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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타고 보더블럭 드랍했다가는

no12342002006.03.25 23:17조회 수 2818댓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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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숨 연명하기 힘들겟네요;;;

가격이싸길래 하나 장만하려고 했건만....

다음뉴스보고알았습니다. 로드만 타려고

가격대비가 좋길래 하나사려고했는데

이런 사고가있었군요....

자전거의 하자는 유저의 생명과도 직결되는데

괜히 메이커있는 바이크들이 괜히비싼게아닌것

같다는게 새삼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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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4
  • no1234200글쓴이
    2006.3.25 23:20 댓글추천 0비추천 0
    풀페이스라도 쓰고 드랍해야할듯;;;
  • 허허...풀페이스...하하하...후지 새로된 공지 읽어보세요..화이바 안쓰고 탄거 탔도 하는 뉘앙스던뎅..보면 사용자의 책임쪽으로 몰아가는듯한 느낌이 자꾸자꾸자꾸 드는데...아주 기분이 별로네요..
  • 그럼 집 근처 슈퍼 갈때도 화이바 쓰고, 야광 X반도 하고 나가야 합니까?
  • no1234200글쓴이
    2006.3.25 23:39 댓글추천 0비추천 0
    네 살고싶다면;; 해야겟죠 :D 아무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좋은뉴스가 많이나오네요 흠흠... 게다가 자전거타시는분이 변을당하셔서 기분이 찹찹합니다.
    하여튼 우리나라 늦장대응....세계가인정합니다.
  • 부러질거 미리 대비 해서 "고무바"로 감아서 타고 있습니다
    양심상 팔수도 없고
    살사람도 없고
    버릴수도 없고
    안탈수도 없어서요...
  • 뒤에 안전등도 달면 안됩니다....후진에서 그것도 걸더군요 ㅠㅠ
  • 안전등이 프레임에 부담을 줄 정도로 제품이 약하다는건가???
    이해 불가 (이해력이 부족한건지 ?????)
  • 풀페이스+전신가드+생명보험+etc......................
  • 글쎄요,후지의 모든프레임이 그런건 아닙니다.
    후지자전거 분명 문제는 있지만 그리고 잘못을했지만
    턱없이 와전되는,없는 상황까지 억지로 지어내는모습도 후지를타는 사람으로서
    그다지 옳은것만은 아니라는생각이드네요.
    저고 후지04년 타고있지만 불안불안합니다.
    그래서 핼멧쓰고 항상 점검합니다만...
    후지자전거의처사도 밉구 불만이 많습니다.
    앞으로 계속 후지프레임을타다간 주위의 눈총도 걱정스럽구요
    하지만 저라면
    고무줄을 감아탄다느니
    전신가드니
    풀페이스니 그런투의 조롱보다는
    차라리 후지자전거타는사람들의 심정을 생각해서 차라리 한마디의 위로나 걱정을 할것같습니다.
  • 느그들 잔차는 전봇대박구 괜찮냐 시속32k로 나 강촌에서 첨타는 대회 160명이상에서 후지 끌구 43등 해수다 서울레리에서 후지끌구24등하구 글구 평지에서 최고42k나옵니다 어떤 제품이 엑케될지 억케 아나요 당신들이 타는 프레임 안전성에 대해 얼마나알고있나요 담에 사고는....혹 당신
  • 요즘 한마디 잘못말했다가는 자칫 후지바이크 알바라는말과 욕설에 시달리기 딱좋습니다.
    후지바이크는 비난하되 필요이상 없는말을 지어내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서 리플달아봤습니다.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01 댓글추천 0비추천 0
    yz-2타고 50센치 드랍하다 버텀아웃되서 앞으로 꼬꾸라져도 크랙은커녕 기스하나도 안나던데요?
  • 사진 첨부하쇼 글구 그때상황 이나 과학적인 근거 ???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09 댓글추천 0비추천 0
