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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에 대해 의견을 모아봅니다.

karis2006.04.09 13:03조회 수 1255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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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겹도록 읊어야하는 후지 사건이 징글맞기까지 하지만 꾸준히 문제점을 제기하여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아야한다는 마음에 다시 자판을 두드립니다.

어느 후지 옹호자는 2미터 드롭같이 가혹한 조건으로 잔차를 탔기에 프렘이 부러졌다고 변호를 하는데 문제는 이번 고 용마님의 프렘이 그런 가혹한 조건으로 탔냐는 것입니다.
백번을 양보해서 탔다고 칩시다. 그렇다면 다른 제조회사의 동급 프레임은 그런 가혹한 조건으로 타지 않았냐 입니다. 어느 젊은 라이더가 굳이 후지잔차만 엿먹어라하고 점프를하고 드롭을 했을까요? 그리고 절단된 세 대가 전부 마구마구 드롭을 했을까요?

이분의 얘기가 정당성을 가지려면 다른 조건의 잔차도 동일하게 절단된 사례가 보고 되어야 합니다. 유독 후지잔차만 어느 라이더가 물먹이려고 이분 얘기대로 험하게 다루지는 않았을 겁니다. 한마디로 얼척이 없는 막가파식의 우기기라고 밖에 볼수가 없습니다.
또한 드롭을 한다고 유독 용접부위가 세대 전부가 떨어진다는 확률은 없습니다. 어느 면으로 보나 용접의 결함이라고 밖에 볼수가 없습니다. 어떤 논리를 들이되도 결론은 용접 부위가 나쁘다는 말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이건 제 정신을 가진 사람이라면 상식입니다. 후지의 변명이나 항변 중 어느 것하나 상식에 들어 맞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무리 비틀고 옆으로 뒤집어 봐도 용접부위가 불량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테란님의 질문 중, 03/04년 식이 안전한가라는 질문엔 두리뭉실한 답변만 있습니다.
안전하나 안하다만 말하면 됩니다. 다른 메이커 잔차에 대해서 누가 언제 이런 질문을 했습니까? 사실 산악잔차에 대해서 안전한가를 질문한다는 자체가 쪽팔리는 일입니다. 이런 쪽팔림에 대해 유구무언 빙빙 말돌리기로 버틸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헬멧이 어쩌고 하는데 헬멧의 제일 목적이 프렘이 부러질때 보호하려고 착용하는 겁니까?
후지에서 헬멧의 미착용를 문제 삼는 다면 스스로 자기네 잔차의 위험성을 인정한다는 반증입니다. 즉 후지 자전거를 탈 때는 프레임 문제가 있으니 헬멧을 써야한다는 웃기지도 않은 요구입니다. 과연 헬멧이 이런 용도로 사용되는 겁니까? 말도 안되는 주장입니다.
반드시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는 주장은 백번천번 지당한 말이지만 후지측에서는 헬멧을 문제삼아 콩이니 팥이니 할 사항이 아닙니다. 이는 개가 꼬리를 흔드는게 정상인데 꼬리가 개를 흔든다고 주장하는 거와 같습니다.  이걸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한다니 기도 안맥힙니다.

제 삼자가 봐도 이런데 유족이나 같이 라이딩을 한 동료 라이더들은 얼마나 기가 맥히겠습니까. 이젠 고인에 대한 슬픔보다는 분노가 앞 설겁니다.

더이상 말로 떠들고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 다음 주 중에 모임을 가졌으면 합니다.
오마이 같은 인터넷 매체에 기사를 올릴 시민기자 같은 분들도 필요하고 후지본사와 맞짱 뜰 영어실력을 가진 분도 필요하고 대만 제조업체와도 다이다이 붙을 중국어 실력자도 있어야 합니다. 일인시위도 해야하고 언론사에 자료를 정리해서 다시 보내고 인터넷 상으로 서명을 받아 소비자 보호원 같은 곳에 제소 할 수 있는 분도 계셔야 합니다. 로펌같은데와 접촉하여 소비자 소송도 할 수 있으면 해야 합니다.(변호사도 사회적으로 센세이셔날한 문제는 자기의 주가를 높이려고 참여를 할 겁니다.)

