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는 사람들과 운전하는 사람들 혹은
자주 거론되는 자전거도로의 인라인.. 오토바이.. 기타 탈것들..
혹은 등산로에서의 매너 없는 라이딩등..
어떤게 맞는 건가요?
오늘 서울에서 홍천을 경유 강원도 원통까지 오는 길에, 속초라이딩 중인것 같은 많은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로드 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일반 자전거 종류도 다양하더군요
하지만 시속 80키로 도로에서 한개 차선을 우리가 말하는 지원차량을 동원해 막고 라이딩
하는 모습..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물론 안전을 위해 당연한 일이지만, 홍천에서
원통 구간은 현재 공사중인 구간이어서 2차선 중간중간 공사중이거나 1차선으로 운행되고
있는데 집단 라이딩으로 차선을 막는 다는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도 이해가 되질 않
는 부분이네요.
오늘 사고가 날뻔한 장면을 보았습니다.
물론 운이 좋아서 사고가 나진 않았겠지만 앞서가던 승용차 운전자가 끼어드는 차를 피해
운전대를 차로 밖으로 돌렸다면 자전거 타고 가던 분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렇게 이야기 할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울- 속초 라이딩.. 일년에 한두번 있는 행사라고요. 하지만 수만은 동호회에서 한번 씩반
하고. 개인적으로 도전하고, 그렇다면 그건 어쩌다 한두번 있는 행사는 아니잖아요.
자전거, 도전,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안전 인것 같습니다.
저 자신을 위한 안전이 아니고 다른 사람을 위한 안전이요,
자주 거론되는 자전거도로의 인라인.. 오토바이.. 기타 탈것들..
혹은 등산로에서의 매너 없는 라이딩등..
어떤게 맞는 건가요?
오늘 서울에서 홍천을 경유 강원도 원통까지 오는 길에, 속초라이딩 중인것 같은 많은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로드 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일반 자전거 종류도 다양하더군요
하지만 시속 80키로 도로에서 한개 차선을 우리가 말하는 지원차량을 동원해 막고 라이딩
하는 모습..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물론 안전을 위해 당연한 일이지만, 홍천에서
원통 구간은 현재 공사중인 구간이어서 2차선 중간중간 공사중이거나 1차선으로 운행되고
있는데 집단 라이딩으로 차선을 막는 다는것은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도 이해가 되질 않
는 부분이네요.
오늘 사고가 날뻔한 장면을 보았습니다.
물론 운이 좋아서 사고가 나진 않았겠지만 앞서가던 승용차 운전자가 끼어드는 차를 피해
운전대를 차로 밖으로 돌렸다면 자전거 타고 가던 분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렇게 이야기 할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울- 속초 라이딩.. 일년에 한두번 있는 행사라고요. 하지만 수만은 동호회에서 한번 씩반
하고. 개인적으로 도전하고, 그렇다면 그건 어쩌다 한두번 있는 행사는 아니잖아요.
자전거, 도전,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안전 인것 같습니다.
저 자신을 위한 안전이 아니고 다른 사람을 위한 안전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