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진으로만 보면...FUJI TAHOE라고 적힌 자전거가 좀...튀는군요ㅎ..다른 자전거는 용접부위가 떨어지진 않았는데 말이죠..
산악자전거가 산에서 타는건데..저렇게 되면..100%죽는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저런 자잔거를 팔아 먹은 사람에겐 저 프레임 그대로 떨어진 조각 대충 붙여다가 산에서 '다운힐' 시켜야 합니다.
그간 수많은 프레임 손상,크랙 사진들을 보았습니다만 후지 프레임처럼 헤드튜브
부위가 그대로 떨어지는 프레임은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만약 모든 자전거가 후지
프레임처럼 손상이 된다면 이 땅에서 멀쩡한 라이더는 한 명도 없을 것이고, 이 땅에서
MTB란 스포츠는 사라졌을 겁니다.
hj꺼 말고 다른 회사프레임중 부러진프레임은 아마도 다른프레임처럼 휘어졌지마 원상복귀 해볼려고 피다가 부러진거 같습니다 첨사고 당시엔 그냥 휘었을 겁니다
예로 알미뉴에 특성을 알아보려면 알루미늄으로 된 안테나 대 한번 휘었다가 펴보세요 부러집니다
용접 부분이 부런진건 이상하지요...
힘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가 모두 앞바퀴가 연결된 프레임 부위이고, 그중에 가장 약한 부위가 부러진 점이 공통점인 듯하고요. 누가보더라도 휴지는 다른 프레임들과 달리 용접부위가 가장 약했다는 증명인 것 같습니다.
94년도 성수대교 붕괴 때까 생각나지 않습니까? 과적차량이 다리를 약화시켰을 수 있고 관리가 소홀했을 수 있으나, 그게 붕괴의 주된 원인이면 상당수 다리들이 시도때도 없이 무너졌을 것이다..라 하더군요. 실제 문제는 비용절감을 위해서 서두르다가 연결부위를 대충 불량하게 했던 것이 핵심으로 밝혀졌지요.
휴지는 프레임 제조과정에서 뭘 빼먹었습니다. 그리고 품질 검사를 제대로 안했 그걸 몰랐다는 말이고요. 결과로 제조과정에 2개 이상의 잘못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유독 특정시기에 한 공장만 그랬다는 말을 어떻게 믿습니까. 하청을 주면 보통 본사가 품질관리와 검사를 하지 않습니까. 그것도 안했다는 얘기니 3개 이상의 잘못이어야 나올 수 있다는 말.
제대로 만들었다면 진짜 험하게 탄 것이 사실이더라도 저기는 부러지면 안됬을 것 같군요. 휴지 잘못이 확실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무엇보다도 hj가 동영상을 제작할때 위의 사진처럼 확실한 비교자료를 빼놓고 사고와 무관한 사람들의 사진으로만 동영상을 제작하였는지 모르겟습니다..지금이라도 좋은자료를 동영상에 추가하였으면 좋겟네요......그리고 위의 사진을 직접보고 확인할수있도록 사진을 자주자주 다시올려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