별로 상관도 없는 부품 업그레이드에 관해서만 설명을 했는지.
이에 아래와 같이 의문을 제기합니다.
1. 04년 이전 프레임 과연 안전한가?
돌아가신 용마님이 타시던 프레임과 이전 2건의 절단된 프레임은 안전검사를 않받아서 그렇게 휴지처럼 두동강이 낫겠습니까?
후지에서 제시한 안전검사를 통과한 프레임이 3건이나 동일하게 절단돼었고 그로인해 사망사고까지 있었습니다. 후지측에서 제시한 그 안전검사를 통과한 자전거가 밝혀진것만 3대나 동일 부위가 절단돼었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 신뢰할수 없습니다.
2. 사망사고 접수후 대처의 문제점.
이전에 동일 유형의 프레임 절단사고가 2건있었고 마지막엔 프레임절단으로 인해 사망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에대해 두가지를 묻고싶습니다.
첫째, 이전에 발생한 2건(밝혀진것만)의 프레임 절단 사고에대해 인지하고있었는지, 인지했다면 어떠한 대처를 했는지..
둘째, 프레임 절단으로 인한 사망사건 후 프레임 안전에 관해 대처를 않했는지?
첫번째 두번째 절단사고는 인명사고가 없어서 그랬다 치더라도 세번째에는 프레임절단으로 인해 사망사건이 발생햇는데도 왜 즉각적인 조치가 없었는지,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사고사실을 인지하고 최대한 빨리 소비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지해달라고 했어야 하는것 아닌지요. 두번째 사고후에 위와같이 대처했다면 용마님은 돌아가시지 않았을테고 후지에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한층 올라갔을것이라 봅니다.
3. "04년 프레임 교체 써비스(?)"에관해
소비자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04년 프레임을 교체해준다고 하는데.
소비자의 불안감과 제품의 안전성과 도대체 어떤 관계가 있는지 묻고싶습니다.
"제품은 안전하나 불안해 하니까 그냥 교체해 준다"는걸로 받아들여도 돼는지요..
그렇다면 왜 03년 프레임은 교체를 않해주시는지 궁금하군요.
03년 사용자도 똑같이 불안니 교체서비스(?) 해야 하는것 아닌지요.
14일 공지에 03,04년 프레임은 안전검사를 받았으니 안전하다고 했는데 그러면 04년 프레임도 안전하니까 "불안감으로 인한 교체 써비스"는 뭔가 모순됀것 아닙니까?
4. 사고관련 동영상 게시물에 관해
사망 사고와 개연성이 크다고 볼수있는 이전 두건의 프레임절단 사고에대해서는 언급을 않하고 별로 상관도 없는 부품 업그레이드에 관해서만 설명을 했는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