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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2010년까지 자전거도로 385km 연장

edenland2006.09.17 13:11조회 수 1134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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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에서 퍼온뉴스입니다^^ *
[뉴시스 2006-09-17 11:06]  

【서울=뉴시스】

서울시내 자전거도로가 오는 2010년까지 385㎞ 연장되고, 대형 자전거주차장과 Total-Service Center가 1구 1개소씩 설치된다. 또한 자전거 이용시 공공시설 요금 할인 등 인센티브 지급을 명문화 하는 조례도 제정된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이용활성화 정책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우선 중요 교통시설, 문화교양시설, 백화점, 할인점, 재래시장 등 쇼핑시설과 교회, 성당, 생활지역내 사찰 등 종교시설과 같은 일상 생활권 중심으로 자전거도로 연결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자치구마다 자전거 대여, 수리, 폐 자전거 수거 등 자전거에 관한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Total-Service Center를 운영하고 지하철 환승이 많이 발생하는 역에는 대형 자전거주차장도 설치한다.

뿐만아니라 도로의 여유 공간을 조정하는 도로 다이어트(Road-Diet) 또는 차로수 축소를 통해 자전거전용도로(차선) 설치하는 한편 자전거 주차 수요가 많은 지하철역 등에 대형자전거 주차장을 설치해 환승(Bike&Ride)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자치구 인센티브 평가사업에 자전거이용활성화 항목을 추가하고 자전거 이용자들에게는 박물관과 같은 공공시설 이용시 요금을 할인해 주며, 민간시설에는 자전거 이용시설 설치를 권장하거나 의무화하는 자전거조례도 제정할 예정이다.

김종민기자 kim9416@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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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 신설되는 자전거 도로의 길이와 자전저 전용 주차장의 면적이 중요한게 아니라는걸 공무원들이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0km를 만들어도 제대로 된 도로를 만들어야지요. 지금처럼 색깔만 다르게 해놓고 자전거 도로라고 하면 안됩니다..주차장도 역시 사용자의 편의와 다른 교통 수단과의 연계를 면밀히 고려한 다음 위치와 면적과 주차 방식을 선정해야 하겠지요. 이런 고민하라고 국민들이 세금 거두어서 월급을 주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 봅니다!!!
  • 정말 연장되는 자전거도로를 단지 385km란 숫자를 채우기에 급급한 공사가 돼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인도 위에 병설된 잔차도로 구간의 차도에 자전거가 다니면 안 된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 그 잔차도로로 자전거가 다닐 수 있는지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타 보았으면 합니다.

    좀 더 확실한 안전이 보장되는 즉, 유료 자전거 보관소도 필요합니다. 유명무실한 보관소야 잃어버리고 나면 어디 하소연할 곳도 없으니 일단 논외고요.

  • 우리 포항은 있는 차도라도 잔차로 안전하게 다닐수있게 보수해줬으면 하는데..ㅠㅠ

    화물차가 너무 무서워서 인도라도 이용할라치면 인도는 완전 폭격 맞은것 같다는
  • 자출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이 샤워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미 울나라 수치상으로는 세계톱이라고 하던데..ㅎㅎ 문제는 인도에 빨간색 블록의 상당수가 자전거 도로라는 표시..자전거 주차장 만들어 봤자 뭐하나 -_-..폐차장 될껀데.
  • 이 자전거도로 만큼은 공무원들이아닌 도로전문가와 자전거전문가들 기타 관계되는분들에게
    용역을주어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담하여 건설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공무원들이 안좋아 할랑가 ?
    엄청 고물이 많이떨어질 떡이니 말입니다.
    안그런 공무원님들에겐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 정부에서 나온 개구라 안믿습니다.
    이명박의 청계천 자전거 도로 공약을 보면서.. 을마나 어이없던지..
    자전거는 커녕 사람도 지나기 힘든 길을.. 공적을 쌓느라 만들기나 하고..
  • 개인적으로 잔차가 지나 갈 수 없는 잔차 도로 만든 공무원에 대해서 업무태만으로 고소를 하면 어떻까 생각해 봤습니다.
    국민의 돈으로 국민이 이용 하는 시설을 만드는 것인데 제대로 현장 조사도 하지 않고, 사용 실태 파악도 없이 책상에 앉아서 국민의 혈세를 낭비 했으니 업무태만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잔차전용도로 가운데 나무를 왜 심나요?? 일부러 난이도를 높일려고 그런가요??
  • ㅋㅋㅋ난이도^^ 그렇게 깊은뜻이...
  • imcrazy 님 말에 공감합니다..
    용역을 사서 작업을 시켜 놓고도 일이 잘 마무리 되었는지 현장에 나가보지도 않는
    공무원들이 많더군요..
  • 계획,예정과 실천사이에는 물결사나운 강이 있어서 건넌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하던데.....
  • 실제 완료되 전까지는 알수 없는 일이지만 그래도 현 서울 시장이 철인삼종 출전 등
    자전거 생활에 관심이 많으니 성사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혼자 한번 긍정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
  • 그런데 생각해보니 잘 성사되면 좋은 일인데 말로만 된다 안된다 할것이 아니라 우리 자전거
    매니아들도 뭐 일조할 방법 없을 까요? 촛불들고 나서면 대통령도 만드는데(아닌가?) 385Km
    계획한 사람 힘내라고 촛불이 어려우면 깜빡이 모드로 라이트 라이딩이라도 한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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