무엇보다 필요한건 열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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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디프로젝트 올림픽공원앞에 전문샵오픈했네요..^^ (by karate) 안전 유 무는 소비자들의 알 권리이며 제조사는 답변할 의무라생각합니다. (by siren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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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
  • 그런 사람들의 권위는 스스로 떨어 트린것 이라고 봅니다.
    안전에 대한 사용자의 당연한 질의에 (옆에 잠자는사람 다리 긁는 것도 아니고) 난대없이 우루루 때지어 나타나 욕짓거리와 협박이나 일삼으면서 왈왈 거리니 어떤 말을 해도 설득력이 없어보입니다.
    또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도 나무를 보는게 아니라 숲의 나뭇가지 하나(그조차도 이유 없어보이지만)만 물고 늘어지는 경향이 있더군요.
    그리고 "확 밝혀 버린다~" 어쩐다 하면서 뭔가 중요한 것이 있어보일 것처럼 바람만 잡고 행동을 않취하는게 문제라고봅니다. 중요한 것이 있으면 그런말 할것이아니라 밝히면 끝 아닙니까?
    그들의 행동을 보면 "빈 수레가 요란하다"는 말이 생각나는군요.
    확 밝혀주기 바랍니다. 후지 공식 입장으로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아주 궁금해합니다.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밝혀주십시요.
    그정보가 중요하다면 더더욱 공식적으로 발표하는게 설득력 있어보입니다.
  • 카리스님 안녕하십니까^^이번주 모임날짜만 정해지면 열일제쳐두고 올라가겠습니다.!! 카리스님 힘내세요!! 그대있음에 올림.
  • terran76 님을비롯 몇분이서 f자유계시판에서 강력히 항의하시는글들을 보았습니다. 따로 도움은드릴수없었지만 마음으로나마 응원하고있습니다....일반적인 상식과 정의가 통하는날까지 힘내시구요
    f사의 자유계시에보니깐 드랍하는것을 큰 비밀인듯 폭탄발언처럼 유저들을 현혹시키는데 더높은곳에서 드랍을하면 어떻습니까...카리스님말씀처럼 다른메이커 자전거로는 드랍안합니까.
    드랍을해서 프레임이 동강나는것도 좋다이겁니다..동강이나도왜 용접부위가 동강이납니까? 용접부위가 아닌곳이 찢기고 동강나면 유저들이 이토록 분노하겠습니까? 드랍을햇기때문에 프레임이 동강났다고 우기시는분 조사하시는길에 f의 자전거로만 드랍햇는지 다른메이커자전거는 드랍하지는않았는지 다른메이커로도 드랍했다면 왜 유독 그 메이커에서만 용접부위 절단났는지 이런것들이 더 궁금하게느낄텐데? 자동차같은경우도 프레임 용접으로 만들었던데 자동차사고를 보면 차대가 완전히 찌그러들어도 용접부위는 절대 절단나지않던데 용접부위가 절단돼지않아서 사고당사자에게 피해가더큰것인지 충돌하거나 충격을 많이받으면 용접부위가 절단나야하는것인지 알고계시면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그분은 왜 용접부위가 절단된것을 제작과정에서 오류는 아니었는지의 의문점보단 당사자들이 험하게 다뤄서 절단되었는지에만 관심이있는지 산악자전거 전문가라는분에게 제조상에 하자는 아니었는지좀 물어봐 주었으면 좋겟는데 그 전문가는 누구인지 궁금하네?
  • 드랍으로 뛰어내리면 앞 바퀴가 땅에 먼저떨어지게되나요? 아님 뒷바퀴가 땅에 먼저떨어지나요? 알려주세요?
  • 백번을 양보해도 2M 드랍은 못합니다...--; 무슨 트라이얼 상급자도 아니고...2M...
  • 어째든간에 헬멧은 필수라고 생각 되옵니다... 사고시 헬멧 미착용은 불이익을 당할수있습니다
    보험 문서상에두 나와따구 하던데..맞나여? 우리 모두 헬멧을 씁시다
  • 헬멧은 쓰건 말건 자유입니다. 무슨 소리?
  • 헬멧은 쓰라는 권고사항은 있을지 몰라두 의무사항은 없지 않나요.
    아마 법적으로 쓰게끔 돼 있으면 안쓰고 다니는 사람들 다 벌금 물겠죠.
    헬멧 착용안했다고 불이익 당한다는건 어느 법에 있는지...궁금
  • 헛웃음이 나오려고 하더군요. 허허허...
    고 도성용님과 관계되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난 뭐 대단한 것이라도 있다고...
    동영상 제작을 한다고 하던데... 이전 안전등 시리즈 능가하는 개그영상 하나 뜨겠습디다.
  • 용마님의 사고는 정말 같은 동호인으로써 안타까운 일임에 분명합니다.
    왈바에 자주 오진 않지만 사건의 개요는 대강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헬멧착용의 문제를 이 사건과 결부시키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건에서 용마님이 헬멧을 미착용하고 사고를 당했다는 사실은 민사상 과실상계의 사유가 될 뿐입니다. 이것으로 후지측에서 책임을 면할 수는 없습니다. 과실상계의 비율이 어느 정도 될 지는 사건을 담당하는 법관의 자유재량의 영역입니다. (불이익이 있다면 이정도라 생각됩니다.) 제조물책임법상 제조물의 하자는 다른 제품은 멀정한데 유독 그 제품만이 하자가 있다정도만 입증하면 제조사측에서 자기 제품에 하자로 인한 손해발생이 아니란 점을 전문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이게 면책방법중 가장 주효한 것이죠). -과연 이게 가능할지는... 글쎄요... 200대중에 밝혀진 것만 3~4대의 동일한 결함. 이미 이전에도 후지측에서는 결함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사실도 보이고... 뭐 판단은 법원이 알아서 해주겠죠.

