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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교체 완료! 시간은 1시를 넘었군..

bycaad2006.03.28 01:20조회 수 786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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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크랭크교체를 완료했습니다.
할로테크방식은 크랭크분해조립이 간단하군요. 대신 토크렌치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왼쪽 크랭크암을 장착하는데 왠지 모를 찝찝함이 남네요.
그나저나 BB 스페이서를 끼우는데 왜 이리 어려운지.
BB쉘이 68mm라서 체인링쪽에 2개, 반대쪽에 1개를 설치했더니
체인링이 너무 멀어지는것 같아서 제 마음대로 체인링쪽에 1개, 반대쪽에 2개를 설치했는데
그러고 보니 또 반대쪽이 너무 멀어진 느낌이네요. 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별 문제 없겠죠?
전체적으로 크랭크 암 두쪽이 예전에 사용하던 것 보다 멀어진 느낌이네요.
크랭크암이 더 멀어지니 앞변속기 셋팅도 다시 하고 덩달다 뒷쪽까지 약간 조절해서
시승은 안해봤지만 변속까지 원활히 잘 되는것 같습니다. ^^
내일 타이어오면 타이어 갈아 끼우고, 싯포스트만 바꿔준다음에 더 이상은 출혈은 자제하려고 합니다.
프렘은 올해 안에 바꿔야 할텐데, 트렉 8500쯤으로 바꾸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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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저도 출혈 자제하려고 했는데 맘대로 안되네요..
  • 프레임은 자이언트 XTC 팀 좋습니다 ㅎㅎ;;;
  • 그럼 Bytrek 되는 건가요? ㅎㅎ
  • bycaad글쓴이
    2006.3.28 07:29 댓글추천 0비추천 0
    재성이님이다~ 이제야 나타나셨군요. 지금도 엘파마 타는데 무슨소리하는겁니까.
    바꾸고 싶어도 이미 굳어진 아이디라.. ㅋㅋ
  • bb스페이서를 시마노에서 나온 메뉴얼 대로 하지 않으면 체인라인이 틀어지지 않나요?
    체인이 많이 꺽여서 잡음날것 같은데..
    그리고 스페이서를 끼운다고 크랭크 암간의 거리(큐-팩터)가 멀어지진 않을것 같은데..
    스페이서 끼운만큼 암이 안쪽으로 굽어있거든요...
    크랭크 암이 동일하게 프레임으로 부터 떨어져 있는지 자로 한번 재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bycaad글쓴이
    2006.3.28 18:22 댓글추천 0비추천 0
    체인라인을 고려해서 넣은 겁니다. ^^ 시마노 메뉴얼대로 해봤더니 체인라인이 고단쪽에서 많이 틀어지더군요. 그리고 앞 변속기의 정렬도 최고단에서 여유가 없기도 하구요.
    그래서 임의대로 조절하긴 했는데 아직 라이딩을 안해봐서 타봐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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