    게다가 헤드부분용접이 쪼개진거면 이미 크랙은 발견했을겁니다. 유독 타호 그모델 그넘버대에 나온 녀석들만 29대중에 3대가 그런사고인것도압니다. dd905 아무리 온라인상이라고 해도 말은가려서 해야 겟습죠? 글고 제가 후지 유더분들한테 뭐라고했나요? 말은 똑바로 합시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한물건에서만 용접불량 나라는법있나요. 한번 신용을 잃었으면 복구하기가 얼마나 힘든지 모르시는지요.... 복구는 커녕 늦장대처에 배째라 식의 대응은 이런글올라와도 가만히 있어야 할텐데 후지 유저라고 뭐라하시는것도 이상합니다. 어차피 자기가 좋아서 산자전거인데 남들이 무슨 상관인가요 dd905님 잔차에도 혹시모를 사고에 조심하시는게좋을겁니다. 다음사고는 그쪽이 되실수도있으니깐요 전 아직 자전거는 안타거든요 타더라도 예전타던 scott메이커 그대로 갈거구요
  • 후지 유저한테 뭐라고 한게 아닙니다.
    후지 유저한테 뭐라고하는사람 한명도 못봤습니다.
    후지사에서는 사용자가 안전에 관한 글을 올려도 답변도 않해줍니다.
    소비자에게 개인적으로 매장에 와서 답변을 듣고 다른사람에게 알리라는군요.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19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리고 yz-2타고 50센치 드랍하다 버텀아웃된게 접니다. 같이잔차타던 동생넘도봤는데
    3자 대담하시렵니까?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22 댓글추천 0비추천 0
    하다못해 국내메이커인 첼로 프로코렉스에서도 문제생기면 즉각 리콜할텐데요? 착색잘못되있어도
    프렘교환해주고 하다못해 상위메이커인 후지인데 대대적인 리콜회수는 물론이거니와 사과문 발송
    즉각적인 사후처리및 워런티서비스도 안해주는 그런곳을 감싸줄 필요가 있을까요?
  • 03년 모델에 대해서는 아주 배째라 입니다.
    03년 모델의 안전에 관해서는 사건 발생한지 한달이 넘었는데도 일언 반구도 없고 게시판에 안전에 관한 질문을 해도 답변조차 않해줍니다.
    타지도 팔지도 못하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돼었습니다.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29 댓글추천 0비추천 0
    한강MTB가서 보니 과관이더군요 03년도 타시는분들은 정말 답답하실것 같습니다. 그것도 04년도모델만 교환이더군요 웃기지도 않습니다. 그럼 03년도 타다 사고나야 그때가서 바꿔준다는얘기인데...
  • 제가 리콜을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단지 안전한지 물어봤는데도 대답조차 않해주니 말이 않나옵니다. 그전에도 질문을 여러번했는데 다람지 책바퀴 굴리듯 말장난 비슷하게 하거나 쌩뚱맞은 답변을 늘어놓아서 질문하는것 자체가 엄청 스트레스 받습니다.
    03년 후지 사용자분들 후지게시판에 안전에 관한 질의좀 해주세요.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야합니다.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1:42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런식으로 나온다면 자기안전은 자기가 지켜야 안전하겟죠..
  • 03년 아웃랜드 사용자였습니다. 후지 사이트 가입하기가 싫어서 질문 그만 두었습니다. 사고후 트렉 8500 조립해서 타고 있습니다. 오늘 교체한 부품으로 제 잔차에 후지자가 남아 있는 흔적은 없어졌습니다. 친구가 자기 탄다고 프레임에 조립해달라고 헀는데 03년도 프레임은 말이 없어 그냥 버릴까 생각중입니다.
  • 05년후지 사용자 입니다 후지 05년식 타고 가다가 차사고를 옆방향으로
    자전거는 아작 났으며 다운튜브가 크게 들어갔습니다
    폐차수준 해드 튜브는 멀쩡 하던데여... 원하신다면 프레임 보여드리죠 ~
    내일 용산역에서
  • 다른 자전거 차고 소식도 접해는데 이구아나 디스크 그건 샥과 해드 튜브 만나는
    스티어러 튜브가 부러졌다네여....
  • 윗분 그런다고 돌아가신분이 살아 오시는건 아니잖아요

    사람이 죽었습니다.

