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바이크에 대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모임을 준비하시는 것 같던데... 많은 분들의 관심속에서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
저 또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기꺼이 함께 하겠습니다.
(ㅎㅎ 전 왈바에서 라이딩 한 적도 없고, 심지어 산악잔차를 타지도 않는데...
제가 오버하는 건 아니지요?)
저 또한 후지바이크의 처사에 무척 화가 나더라구요.
후지바이크에 대한 의견을 모으신다길래 제 생각을 몇 자 적어보는 겁니다.
1. 후지바이크 미국본사(이하 본사)와 후지바이크 한국총판(이하 총판)의 사과
가) 유족에 대한 사과 : 고인의 대한 순수하고 진심어린 애도, 사고 이후 보여준 비상식적인 대처에 대한 사과
나)후지바이크 사용자에 대한 사과 : 사고 이후 보여준 비상식적인 대처에 대한 사과, 안전성 여부를 조속히 확인시켜주지 못한 것에 대한 사과
다) 산악잔차 동호인에 대한 사과 : 적기는 했는데 요건 잘 모르겠네요
2. 후지바이크 안전성에 대한 본사 또는 총판의 책임있는 답변
가) 03년식 프레임을 교체를 안 해주는데... 왜 그런지? 제조 공정상에 뚜렷한 차이가 무었인지?
나) 사고 프레임과 05년식, 06년식은 프레임 구조나 제조 공정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다) 헤드 튜브 용접 부위만 유독 부러지는 현상에 대한 해명(용접실수인지? 구조 결함으로 인해 그 부위가 하중을 심하게 받는 건지? 등등등)
라)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는 무엇인지?
3. 리콜과 관련한 문제
가) 현재 프레임 교체 서비스를 진행중인데, 제품 자체에 결함이 있다면 "서비스"가 아닌 "리콜"이 되어야 함
나) 제조사는 제품 결함을 인정하지 않는데 어떻게 인정하게 할 건인가?
소비자보호원 등에 접수하는 방법
동호인(소비자)의 힘으로 인정하게 만든다(많은 방법이 있겠죠 불매운동이라든가...)
본사에 압력을 넣는다(어떻게? 글쎄요 긁적긁적...)
흠... 요것 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레임 교체 서비스는 어떻게 할 것인가?
리콜의 당사자는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인데... 다 프레임을 교체하면... 쩝...
이 부분은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의 카페같은 것을 새로 만들어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도출해내는것이 어떨런지...(총판에서 또 몹쓸 짓을 했더군요)
4. 현재까지 진행된 상황과 총판의 처사를 객관적으로(꼬투리잡히지 않을) 정리한 자료 제작
가) 각 동호회에도 뿌리고, 가능하면 언론사도...
나) 가능하다면 영어로 번역해서 외국에도...
Critical Mass라는 행사가 있는데요 한달에 한번 잔차들이 한꺼번에 모여서 잔차의 교통권리를 내세우며 자전거를 타는 행사입니다
Critical Mass 뉴욕, Critical Mass 도쿄, Critical Mass 파리, Critical Mass 모스크바 등등등 세계 각국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곳의 홈페이지를 아는 것은 어렵니 않으니 자료를 뿌리기는 쉬우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지는...
5. 외국의 사례는 어떤지?
만약 용마님과 비슷한 사고가 자전거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 나라에서 일어났다면 후지바이크가 저렇게 대응하지는 못 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소위 선진국이라 불리워지는 국가의 기업이 유독 상도덕이나 윤리적인 책임감이 뛰어나서 그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소비자를 보호하고, 사고 발생시 기업의 책임을 강하게 적용하는 법적인 장치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그런 법적인 장치가 있었다면 후지바이크의 비상식적인 대응을 보면서 울화통 터지며 감정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요.
아직 우리에겐 머나먼 이야기일테지만, 외국의 사례를 미리 조사해 놓는것이 무의미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제가 오버하는 건 아닌지... 민망합니다 이 정도는 생각들 하고 계실텐데...^ ^;;
모임을 준비하시는 것 같던데... 많은 분들의 관심속에서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
저 또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기꺼이 함께 하겠습니다.