    형법상으로 헬멧 미착용 사실이 문제된다면 인과관계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전문적인 이야기는 접어두고서라도...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무관한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일례로, 성수대교 붕괴사고로 많은 사람이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부실공사의 책임이 있는 사람은 처벌을 받았구요. 이 당시 추락한 자동차에 타고 있던 분이 안전벨트를 안 매서 죽었다고 주장하면 어땠을까요? ㅎㅎ 이런 어처구니 없는 주장은 오히려 법원에 안 좋은 인상을 줄 뿐이겠죠...나참...

    =======================================================

    이번 사고와는 무관한 논의로 종전부터 계속되오는 라이딩시 헬멧 착용의 문제는
    위에서 말한 과실상계를 안당하려고 착용하거나 비단 내 안전을 위한 문제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몇몇글에선 내 몸 내가 알아서 행동한다는데 왜 남이 간섭하느냐..(약간 어감은 강력하지만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는 어조도 보입니다.

    글쎄요... 얼마전 용마님의 어머님 인터뷰하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장면이었습니다.

    헬멧은 자신을 위해서만 쓰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헬멧을 썼더라도 막을 수 없는 사고도 있죠(용마님의 경우처럼).
    그러나 위험은 현저히 감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남겨진 사람들의 슬픔에 공감하신다면... 자유는 무한정의 자유일 수는 없겠죠.
  • 음... 헬멧안쓰면 프렘 부러지는구만... 후지측에선 이 둘의 인과관계를 잘 설명해야 할것입니다.
  • 모임 공지 부탁 드립니다.
    카리스님 힘내시구요...
  • rjh482님 카리스님의 말뜻을 이해를 하기위해서는 좀더 많은 시각에 글들을 접해야 할것 같습니다.적어도 용마님의 사고날짜는 2월11일입니다.그런데 3월5일날
    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Freeboard6&page=1&sn1=&divpage=12&sn=on&ss=off&sc=off&keyword=rjh482&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65511
    글을 올려 씁니다.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만
    "어째든간에 헬멧은 필수라고 생각 되옵니다... 사고시 헬멧 미착용은 불이익을 당할수있습니다
    보험 문서상에두 나와따구 하던데..맞나여? 우리 모두 헬멧을 씁시다 "에 대하여 이해가 안되네요
    아마 용마님 사고 건에 대하여 잘알고 있거나 아님 모르쇠로 뒷북을 치는 그런 아류의 사람이 되고 싶지 않으면 바램님의 글귀에도 나왔듯이
    본인의 뜻 을 정확하게 다시금 해명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화번호가 없어 리플로 엄중 경고 드립니다.
    쥐뿔도 모르면서 유족 측의 슬픔을 두번 세번씩 가슴을 도려내는 행위는 간접 살인 행위입니다.
    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면 같은 라이더 아픔을 느낄수 있을것 입니다.
    rjh482님 기다리겠습니다.
  • karis글쓴이
    2006.4.9 23:31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니 헬멧을 누가 쓰지 말자고 했습니까? 중요한 점은 프렘이 절단나는 사고에 대비해서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는 식의 주장은 어불성설이란 말입니다. 헬멧 제 일의 목적은 프렘 절단사고 대비용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잔차를 파는 업체는 프렘이 부러질수도 있으니 반드시 헬멧을 쓰라고 경고를 해야합니다. 전 세계에 산악잔차에 이런 경고(프렘이 동강날 우려가 있으니 헬멧을 착용하라.)가 어떻게 존재 합니까? 고인의 죽음과 헬멧을 관련시켜서는 안되는 이유입니다. 도로나 산을 타다가 튕겨져나와 헬멧을 안쓴 상태에서 다치거나 사망이 있었다면 헬멧 미착용의 주장이 맞지만 프렘 절단과 어떤 연관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개가 꼬리를 흔드는게 아니고 꼬리가 개를 흔든다고 우길 수는 없습니다.

    또 하나는 드랍이니 점프니 어쩌니 하면서 엑스시를 용도에 맞지 않게 시용했다는 말이 있는데, 몇번을 얘기하지만 그걸 인정한다 쳐도 하필 왜 같은 기종의 프렘만 동일 용접 부위가 절단이 나느냐 입니다. 다른 잔차에서도 동일 사례가 보고되야 하는데 유독 후지잔차에서만 발생했습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는 말에 동감을 하지만, 이것을 사고와 결부 시키는 것은 위에서 헬멧을 왜 안썼냐고 우기는 거와 같이 말도 안되는 주장입니다. 고 용마님 사건을 예외로 하더라고 기존 두건의 프렘 절단 사고도 드롭과 점프와는 무관 합니다. 다른 자전거의 사례가 있어야 수긍할 수 있는 주장입니다. 어떤 논리를 같다 붙여도 사고난 동일 기종은 문제가 있다는 반증만을 더 할 뿐입니다.


  • 바램님의 너무나 논리정연한글에 ~~~그들은 할말이 없을듯 하네요
  • 무광이 유광되면 프레임이 부서지나...?
    헬멧 착용 안하면 프레임이 부서지나...?
    낡은 부품 바꾼다고 프레임이 부서지나...?
    입던 옷의 단추 바꾸고 지저분해져서 세탁하면...소매가 떨어져나갑니까?
    이거야 원...한 두푼 하는것도 아니고...그 흔한 철티비도 이렇진 않은데...장사 제대로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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