    다른 후지 잔차가 사고가 당했는데 프레임이 멀쩡한것과 다른 잔차가 프레임이 문제 있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지금 게시판에 글들은 읽어 보셨나요?

    사람들이 왜 분노하고 있는지 모르시나요??

    이런글 올리시면 알바아니냐는 소리밖에 듣질 않습니다.

    조심히 글 올리시는것이 좋을것같네요.

    돌아가신분 얼굴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이성적일려고해도 윗분이 올리신글 같은것을 보면 감정적이 되어버리네요....

    다시 한번 고인에 명복을 빕니다
  • 조롱 아닙니다 제가 타는 모델은 사고난 모델도 아니고 04년식도 아닙니다 하지만 혹시나 싶어서 진짜 "고무바"로 감고 타고 있습니다 같은 검은색이라서 "티"도 안납니다 그리고 심적으로 아주 편합니다 전 누가 뭐라 해도 계속타고 다닐겁니다
    "고무바"의 재질은 자전거 튜브를 묶을수 있게 길게 가공한 제품으로 철물점에서 샀습니다
    원래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다 남은걸 가지고 있다가 이번에 사용하게 된겁니다 혹시나 갑자기
    부러지는 상황발생도 미리 방지 할수 있고 또 갑자기 부러진다해도 상황조치를 할수 있을만큼
    지연 해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롱이나 비아냥으로 들으셨다면 오해입니다
  • 사람이죽은 사고입니다. 벼락맞아 죽은것처럼 갑자기...
    저역시 고인과 생판모르는 생면부지사람이나 피가거꾸로 솓아오르고 이러고있으면 않되겠다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제 3자인 저도 이런데 하물며 부산분들이나 직접적으로 친목이 있으신분들은 얼마나 분노하고
    상심이크시겠습니까?
    아마 생업에도 몰두하기 힘든상황이라 미루어 짐작이갑니다.
    저역시 사고후레임과 같은 동종의모델을타고 있는사람으로서
    아주 솔직히 말하면 첨에는 프레임교체에대해 한편으론 좋기도했습니다(브끄럽습니다)
    하지만 처음 후지바이크의 말대로 조속한 사고해결과 유족과의 보상문제등
    처음 언급한일들이 무었보다 우선적으로 해결이되고나서 후래임교체공지를 한걸로 알았는데
    그렇지가않더군요.
    리콜에대한 왈바의공지도 법적대응으로 몰고나가겠다는처사고
    어떤분들에대해서는 법적절차로 해결하려 준비중이라고...
    머리를 땅에밖고 무조건 잘못을 빌어야 마땅할 이번일에
    후지는 그나마 자신들도 중간에서 피해자라는 식의 자기정당화를꾀하는듯 보였습니다.
  • 몇번의 프레임 절단사고시 방조한덕분에(?)결국 이지경까지 오지않았나 싶습니다.
    어떤식으로든 후지바이크의 태도는 정당화될수없기에 손이 발이되도록 빌고 무조건 잘못을 인정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지켜보니 왈바회원님들이 없는일이나 무리한것을 요구하는것도 아니고
    모두 순리적이고 객관적인일들= 당연한것들을 요구하는것입니다.
    그러지못했기에 결국 오늘 집회까지 열리게되는것이구요.

