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 일어나 열받아서 생각 해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터 바이크를 좋아합니다 그중에 혼다의 네이키드와 레이서 레플리카(뿅카)를 좋아하지요 근데 웃긴게 요게 잔차에 비하면 몇푼 되지도 않습니다
주력으로 내세운 CBR1000RR은 1400 만원 네이키드최강 CB1300은 1350 만언 근데 더웃긴건 세금 포함이란 사실이지요 사실 CBR1000RR 요놈은 레이스 에서 갈고 닦은 기술을 총동원해 만듭니다 부품의 수도 잔차에 비하면 엄청나고요 특히 프레임은 목숨 걸고 만듭니다 왜냐고요? 거의 시속300에 가깝게 달려야 하기 때문이지요 근데 잔차는 왜이리 비싼건지 티타늄? 비싸죠
근데 그거 1킬로 그램에 7만언 9만언 비싼건 12만언 이랍니다 (국내소가,파이프기준)
그럼 그거 2킬로 사다가 하루 일당 백만언 주고 우리나라 최고의 용접 기술자 데려다 용접하믄 백오십에 디자인에 CNC 가공비 백만원 줘도 이백오십 그래 디자인 잘하라고 팁 오십주고 용접 잘해줘 고맙다고 오십줘도 삼백 오십인데 나머지는 어따쓰죠?
근데 더웃긴건 대량 생산 체제인데 원가가 내려가야지 올라갑니까?
국산 오토바이 샾에서 한대 팔아야 10~30만원 정도 남습니다
다시 오토바이 타려 합니다 눈물이 나서요 바보가 되는 내가 눈물이 나서요
혼다는 각성하라 최신기술 들어가 혼신을 다해 만들었다고 해놓고 잔차 한대값보다 못하면 잔차 회사에서 모터 바이크 만들면 망하겟구나...
저는 개인적으로 모터 바이크를 좋아합니다 그중에 혼다의 네이키드와 레이서 레플리카(뿅카)를 좋아하지요 근데 웃긴게 요게 잔차에 비하면 몇푼 되지도 않습니다
주력으로 내세운 CBR1000RR은 1400 만원 네이키드최강 CB1300은 1350 만언 근데 더웃긴건 세금 포함이란 사실이지요 사실 CBR1000RR 요놈은 레이스 에서 갈고 닦은 기술을 총동원해 만듭니다 부품의 수도 잔차에 비하면 엄청나고요 특히 프레임은 목숨 걸고 만듭니다 왜냐고요? 거의 시속300에 가깝게 달려야 하기 때문이지요 근데 잔차는 왜이리 비싼건지 티타늄? 비싸죠
근데 그거 1킬로 그램에 7만언 9만언 비싼건 12만언 이랍니다 (국내소가,파이프기준)
그럼 그거 2킬로 사다가 하루 일당 백만언 주고 우리나라 최고의 용접 기술자 데려다 용접하믄 백오십에 디자인에 CNC 가공비 백만원 줘도 이백오십 그래 디자인 잘하라고 팁 오십주고 용접 잘해줘 고맙다고 오십줘도 삼백 오십인데 나머지는 어따쓰죠?
근데 더웃긴건 대량 생산 체제인데 원가가 내려가야지 올라갑니까?
국산 오토바이 샾에서 한대 팔아야 10~30만원 정도 남습니다
다시 오토바이 타려 합니다 눈물이 나서요 바보가 되는 내가 눈물이 나서요
혼다는 각성하라 최신기술 들어가 혼신을 다해 만들었다고 해놓고 잔차 한대값보다 못하면 잔차 회사에서 모터 바이크 만들면 망하겟구나...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