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전거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확대.
자전거를 처음 타시는 분이나 혹은 오랫동안 자전거와 함께 한 마니아님들도 공감하는 부분이, 현재 대한민국의 자전거문화는 많은 발전적인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몇몇 뜻있는 단체나 동호회에서 그 노력을 하고 있지만, 목소리에 비한 메아리는 미약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기존 월간 매체들이 있지만, 그 역활의 제한성에 안타까와 했습니다. 이제 그 대변인 격인 실체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진국은 환경과 함께 자전거에 대한 인식이 우리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실정입니다. 그동안의 자전거에 대한 인식을 재고시키고, 자전거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대한 조력자, 자전거 관련 법규제정을 위한 조력자, 자전거 관련 사건 사고에 대한 조력자, 이동수단으로써의 신뢰확보를 위한 노력들을 결집 시킬 조력자의 필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전거 문화의 전반적인 점검과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은, 그것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 영리를 목적으로, 탁상행정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생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집단과는 다른 건전한 모티브를 생산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2. [자전거 뉴스]는 동호인이 만들어 갑니다.
전국에 흩어져서 자전거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모두 기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살아 움직이는 소식들을 동호인들이 알리고, 동호인들이 알고자 할 것입니다. 그 중심에 [자전거 뉴스]는 조력자로 남아 있어야 합니다. [자전거 뉴스]는 자전거 문화의 발전적인 인식변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우리 동호인들이 함께 하고 있을 것입니다.
3. [발기인 모집]에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았기에 다수의 발기인을 선정합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동참의사를 표해 왔고, 7월 16일에 발기인 모집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공식적인 글은 없었지만, 각 동호회나 여타 게시판을 통해서 동참의사를 받았습니다.
개략적인 내용에 대해 알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자전거를 좋아하는 분들로 구성된 발기인입니다. 우선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가꿔 나갑니다. 인터넷에 조예가 있으신 분이나, 촬영, 기사글에 관여된 분, 각 지방의 동호인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래 -
연락처 : 017-244-8020 (불암산. 강재천)
2006.07.13.
불암산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