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바를 비롯한 커뮤니티와는 달리 판매처 게시판만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번 사건의 전모를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한심한 것이 아니라, 사실을 축소하고 호의성 이벤트처럼 자사홍보에 바쁜 판매처에 문제가 있는 것이죠.
아래에도 후지를 지지하는 글 올린 분이 계셨지만, 그 맘은 후지가 이뻐서라기보다는, 결코 적은 돈이 아닌 비용을 지불하고 보유하게된 자신의 자전거가 안전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봅니다.
왜 후지사용자들은 정작 후지에 항의하지 않느냐라는 물음은 당연히 생길 수 있지만, 그게 그리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은 우리나라 잔차동호문화가 특정 샵들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을 감안할 때 일면 이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후지는 독점판매되기 때문에 다른 샵들과 일반적인 유대도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후지샵을 찾는 분들은 다른 소식들에 감감무소식이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시쳇말로 대내비(對內秘)가 되는 현상이죠.
게다가 후지게시판에 후지옹호성 글을 올리시는 분들의 숫자는 한 손가락 안에 꼽습니다.
갑작스레 후지유저들이 한강사이클과 도매금으로 대우받는 분위기가 되는 것 같아 조심스레 몇자 적어봤습니다.
안전라이딩은 모든 잔차맨들의 소망입니다.
목소리를 내는 분들께 고마운 마음이지만, 정작 그럴 짬도 없어 침묵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잔차로 돈버는 사람이 아닌 그저 잔차를 타는 사람들끼리 반목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hkmp5a5,siren401 님의 글은 몇몇 선량한 후지유저들을 우롱하는 글 같습니다. 몇몇의 후지게시판의 글들을 보고 후지유저 전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거나, 또는 대다수가 그렇다고 소수유저집단까지 그렇다고 보는것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프레임사건으로 후지타는 사람으로서 찜찜하긴 마찬가지입니다. 교체받아도 이걸 타고 다녀야 하는지 눈치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마 꽁자라고 좋아서 프레임 교체받겠습니까? 그저 꽁짜라면 사죽을 못쓰는 걸보니 정말 한심하다, 정신차리라고 표현하면서 매도하는건 몇몇분들에 해당할지는 모르겠지만 위 표현은 정말 hkmp5a5의 답답한 심정이 폭발한것으로 보입니다.이해합니다..그렇다고 몇몇분들의 의견을 전체로 확대해석하지는 말아주십시요.같은 잔차 유저로서 서로간의 반목만 생길뿐입니다. 저는 싸우자고 글을 올린게 아닙니다. 단지 이번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올립니다. 어떠한 태클과 싸우자는 식의 댓글은 사양하겠습니다..같은 잔차유저로써 서로 불신만 쌓이고 있다는게 마음이 아플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