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검토
가. 프레임에 작용하는 응력 및 파단 원인에 대한 검토
(3) 용접된 부분에서 균열 및 파단이 발생하지 않고, 용접된 탑튜브 및 다운튜브의 경계부
분인 모재가 절단된 점으로 보아, 용접 결함에 의한 파단 가능성은 배제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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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지 동영상의 국과수 발표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국과수 감정 결과중 저 부분이 타당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모재가 절단되면 용접 결함이 아니라는데 해당 분야 전문가분들의 설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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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토
나. 재질 및 설계도의 검토
(2) 충분한 강성 및 피로 한도를 가진 설계치수인지에 대한 평가는 비교자료가 부족하여 이에 대한 구체적 논단이 불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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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간단히 말해서, 해당 사고 프레임과 타사 프레임에 동일 강도로 반복하중을 주면서 점점 강도를 높여갔을때 어느 프레임이 먼저 부러지는지 실험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되므로 상대적으로 타회사에 비해 휴지 프레임이 약하다, 정상이다, 어떻다를 논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까.
가. 프레임에 작용하는 응력 및 파단 원인에 대한 검토
(3) 용접된 부분에서 균열 및 파단이 발생하지 않고, 용접된 탑튜브 및 다운튜브의 경계부
분인 모재가 절단된 점으로 보아, 용접 결함에 의한 파단 가능성은 배제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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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지 동영상의 국과수 발표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국과수 감정 결과중 저 부분이 타당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모재가 절단되면 용접 결함이 아니라는데 해당 분야 전문가분들의 설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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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토
나. 재질 및 설계도의 검토
(2) 충분한 강성 및 피로 한도를 가진 설계치수인지에 대한 평가는 비교자료가 부족하여 이에 대한 구체적 논단이 불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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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간단히 말해서, 해당 사고 프레임과 타사 프레임에 동일 강도로 반복하중을 주면서 점점 강도를 높여갔을때 어느 프레임이 먼저 부러지는지 실험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되므로 상대적으로 타회사에 비해 휴지 프레임이 약하다, 정상이다, 어떻다를 논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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