(ㅎㅎ 전 왈바에서 라이딩 한 적도 없고, 심지어 산악잔차를 타지도 않는데...
제가 오버하는 건 아니지요?)
저 또한 후지바이크의 처사에 무척 화가 나더라구요.
후지바이크에 대한 의견을 모으신다길래 제 생각을 몇 자 적어보는 겁니다.
1. 후지바이크 미국본사(이하 본사)와 후지바이크 한국총판(이하 총판)의 사과
가) 유족에 대한 사과 : 고인의 대한 순수하고 진심어린 애도, 사고 이후 보여준 비상식적인 대처에 대한 사과
나)후지바이크 사용자에 대한 사과 : 사고 이후 보여준 비상식적인 대처에 대한 사과, 안전성 여부를 조속히 확인시켜주지 못한 것에 대한 사과
다) 산악잔차 동호인에 대한 사과 : 적기는 했는데 요건 잘 모르겠네요
2. 후지바이크 안전성에 대한 본사 또는 총판의 책임있는 답변
가) 03년식 프레임을 교체를 안 해주는데... 왜 그런지? 제조 공정상에 뚜렷한 차이가 무었인지?
나) 사고 프레임과 05년식, 06년식은 프레임 구조나 제조 공정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다) 헤드 튜브 용접 부위만 유독 부러지는 현상에 대한 해명(용접실수인지? 구조 결함으로 인해 그 부위가 하중을 심하게 받는 건지? 등등등)
라)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는 무엇인지?
3. 리콜과 관련한 문제
가) 현재 프레임 교체 서비스를 진행중인데, 제품 자체에 결함이 있다면 "서비스"가 아닌 "리콜"이 되어야 함
나) 제조사는 제품 결함을 인정하지 않는데 어떻게 인정하게 할 건인가?
소비자보호원 등에 접수하는 방법
동호인(소비자)의 힘으로 인정하게 만든다(많은 방법이 있겠죠 불매운동이라든가...)
본사에 압력을 넣는다(어떻게? 글쎄요 긁적긁적...)
흠... 요것 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레임 교체 서비스는 어떻게 할 것인가?
리콜의 당사자는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인데... 다 프레임을 교체하면... 쩝...
이 부분은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지바이크 이용자들의 카페같은 것을 새로 만들어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도출해내는것이 어떨런지...(총판에서 또 몹쓸 짓을 했더군요)
4. 현재까지 진행된 상황과 총판의 처사를 객관적으로(꼬투리잡히지 않을) 정리한 자료 제작
가) 각 동호회에도 뿌리고, 가능하면 언론사도...
나) 가능하다면 영어로 번역해서 외국에도...
Critical Mass라는 행사가 있는데요 한달에 한번 잔차들이 한꺼번에 모여서 잔차의 교통권리를 내세우며 자전거를 타는 행사입니다
Critical Mass 뉴욕, Critical Mass 도쿄, Critical Mass 파리, Critical Mass 모스크바 등등등 세계 각국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곳의 홈페이지를 아는 것은 어렵니 않으니 자료를 뿌리기는 쉬우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지는...
5. 외국의 사례는 어떤지?
만약 용마님과 비슷한 사고가 자전거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 나라에서 일어났다면 후지바이크가 저렇게 대응하지는 못 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소위 선진국이라 불리워지는 국가의 기업이 유독 상도덕이나 윤리적인 책임감이 뛰어나서 그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소비자를 보호하고, 사고 발생시 기업의 책임을 강하게 적용하는 법적인 장치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그런 법적인 장치가 있었다면 후지바이크의 비상식적인 대응을 보면서 울화통 터지며 감정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요.
아직 우리에겐 머나먼 이야기일테지만, 외국의 사례를 미리 조사해 놓는것이 무의미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제가 오버하는 건 아닌지... 민망합니다 이 정도는 생각들 하고 계실텐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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