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낮에 홀로 주행하는데
낮에는 직장 때문에 그런지 주행하는 분들이 적은 것 같더군요.
오늘도 나 홀로 관광 라이딩 모드로 주행하고 있다가
킬로수도 적당히 채웠고 이제 돌아갈 시간이다 생각하던 차에
어디 반대 방향으로 이동 중인 팀이 없나? 하고 생각하다가
어떤 멋진 팀복을 입은 몇명의 라이더들이 지나가더군요.
이 때다 싶어서 방향 틀어서 그 팀을 뒤따라 갔습니다.
트랙션 모드를 락아웃 모드로 전환하고 기어 업!!!
역시 라이딩은 함께 하는 것이 재밌더군요.
우선 심심하지 않더군요.
둘째로 평균 속도가 빠릅니다.
나 홀로 라이딩은 아무래도 개인적인 특성상 관광 모드가 많은데
이렇게 전문적인(?) 팀을 따라가니 의외로 재밌고 그렇더군요.
비록 그쪽에서는 저를 타인(?)취급 하겠지만
(솔직히 제가 뒤에서 따라오는지 조차 모르겠지만... -.-;;;)
그냥 약 2m 정도 거리를 두고 따라가니 은근히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주행 속도를 보니 20~25km/h 정도 되더군요.
뒤따라 가면서 슬립스트림(^.^;;;)을 이용해서 편하게도 주행해보고....
어떤 식으로 패달링을 하는 지도 구경하고...
무엇보다도 일렬로 주르륵 가다보니 더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고
심심하지 않더군요.
단점이라면 여성 라이더가 있던데 처음에는 향수 냄새가 나서
라이딩에 방해(?)가 좀 됐다는 것과...
(솔직히 여성 라이더가 없으면 의욕이 상실된다는.. ^.^;;;)
항상 앞 라이더가 언제 멈출 것인지 대비를 해야한다는 것...
요즘은 정모를 대비해서 평소 30km 정도 주행거리를 40km 이상 늘리려고 하는데
업힐을 두세번 거치면 다음 업힐 때 체력 부족이 느껴지더군요. -.-;;;
개인적으로 라이딩은 유산소 운동이지 근력 운동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관광모드 스타일로 주행하고 있지만....
아무튼 즐거운, 안전한 라이딩 되시길 바랍니다.
낮에는 직장 때문에 그런지 주행하는 분들이 적은 것 같더군요.
오늘도 나 홀로 관광 라이딩 모드로 주행하고 있다가
킬로수도 적당히 채웠고 이제 돌아갈 시간이다 생각하던 차에
어디 반대 방향으로 이동 중인 팀이 없나? 하고 생각하다가
어떤 멋진 팀복을 입은 몇명의 라이더들이 지나가더군요.
이 때다 싶어서 방향 틀어서 그 팀을 뒤따라 갔습니다.
트랙션 모드를 락아웃 모드로 전환하고 기어 업!!!
역시 라이딩은 함께 하는 것이 재밌더군요.
우선 심심하지 않더군요.
둘째로 평균 속도가 빠릅니다.
나 홀로 라이딩은 아무래도 개인적인 특성상 관광 모드가 많은데
이렇게 전문적인(?) 팀을 따라가니 의외로 재밌고 그렇더군요.
비록 그쪽에서는 저를 타인(?)취급 하겠지만
(솔직히 제가 뒤에서 따라오는지 조차 모르겠지만... -.-;;;)
그냥 약 2m 정도 거리를 두고 따라가니 은근히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주행 속도를 보니 20~25km/h 정도 되더군요.
뒤따라 가면서 슬립스트림(^.^;;;)을 이용해서 편하게도 주행해보고....
어떤 식으로 패달링을 하는 지도 구경하고...
무엇보다도 일렬로 주르륵 가다보니 더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고
심심하지 않더군요.
단점이라면 여성 라이더가 있던데 처음에는 향수 냄새가 나서
라이딩에 방해(?)가 좀 됐다는 것과...
(솔직히 여성 라이더가 없으면 의욕이 상실된다는.. ^.^;;;)
항상 앞 라이더가 언제 멈출 것인지 대비를 해야한다는 것...
요즘은 정모를 대비해서 평소 30km 정도 주행거리를 40km 이상 늘리려고 하는데
업힐을 두세번 거치면 다음 업힐 때 체력 부족이 느껴지더군요. -.-;;;
개인적으로 라이딩은 유산소 운동이지 근력 운동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관광모드 스타일로 주행하고 있지만....
아무튼 즐거운, 안전한 라이딩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