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Seoul Bike Show (제4회 서울자전거전시회)
행사명 : 2007 Seoul Bike Show (제4회서울 자전거 전시회)
일 시 : 2006년 12월 8일 ~ 10일 (3일간)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전관
주 최 : 서울 바이크 쇼 조직위원회
주 관 : 월간 더 바이크
후 원 : 행정자치부, 대한사이클연맹, 국민생활체육전국자전거연합회
문의처 : 월간 더 바이크 032)322-3379
■개최목적
- 21세기 건전한 자전거 문화 보급
- 건강, 교통, 환경의 3대 난제를 해결하는 일석삼조의 해결사 홍보
- 자전거 타기 운동 보급
- 좋은 자전거,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 올바른 자전거 선택기준 홍보
- 자전거 이용이 가져다주는 삶의 질 향상 체험
■배경
- 교통수단으로 보편화된 자동차는 매년 증가 하고 있으며, 대기오염과 지구 온난화를
야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
- 70년대는 자동차가 13만대에 불과하였으나, 00년 1,200만대, 04년 1,500만대로 증가
- 서울의 경우 일산화탄소(CO)의 79.4%, 질소산화물(Nox)의 42.4%, 미세먼지(PM10)의 43.4%가 자동차에서 배출.
- 최근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여가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등산이나
명승지 여행 등이 여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
■기대효과
-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시설의 설치 촉진
- 국민들이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하고,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자전거
이용 시설 (자전거 도로, 자전거 보관대 등)의 설치를 촉진하는 계기로 작용
- 우리나라의 자전거 수송 분담 율은 2002년 말 현재 3% (자전거도로 6,525Km, 보관대
36만대 분)에 불과 (일본 25%, 독일 26%, 네덜란드 43%)
- 행정자치부에서는 자전거 도로 (14,000Km)와 보관대 (100만대분)을 확충하여 2010년
까지 자전거 수송 분담 율을 10%까지 제고할 계획
■환경보전의식 제고
- 국민들이 대기오염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는 긍지를 갖게 되고, 경치가 좋은 지역의 보전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로 작용
■전시 참가 업체
- 국내 브랜드 : 삼천리, 코렉스 등 생활형 및 중 고급형 자전거
- 해외 브랜드 : 트랙, 스페셜라이즈드, 캐논데일, 라레이, 스코트, 자이언트 등
전 세계 유명 브랜드 총집합
- 안전장구, 액세서리 : 지로, 벨 등 헬맷, 아디다스 안경, 펄이즈미 유니폼, 나이키
자전거, 슈즈 등
- 컴포넌트 및 부품 : 시마노, 스램컴포넌트, 락샥, 폭스, 마니토우, 서스펜션포오크 등
- 국내업체 및 해외 브랜드 국내 디스트리뷰터 등 관련 50여 개 업체와 자전거 보급
단체, 자전거 잡지사도 참가
- 대만, 일본, 중국 아시아권의 자전거 전시단체도 홍보 부스 참가
- 자전거 생활 연합회 참가
■기타
- 양재역 방향 약 20개 버스 노선
- 지하철 3호선 양재역 하차, 양재역에서 도보 13분
- 양재역에서 전시장 aT센터까지 셔틀 버스 운행 (행사기간 중 09:30~18:30)
- 관람객 대상 경품 행사
- 세계 최고 품질 가격의 자전거 시승기회
(이 벤 트 행 사 계 획)
"2007년 서울 바이크쇼 이벤트행사는 볼거리와 관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됨.
* 2007년 신제품 시승회
- 관람객을 위한 2007년 완성형 자전거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체험 제키스피닝쇼
- 헬스용 자전거를 데모쇼로 진행하며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 바이크&레이싱걸 포토타임
- 2007년 신제품과 국내 최정상 레이싱 모델과의 조화.
