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준에서 말씀 드리자면
어느정도 안전함을 생각하신다면 펀드등에 투자 하는게 좋을듯 보입니다. 요즘은 70프로 원칙이라고 해서 주식형 펀드 등에 투자하는 원칙이 인터넷 상에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10년 이상을 가지고 가신다면야 비과세를 받을수 있는 연금 저축등의 상품도 은행권에서 많이 권하고 있습니다만 그리 긴시간을 두고 여쭈우시는것 같지는 않구요...
사실 목돈처럼 보이지만 다른 일반적인 투자를 하시기에는 위험이 따르리란 생각이 듭니다.
약간의 공격적인 성향으로 생각 하신다면 주식 투자와 토지, 집 등의 재테크가 제일 낫다고 생각 됩니다만 주식은 역시나 많은 위험성을 무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하시면서 다른 분들의 의견을 물으시는 분이시라면(비전문가시라면...) 지양하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그래서 그 가격으로는 역시 전세를 안고 집을 사는 방법이 제일 나을듯 싶습니다. 서울 인근 지역혹은 서울의 변두리 지역등의 빌라정도는 4-5천정도의 전세를 안고서 구매를 할수 있을 만한 장소 및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1억 선에서 2억선사이의) 어느정도 정보를 가지고 준비를 하신다면 시차에 따라서 가까운 미래에 크게는 몇천까지도 상승요인이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물른 이제는 집 양도세 등으로 제제가 어느정도 예전보다 심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잘 생각 하시면서 판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다면 돌아 오는 것도 적은 건 사실이지만 머든 할려고한다면 이것저것 신경쓸일이 많기 나름입니다. 조금만 검색을하시고 관심을 가지신다면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하실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그리고 누가 머라 해도...자기가 자기 돈을 가지고 쓰는 만큼 누가 암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사용 하시길..^^
도움이 됐음 좋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