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장 내역내지는 정비요구내역 -
1 크랭크 비비가 나갔나 기어비높이면 소음 작살에 페달링하는데 전보다 힘 더들고
2 샵에서 케이블 갈아주라고 하는데 걍 타서 변속도 힘들고 7 8 스프라켓에서 좀 튀고
3 패드도 닳아서 한쪽은 지금 막잔차 패드 쓰고 ㅎㅎ
4 체인 세번갈았고 스프라켓 다 되서 xt로 업글하고
5 후미등 너덜너덜 ㅎㅎ 두번떨어져서 수리했지요 캣아이전조등도 몇번 망가져서 수리하면서 쌍라이트로 개조하고
6 저번에 제부도 갔다온날 밤에 바닷바람 좀 맞혔더니 페달베아링쪽 버걱거리고 ㅋㅋ
그립도 많이 닳았고
7 타이어는 마르고 닳도록 안갈고 계속 탔더니 가운데 트레드가 없어져 저번에 자빠링
하루에 두번하고 (그날 글썼죠 ) ...며칠있다가 뒷타야만 세락으로 갈아줬지요
8 무엇보다 지오메트리가 좀 이상해요 잔차가 약간 큰지 안장높이 맞게 해도 핸들바보다 별
로 안높고 더 높이면 페달에 다리 안닿음 ㅋㅋ 그래서 스템도 뒤집었는데 쩝
고장덩어리이긴한데 머 당장 탈수는 있어요 남들이 업힐할때 제 뒤에서
잔차에서 소리 너무난다고 짜증내긴 하지만 ㅋㅋ 아 빨리 정비를 더 익혀야되긴 하는데
엊그제 부터는스프라켓이 덜컥거리더군요 보니 좀 풀렸더라구요 오늘 샵에가서 정비하려고
했는데 시간을 못잡어요 낼가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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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기간이 얼마나 되셨어요?
입문이라는게 개인이 자신의 실력에 얼마나 만족하느냐가 다른지라 ..
기준을 차로 잡죠 ㅎㅎ 잔차 바꾸는기간
입문후 얼마만에 처음 잔차 바꾸셨어요?
전..입문한지 1년 사개월되네요 산타면서 이제 키로수라는게 큰 의미가 없다는걸 알았지만
한 오천오백 탔구요 뭐 중간에 속도계 선 끊어졌는데 걍 타고 다닌거까지 하면 한 육천되었
을라나 작년 가을까지는 낮에도 짬내서 많이 탄거 같은데 업무가 바뀐이후는
낮에는 힘들어요 주말에 아는 산만..평일 야간에는 맨날 시내만 왔다갔다 에잇~
이래서 실력이 안느나봐요 이건 아니좌나 이건 아니좌나 ㅎㅎ
요샌 고장이 잦아서 그때마다 바로 못고치니 한 몇주 쉬다 탈 경우가 생기서 그런가..
처음 열정이 좀 사그러드네요 초반엔 지도뽑아서 장거리가고 길 모르는 산
막 길 만들어서 정상가고 그랬는데...
내려가는 길이야 타고오던 업고오던 무작정 내려오기만하면 되니깐요.ㅎㅎ
다녀오고나서 사진몇개 동호회 까페에 남기면 사부님한테 칭찬듣고 이런 게 차암 좋았는데..
그 무모함이 참 좋았던거 같아요 지금 종종 가는 코스들이 남이랑 같이 가서 배운것보단
거의 혼자서 길 만들어보며 배운데가 많네요 전에 인천 만월산(약산)길을 몰라가지고 저녁에 막 헤맸던 기억이 나
요ㅎㅎ 이때 사진을 한동안 정보사진으로 쓰기도했었는데 ..
에 삼천포로 빠지기전에 각설하고 ...
음.. 제가 연초부터 계획을 세워놓은게 있어서 돈을 함부로 지출하지
못하는데 .......몇분이 그러더라구요 잔차하나가지고 참 오래탄다구 ㅎㅎ
머 흔한 입문용이고 데오레급에 하드테일이죠 무게는 12.6키로
실력이 제일 업글대상인지라 큰 불만은 없는데 샥이 썬투어 80미리라 좀 딱따아~악 해서
계단이라도 내려올라치면 손에 힘 빡~!
