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 실험실에서 테스트 한 결과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와 달리 실드베어링 허브보다 콘-컵 허브가 구름성이 더 좋다.
-한시간에 허브 마찰로 소모되는 에너지는 휴기 240s의 경우 107W, 듀라에이스는 12w이다.
-전력질주시 프로선수는 초당 4-500W, 아마추어도 200W 이상의 파워를 낸다.
-휴기 240s와 듀라에이스의 구름성 차이는 일반인의 경우 한시간 주행에 0.4초 정도 차이이다.
결론은 휠셋 이야기할때 구름성은 전혀 논할 가치가 없고...
휠 성능이 중요한 로드차에서도 휠 리뷰시 구름성이란건 아예 언급도 안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건 휠의 공기저항과 무게, 그리고 강성이라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와 달리 실드베어링 허브보다 콘-컵 허브가 구름성이 더 좋다.
-한시간에 허브 마찰로 소모되는 에너지는 휴기 240s의 경우 107W, 듀라에이스는 12w이다.
-전력질주시 프로선수는 초당 4-500W, 아마추어도 200W 이상의 파워를 낸다.
-휴기 240s와 듀라에이스의 구름성 차이는 일반인의 경우 한시간 주행에 0.4초 정도 차이이다.
결론은 휠셋 이야기할때 구름성은 전혀 논할 가치가 없고...
휠 성능이 중요한 로드차에서도 휠 리뷰시 구름성이란건 아예 언급도 안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건 휠의 공기저항과 무게, 그리고 강성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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