- 관람객이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진행
* 행운권 추첨
- 일일 1회 자전거 관련 용품 경품 추첨
■문의
- 월간 더 바이크 www.bikeshow.co.kr
- 전시회 홍보팀장 임우택 032-322-3379 / 017-234-3060
행사명 : 2007 Seoul Bike Show (제4회서울 자전거 전시회)
일 시 : 2006년 12월 8일 ~ 10일 (3일간)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전관
주 최 : 서울 바이크 쇼 조직위원회
주 관 : 월간 더 바이크
후 원 : 행정자치부, 대한사이클연맹, 국민생활체육전국자전거연합회
문의처 : 월간 더 바이크 032)322-3379
■개최목적
- 21세기 건전한 자전거 문화 보급
- 건강, 교통, 환경의 3대 난제를 해결하는 일석삼조의 해결사 홍보
- 자전거 타기 운동 보급
- 좋은 자전거,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 올바른 자전거 선택기준 홍보
- 자전거 이용이 가져다주는 삶의 질 향상 체험
■배경
- 교통수단으로 보편화된 자동차는 매년 증가 하고 있으며, 대기오염과 지구 온난화를
야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
- 70년대는 자동차가 13만대에 불과하였으나, 00년 1,200만대, 04년 1,500만대로 증가
- 서울의 경우 일산화탄소(CO)의 79.4%, 질소산화물(Nox)의 42.4%, 미세먼지(PM10)의 43.4%가 자동차에서 배출.
- 최근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여가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등산이나
명승지 여행 등이 여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
■기대효과
-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시설의 설치 촉진
- 국민들이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하고,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자전거
이용 시설 (자전거 도로, 자전거 보관대 등)의 설치를 촉진하는 계기로 작용
- 우리나라의 자전거 수송 분담 율은 2002년 말 현재 3% (자전거도로 6,525Km, 보관대
36만대 분)에 불과 (일본 25%, 독일 26%, 네덜란드 43%)
- 행정자치부에서는 자전거 도로 (14,000Km)와 보관대 (100만대분)을 확충하여 2010년
까지 자전거 수송 분담 율을 10%까지 제고할 계획
■환경보전의식 제고
- 국민들이 대기오염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는 긍지를 갖게 되고, 경치가 좋은 지역의 보전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로 작용
■전시 참가 업체
- 국내 브랜드 : 삼천리, 코렉스 등 생활형 및 중 고급형 자전거
- 해외 브랜드 : 트랙, 스페셜라이즈드, 캐논데일, 라레이, 스코트, 자이언트 등
전 세계 유명 브랜드 총집합
- 안전장구, 액세서리 : 지로, 벨 등 헬맷, 아디다스 안경, 펄이즈미 유니폼, 나이키
자전거, 슈즈 등
- 컴포넌트 및 부품 : 시마노, 스램컴포넌트, 락샥, 폭스, 마니토우, 서스펜션포오크 등
- 국내업체 및 해외 브랜드 국내 디스트리뷰터 등 관련 50여 개 업체와 자전거 보급
단체, 자전거 잡지사도 참가
- 대만, 일본, 중국 아시아권의 자전거 전시단체도 홍보 부스 참가
- 자전거 생활 연합회 참가
■기타
- 양재역 방향 약 20개 버스 노선
- 지하철 3호선 양재역 하차, 양재역에서 도보 13분
- 양재역에서 전시장 aT센터까지 셔틀 버스 운행 (행사기간 중 09:30~18:30)
- 관람객 대상 경품 행사
- 세계 최고 품질 가격의 자전거 시승기회
(이 벤 트 행 사 계 획)
"2007년 서울 바이크쇼 이벤트행사는 볼거리와 관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됨.
* 2007년 신제품 시승회
- 관람객을 위한 2007년 완성형 자전거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체험 제키스피닝쇼
- 헬스용 자전거를 데모쇼로 진행하며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 바이크&레이싱걸 포토타임
- 2007년 신제품과 국내 최정상 레이싱 모델과의 조화.
- 관람객이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진행
* 행운권 추첨
- 일일 1회 자전거 관련 용품 경품 추첨
■문의
- 월간 더 바이크 www.bikeshow.co.kr
- 전시회 홍보팀장 임우택 032-322-3379 / 017-234-3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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