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저는 Fxxx사의 국과수 검사결과에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체이륙2006.05.18 18:51조회 수 709댓글 4

  • 1
    • 글자 크기




전 그 "망가진 샥을 잠근채"시험한것이 정말로 "좀 더 악조건인가"에 의문이 있습니다.
샥이 동작하지 않은것으로 인해 헤드튜브 용접부에 가해지는 힘이
'상부에서 가해지는 전단력 + 축시 발생하는 타이어 위치 변동에 따른 인장력' 에서
'상부에서 가해지는 전단력'으로 반감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구조를 조금 이해하시는 분이라면 용접부분이 인장력에 취약한지 전단력에 취약한지는 알고 계실겁니다.

의견을 달아주세요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제가 알고 있기론 국과수 결과는 일반적인 사실을 검증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고 잔차 한대 만으로 검사를 한다면 국과수 발표는 옳다고 보는데, 통상적으로 제조물에 의한 피해 사고시 그 물품을 검사한다면 대동소이하게 나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결코 이 사실이 후지 잔차가 안전했다라고 증명을 해주지 못합니다. 오히려 역으로 프렘 결함을 증명해 주는 유리한 자료로 사용 될 수가 있다고 봅니다.
  • 국과수의 검사결과는 믿지만
    파단의 원인을 극명하게 밝혀줄 수 있는 설계의 적합성 여부에 관한 검사가 빠져 버림으로써
    수사나 재판에 있어서 판단근거로 사용되기에는 부족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해석하기에 따라서는 수명이 다해서(피로파괴) 파단이 된 것 처럼 유도 될수 있는 빌미를
    제공해 버렸습니다.

    아마 피해자측 변호인이 있었다면 국과수의 자료가 수사에 사용되어지는 걸 절단코 막았
    을 뿐 아니라 국과수 자료의 미흡함을 부각 시켜서 설계의 적합성 여부를 제조사에서 증명
    하도록 했을 겁니다.
  • 2580이나 피디수첩에 제보를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요?
    왈바횐들이 뭉치면 충분히 이슈가 되서 가능할꺼 같은데요.
  • 일단 미케닉분들 모이삼ㅁ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5
188103 李대통령, 올해 ‘꿰매고 싶은 입’ 1위28 바보이반 2009.12.22 1362
188102 李대통령 “물값 싸서 물 낭비 심한 것 같다” (펌)14 mtbiker 2011.03.22 1563
188101 龍顔이 맞나요? (무) 십자수 2004.07.14 379
188100 女難(여난) 2題26 靑竹 2007.11.21 1718
188099 女難(여난) - 310 靑竹 2008.01.18 1392
188098 女福(여복)19 靑竹 2008.02.12 1768
188097 不滅의 帝王 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 날초~ 2004.09.05 639
188096 不 狂 不 及 훈이아빠 2004.09.07 550
188095 힝~~ 빋고는 싶은데/... 시간이 영 안맞네요...ㅠㅠ 십자수 2004.05.08 218
188094 힝.... bbong 2004.08.16 412
188093 힝.. 역시 로드용 타이어로 바꿔 갈걸. ........ 2000.08.15 242
188092 힛트작입니다.... vkmbjs 2005.09.03 326
188091 힙합이나 댄스곡 잘 아시는분 아래 방금 스타킹에 나온 노래 제목이?1 dynan 2007.01.27 893
188090 힙쌕을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23 gcmemory 2006.05.27 1384
188089 힘찬 출발 되시리라 믿습니다. zzart 2002.10.16 241
188088 힘찬 응원을..... kwakids 2004.07.28 308
188087 힘찬 업힐( up-hill)을 !! bullskan 2005.04.02 265
188086 힘줄 늘어나 고생 해 보신분들~ trek4u 2004.07.28 642
188085 힘좀 써주세요... ........ 2001.01.26 260
188084 힘이 많이 드는 나사를 풀 때는 *^^* Kona 2004.10.29 617
첨부 (1)
Drawing1_Model1.jpg
119.8KB / Download 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