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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님은 자전거 좀 타도록 만들어 보겠다는데...

shrewd2006.10.26 12:27조회 수 1743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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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list.htm?linkid=206&category=cu&fid=300

갈 길이 참으로 머네요.
시장 한사람의 힘으로 되는 시대는 지나갔어도,
그래도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만..

조직을 움직이기는 쉽지 않겠지요.
제 주위 직원들한테도 자전거 출퇴근 권해본지가 2년 째입니다만,
한두명 포섭에 성공하는데 그쳤습니다.

자전거 타고 어떻게 다녀요~ 를 조근조근 지도 보여주면서 멀지 않다고 설득하지만

결국 막히는 문제는 아래 3가지 더군요.

찻길로 자전거를 타고 다니게 되면 위험하다. 즉 전용도로 문제
자전거 놔둘곳이 마땅치 않다. 즉 보관문제
땀 나면 어디서 씼냐. 즉 샤워문제

이 세가지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출퇴근을 권하기가 무리다 싶었습니다.
도로는 서울시, 보관도 서울시(구청), 샤워는 사업주가 해결해 주면 될텐데요..

버스전용차선이나 청계천 처럼 사업 시작때는 말이 많았지만,
잘 한것으로 평가되는 이런 정책들처럼
자전거타기도 강하게 밀어붙여보면 참 좋을텐데요.

자전거 도시 서울(다른 지역도 그렇게 되면 좋겠습니다..)
임기동안 해볼만한 프로젝트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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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그런 환경을 조성할 힘이 있는 사람들께서 주로 차를 이용하시기 때문에 자전거를 잘 모르신다는 게 문제죠. 막연한 관념과 체험에 의한 관념은 전혀 다릅니다. 원유값이 천문학적으로 올라서 재벌이 아니고는 차를 탈 수 없는 환경이 되면 그들에게도 당면한 문제가 되니 좀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말도 안 되는 상상도 가끔 합니다..ㅋㅋㅋ
  • 사실, 휘발유아끼는 문제는 정치인들이 그리 좋아하는 주제가 아닙니다.
    휘발유값의 반이 세금이지요.
    또한 원유수입량은 나프타를 기준으로 수입하기때문에
    원유의 부산물인 휘발유는 사실 자동차아니면 소비할 곳이 없습니다.
    한국은 휘발유수출국입니다. 덤핑수출하죠. 남으니까요.
    자동차 적게 타서 에너지 절약(이말이 곧 원유절약이죠). 이거 다 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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