    저는 사실 이럴때일수록 한마디 하마디하기가,리플달때도 상ㄱ당히 조심스럽습니다.
    그러나 어떤분들은 터무니없이 후지바이크를 옹호하는 분이계십니다(심한 욕까지 반말까지해가며)
    왜그런건지 그런분들을 이해하기힘듭니다.
    덕분에(?) 200-5년식 잘타고있다고 하시는분계시면 바로 알바로 몰리게쉽상입니다
    저의 자전거사진보구 맘에들어서 2005년 사셨던분계셨는데 바로 그런경우였습니다.
    하마터면 그분도 아랍로 공격당하고있는것을 제가 여러분에게 자초지종 설명을 해드린일이있습니다.
    제가 또하나 염려하는것은 바로 그런분들이 선의의 피해자가 되지않았으면 하는것입니다.
    그래서 후지모든 프레임이 그렇지않다고 말씀드린겁니다.(물론자의든타의든 피해자가되었지만)
    또 어떤분들은 필요이상 황당한 표현으로 후지프레임을 와전시키는분들도 계십니다.
    그럴만도 하겠지요,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런모습도 너무 많이보다보면 후지바이크 타는사람으로서 그다지 보기좋은 태도는 아닙니다.
    분노할땐 하더라도 필요없는 부분들에대해선 감정자제가 어느정돈 필요치않나 싶어서글을 적어봤습니다.
  • 저는 요즘 바쁘다 보니 자주 못들어왔는데, 이런일을 접하게되네요.......
    삼가 고인에 명복을 빕니다.
    잠시, 저에 짧은 소견을 빌어 조심스레 몇자 올려 봅니다.
    상식적으로 프램에 용접부가 찢겼다는것은 이해가 되지않네요.
    일반적으로 모재(Base Metal) 보다 강한것이 용접부입니다. 용접부 인장 테스트를
    해봐도 주로 터져 나가는 곳이 모재 아니면, 열영향부(용접부와 모재 경계면) 입니다.
    그 정도로 용접부는 강합니다. 그런걸 봐서 용접봉과 모재의 용융량이 현저히 적었나 봅니다.
    예를 들면, 용접을 빨리 진행하기위해 전류를 높여 용접 속도를 높이면 모재와 용접봉이
    서로 용융되는 시간이 적어 모재위에 용접봉만 녹여서 진행하는 그런 경우가 발생될수
    있거든요.
    그렇다고 전류를 높여 용접 속도를 낮추면 그만큼 용접량과 모재에 열전달량이 많아
    오히려 프램 모재에 열로인한 산화가 발생될수있어 품질에 더욱 안좋고....
    그렇다고, 모든 용접 절차를 제대로 지켰다면 용접부가 터져 나갈리없는데.....
    만약, 용접에는 문제가 없다면 프램 구조적인 문제라고 볼수밖에 없네요... 글쎄요???
    물론, 사고 프램을 보지않고 단정하기는 그렇지만 저에 짧은 경험으론
    아마도, 그 회사 프램 용접사들 기량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아니면 해당 모델 프램을
    샘플링하여 용접부 기계적 시험을 해보면 어느정도 나올것 같은데.....
  • no1234200글쓴이
    2006.3.26 09:48 댓글추천 0비추천 0
    http://news.media.daum.net/society/affair/200603/25/nocut/v12159755.html

    화진포님보세요 사고자전거의 절단부위입니다 윗부분은 깨끗하게 잘려나간걸로봐선
    크랙이 이미생겨서잘려나간게아닌 100%용접불량입니다.
  • 후지 타시는분들 화내실필요없습니다. 저도 이미 후지2대 구입한 사람입니다. 근데 후지 일처리 꼬라지가 맘에 안들어서 그러는겁니다. 화 안나십니까?
  • dd905 님 160명이상에서 43등 할정도면 잘 타시는군요. 리플 올리는 예의도 그렇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전봇대 들이받아서 멀쩡할 잔차는 별로 없겠죠. 하지만 로드타다 헤드튜브 용접이 떨어져 나가는 잔차도 별로 없을겁니다.
  • 이런~~~감정을 자제 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개진 했으면 좋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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