불만이라면 지금 좀 기술없이 타서 그런가 위같이 이곳저곳 손볼데가 많아요
음..잔차를 바꿀때인가요?...아..계획은 어쩌구 T^T
정비를 좀더 배우고 싶은데 정비를 으으윽
1 크랭크 비비가 나갔나 기어비높이면 소음 작살에 페달링하는데 전보다 힘 더들고
2 샵에서 케이블 갈아주라고 하는데 걍 타서 변속도 힘들고 7 8 스프라켓에서 좀 튀고
3 패드도 닳아서 한쪽은 지금 막잔차 패드 쓰고 ㅎㅎ
4 체인 세번갈았고 스프라켓 다 되서 xt로 업글하고
5 후미등 너덜너덜 ㅎㅎ 두번떨어져서 수리했지요 캣아이전조등도 몇번 망가져서 수리하면서 쌍라이트로 개조하고
6 저번에 제부도 갔다온날 밤에 바닷바람 좀 맞혔더니 페달베아링쪽 버걱거리고 ㅋㅋ
그립도 많이 닳았고
7 타이어는 마르고 닳도록 안갈고 계속 탔더니 가운데 트레드가 없어져 저번에 자빠링
하루에 두번하고 (그날 글썼죠 ) ...며칠있다가 뒷타야만 세락으로 갈아줬지요
8 무엇보다 지오메트리가 좀 이상해요 잔차가 약간 큰지 안장높이 맞게 해도 핸들바보다 별
로 안높고 더 높이면 페달에 다리 안닿음 ㅋㅋ 그래서 스템도 뒤집었는데 쩝
고장덩어리이긴한데 머 당장 탈수는 있어요 남들이 업힐할때 제 뒤에서
잔차에서 소리 너무난다고 짜증내긴 하지만 ㅋㅋ 아 빨리 정비를 더 익혀야되긴 하는데
엊그제 부터는스프라켓이 덜컥거리더군요 보니 좀 풀렸더라구요 오늘 샵에가서 정비하려고
했는데 시간을 못잡어요 낼가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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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기간이 얼마나 되셨어요?
입문이라는게 개인이 자신의 실력에 얼마나 만족하느냐가 다른지라 ..
기준을 차로 잡죠 ㅎㅎ 잔차 바꾸는기간
입문후 얼마만에 처음 잔차 바꾸셨어요?
전..입문한지 1년 사개월되네요 산타면서 이제 키로수라는게 큰 의미가 없다는걸 알았지만
한 오천오백 탔구요 뭐 중간에 속도계 선 끊어졌는데 걍 타고 다닌거까지 하면 한 육천되었
을라나 작년 가을까지는 낮에도 짬내서 많이 탄거 같은데 업무가 바뀐이후는
낮에는 힘들어요 주말에 아는 산만..평일 야간에는 맨날 시내만 왔다갔다 에잇~
이래서 실력이 안느나봐요 이건 아니좌나 이건 아니좌나 ㅎㅎ
요샌 고장이 잦아서 그때마다 바로 못고치니 한 몇주 쉬다 탈 경우가 생기서 그런가..
처음 열정이 좀 사그러드네요 초반엔 지도뽑아서 장거리가고 길 모르는 산
막 길 만들어서 정상가고 그랬는데...
내려가는 길이야 타고오던 업고오던 무작정 내려오기만하면 되니깐요.ㅎㅎ
다녀오고나서 사진몇개 동호회 까페에 남기면 사부님한테 칭찬듣고 이런 게 차암 좋았는데..
그 무모함이 참 좋았던거 같아요 지금 종종 가는 코스들이 남이랑 같이 가서 배운것보단
거의 혼자서 길 만들어보며 배운데가 많네요 전에 인천 만월산(약산)길을 몰라가지고 저녁에 막 헤맸던 기억이 나
요ㅎㅎ 이때 사진을 한동안 정보사진으로 쓰기도했었는데 ..
에 삼천포로 빠지기전에 각설하고 ...
음.. 제가 연초부터 계획을 세워놓은게 있어서 돈을 함부로 지출하지
못하는데 .......몇분이 그러더라구요 잔차하나가지고 참 오래탄다구 ㅎㅎ
머 흔한 입문용이고 데오레급에 하드테일이죠 무게는 12.6키로
실력이 제일 업글대상인지라 큰 불만은 없는데 샥이 썬투어 80미리라 좀 딱따아~악 해서
계단이라도 내려올라치면 손에 힘 빡~!
불만이라면 지금 좀 기술없이 타서 그런가 위같이 이곳저곳 손볼데가 많아요
음..잔차를 바꿀때인가요?...아..계획은 어쩌구 T^T
정비를 좀더 배우고 싶은데 정비를 으으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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