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세요? 맨날 자게판 눈팅만 하던 지역 소모임 마창진에 용가리라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번 김해 MTB 대회서 저희 마창진 회원 한 분께서 XC 경기 도중 스템 볼트가 부러지면서 크게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있어 여러분들께 이 일을 알리고자 합니다.
사고 당사자이신 회원님은 6월 11일 당일 XC 경기에 출전하여 다운힐 코스에서 한 선수를 앞지르면서 속도를 이기지 못해 코스를 잠시 이탈하였다 합니다.
이탈된 장소는 높이 약 1m가 넘는 계곡으로서 본의 아니게 드랍이 되어 버렸고 그 충격으로 핸들바를 잡고 있는 스템 볼트 중, 총 4개 중에 3개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사진에는 부러진 볼트가 2개 밖에 보이지가 않습니다만 4개 중 1개는 원래 스텐 볼트라 다행히(?) 깨지지 않았고 충격으로 그 스텐 볼트와 스템의 볼트 구멍쪽이 휘어져 버렸습니다. 사진의 왼쪽 아래가 거기 해당됩니다.
그리고, 부러진 3개의 볼트 중 1개는 사진 찍기 전에 이미 제거, 그러다 보니 사진에서 보시듯이 2개만 남게 된 것입니다.
스템 볼트가 깨어졌으니 핸들바도 동시에 떨어져 버렸고 그 분은 그 자리에 그대로 풀썩 주저 앉아 버렸습니다.
그 충격으로 허리에 큰 부상을 입으셨고 병원 검진 결과 2번 척추뼈가 부러졌다고 합니다..
현재 이 분은 수술을 받지 못한 상태이며 진통제 등 약물로 치료하면서 병원에 입원해 계신답니다.
아직 협회측의 보상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만 소문엔 실제로 얼마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이 분은 저희 모임에서 자전거 정비에 관한 일이라면 그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실력을 가진 분이라 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어쩌다 경기에 출전하셔서 좋아하시는 자전거도 당분간 못 타시고 가정이나 회사 생활에 큰 지장을 받게 되셨습니다만 아무쪼록 완쾌하셔서 다시 멋진 모습으로 우리 곁을 찾아 주셨으면 합니다.
이 내용은 제가 직접 그 분께 들은 사실이며 이 글을 올리면서 사전 동의를 얻었습니다.
그 형님께서도 이러한 사실을 알려 모든 회원 여러분의 안전한 라이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셨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일이 잘 해결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이것과 동일한 볼트를 쓰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경량화도 좋다지만 강도가 약한 부품을 사용하다 이처럼 발생하는 사고는 언제라도 우리 곁에서 일어날 수 있을테니까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