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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과학수사연구소 결과

dasikum2006.04.29 01:33조회 수 1220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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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감정

또한 탑튜브의 최 상단 밑 우측 상단에서 자체검정색
도장이 아닌 검정색 오염이 파단면에 짓눌려져  부착된
점은 초기 균열상태가  상당 기간 지속되었던 반증이고
균열된 틈을 통하여 검정색 오염이 부착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음.
[해석  크랙이 탑튜브 상단 및 우측 상단에서  검정색 오염을이
부착되있다 이미 크랙된상태로 상당 기간  지속되엇다는 증거]

충분한 강성 및 피로 한도를 가진 설계치후인지에 대한
평가는 비교 자료가 부족하여 이에 대한 구체적 논단이
불가함    [ 자료 부족으로  프레임 강도는  논단이 불가능]

7005 계열의 알루미늄 합금은 용접성 및 강도가
양호하여 용접 고조용재로 사용되므로 일반적으로
자전거에 사용되는 재질임

결과
후지 아웃랜드 자전거는 탑튜브 상단 부분에서
최초 피로 균열이 발생 하였고 이후 균열이 전파 되여
탑튜브 중단에서 하중을 지지하지 못하고
급격히 파단된 것으로 사료됨.
[상단부터 우측 중단 까지 크랙난 상태에서   하중을 지지 못하고 절단됨]


자전거에서 외부충격에 의한 특이 흔은 식별되지 않음.

2006 3월 27 국립과학 수사연구소 이공학과


자전거 재도색 여부 감점

감정물의 파손된부분의 도료는 프레임 전체 도료와
형상및 성분이 동일하며

파단면의검정색 이물질에서는 프레임 검정색 도료의
성분이 검출되지 않음

참고  재도색여부는 자전거 출고 당시의 도료와 병행되어 시험되어야 함.

2006년 3월 20일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법화학과

혈액 검사 감정

감정결과  위와 같은 시럼 결과 증 1호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95%이고 혈액형은 B형으로 반응함 (혈액형 결과는
법의학과 유전자 분석실에 의함)

2006년 2월 20일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법의학과


위 사항은 후지바이크의 주장이 아닌

국과수에서 발표된 내용의  일부입니다 후지바이크 참고 바랍니다
그래두 왠지 후지에서 발표하니 믿음이 않갈수도있지만
국과수 발표라니 객관적인 내용입니다..


여러 사이트를 돌아 다닌 결과  헬멧과 음주는 논외로 하자는군요...
패쓰하겠습니다...



고인의 애도를 표합니다  묵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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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
    그래도 음주를 안하셨다면 적어도 머리는 감싸 않거나
    팔로 바닥을 손으로 지지하여 1차적인 충격을 받았을거라구
    생각합니다 헬멧을 쓰셨다면 후두부는 보호할수 있어겠지요
    [0.195% 만취 상태로 사료됩니다]
    CSI 외국 드라마 너무 많이 보았나봅니다....
    ----------------------------------------------------------------------------------

    프레임 자체가 절단이 나지 않았다면 후두부나 1차적
    충격 자체를 당할일이 없었죠!
  • 핸들바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땅바닥으로 고꾸라지면, 손으로 후두부를 감싸거나 팔로 바닥지지 못합니다. 더구나 헬멧 썼어도 전면으로 충격을 받기때문에 역시 사망입니다.
  • 음주 라이딩 않하고 정상적인 라이딩에 아무리 운동신경이 민첩한 사람 일지라도
    차도에서의 갑작스런 프레임 절단으로 차체가 순식간에 꺼지는데 그게 가능한 말이랍니까??
    끝까지 핼맷과 후미등,업그레이드 운운 하네요.
    사고의 본질과 전혀 다른 악세사리로 흐리게 하는데 대해 기가 참닙니다..ㅡㅡ;;
  • 프레임이 왜??? 부러져야 합니까????
    접히거나 휘면 몰라도...<<<-----------이게 정상적인 프레임 입니다. 끄~응~ㅡㅡ;;
  • dasikum님, 님의 글들을 읽어보니, 다음에 하시고 싶은 말씀은 "후지 자전거 타시다가 후지 프레임이 두동강나서 돌아가신 용마님은 용마님 본인에게도 책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면부를 보호할 수 있는 풀페이스 헬멧을 안썼으니까요."라는 말이 될 것 같습니다. dasikum님이 쓰신 글들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번 사고의 비본질적 부분들에 대한 집착이 왜일까 생각해 봅니다.

    십만원대의 생활자전거도 후지프레임처럼 3개의 튜브가 만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절단나는 사고는 본적이 없습니다. 유독 후지사의 프레임만, 특정 프레임 모델에서만 동일한 형태로 용접부위가 절단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건 왜일까도 한번 생각해 보시죠.
  • 아주오래전...

    고종사촌 형님이... 삼광호(아시려나...) 자전차 공장에 다니셨습니다....

    그땐 삼천리호/삼광호 두개 뿐이였죠.....

    해드부분...... 1톤 무게로 눌러도 안부러져야 합격이다... 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납니다...

  • 아무리 생각해도 후지 억지네요.....하늘이 두쪽나도 쪼개져서는 안될 프레임이 타사의 자전거들은 한번도 쪼개진적도 없고 후지것만 쪼개졌는데 저따위로 빠져나갈 궁리만 하니...프레임 쪼개진 자전거 만드는 회사가 밥벌어먹을라고 안죽을라고 발버둥을 치네..아주...어떤분 말씀대로 국과수 발표도 깨림칙하다는 제 생각...
  • 법정에가더라도 판사나 재판장나리들도 용접부위 절단되서는 안된다는거 상식적으로 알고계실겁니다... 절단이 왜 일어낫는지 왜 절단되서는 안되는지의 자료를 수집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변호사를 준비한다면 법으로해도 충분한 승산은 있다 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이곳이랑 여러사이트및 왜국사이트에 사실그대로의 글을 자주올려서 잊혀지지않게 알려주는것도 중요하구요 법적인문제에서도 충분한 준비를 하는것이 좋겟습니다..

    유가족의 근황이나 상황에대해서 궁금한점이많습니다.
  • dasikum글쓴이
    2006.4.29 12:31 댓글추천 0비추천 0
    위의 사항은 중 밑에 헬멧과 음주 사항은 지극히 추리옵니다 논외로 하겠습니다 패스하겠씁니다
  • 또글을 썼네.
    교묘한 후지의 대변인처럼 보입니다.
    회원가입하고나서부터 글을 쓴것이 사고 관련 일색이네요..
    어찌 그리 관심이 많은지?
    내용은 잘 아는듯 한데, 내용이 후지 주장 일색이네요.

    궁금한것이 있으면 혼자 궁금해 하고 혼자만 알고 있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이제 헬멧쓰고 다냐야지..
  • Live show 를 하세요.. 쑈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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